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기타프로그램

오해를 일으킨 아토피 / 쿠싱증후군이란? [안산 한의원, 안산 교통사고, 안산 추나요법]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14. 1. 24.

오해를 일으킨 아토피 / 쿠싱증후군이란?

[안산 한의원, 안산 교통사고, 안산 추나요법]

 

 

★ 홈페이지 지점 안내 바로가기 클릭 ★

 

 

 

 

 

 

안녕하세요. 안산 한의원 생명마루 한의원 안산점입니다.

몇일 전 쿠싱증후군으로 인해 어머니가 딸아이를 살해후 자신도 자살로 목숨을 끊는 사건이 있엇는데요,  이렇게 비극적인 사건은 딸이 쿠싱증후군에 걸렸다는 오해 때문이 었다고 합니다. 정말 안타까운 일이 있엇는데요. 오늘은 쿠싱증후군에 대해 안산 한의원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 스테로이드 연고제로는 생기기가 어려운 쿠싱증후군은 신장 옆의 부신이라는 내분비 조직에 당질 코르티코이드가 과다하게 분비 되는 병을 말하는데요, 쿠싱증후군의 원인은 다양하며, 스테로이드 연고제의 장기간 과다 사용도 그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을 흡수가 적은 일반 스테로이드 연고제로는 쿠싱증후군이 생기기 어렵다는 견해를 밝혔는데요, 그보다는 부신에 종양이 있거나 부신피질의 과도한 증식으로 생기는 경우가 더 많다는 것입니다.

 

 

 

 

 

 

 

 

 

특정 부위에만 중심성 비만인 쿠싱증후군의 증상은 얼굴이나 목, 허리에 과도하게 살이 찌는 것인데요, 팔다리는 도리어 가늘어지고, 얼굴이 붉어지며 피부가 얇아지는 것도 특징중 하나입니다, 이 밖에도 사람에 따라 혈압 상승 골다공증 골절, 다모증, 여드름 등의 신체적 변화와 우울증, 과민증, 성욕감퇴 등의 심리적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쿠싱증후군의 치료는 원인을 명확히 찾는 것이 중요 한데요, 부신 종양이 있다면 적철 수술로, 스테로이드 연고제에 의한 것이라면 사용 중단으로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스테로이드 연고제를 장기간 사용한 환자의 경우, 갑자기 사용을 중단하면 오히려 부신피질기능저하증이 나타날 수 있으니 사용량을 서서히 줄여나가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생명마루 한의원 안산점 - 송인광 원장님 진료

평일 오후 9시 야간진료 한의원

안산 한의원, 안산 교통사고, 안산 추나요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