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목/허리디스크

허리디스크 원인 알아보고 한방치료 하세요! [안산 한의원, 안산 추나요법, 안산 교통사고]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14. 1. 27.

허리디스크 원인 알아보고 한방치료하세요!

[안산 한의원, 안산 추나요법, 안산 교통사고]

 

 

★ 홈페이지 관련 질환 바로가기 클릭 

 

 

 

 

 

 

 

안녕하세요 안산 한의원 생명마루 한의원 안산점입니다.

오늘 점심 맛있게 드셧나요?ㅎㅎ 날씨가 너무 좋아서 ~ 산책을 하다 왓어요! 너무 좋은날씨라 나들이 가고싶을정도였어요~ 모두 안에서만 계시지마시고 밖에 나가서 야외활동을 하다 오셔도 좋을것같은데요~ 그럼 오늘은 허리디스크 원일을 알아보고 한방치료에대해 안산 한의원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허리디스크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먼저 역학적인 설명을 하게된다면 디스크는 본래 체중 부하를 지탱하는 조직이 아닙니다, 뼈 주위를 감싸고 있는 근육과 인대 조직이 체중과 중력방향의 힘을 지탱하고 있고, 허리디스크는 뼈 사이에 운동이 부드럽게 일어나도록 하는 조직입니다. 근육과 인대 조직에 무리가 와서 척추에 불균형이 생긴 상태에서 보통 디스크 탈출증이 발생합니다.

 

 

 

 

 

 

 

허리디스크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다리만 아픈 경우가 가장 오해하기 쉬운부분인데요, 다리에만 통증이 나타나므로 허리는 문제 없을 거라고 착가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다리의 관절이나 근육에만 문제가 생기는 것으로 오인하여서 허리디스크의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이외에도 대소변 장애나 족하수 같은 예후가 좋지 않은 증상들이 있습니다, 대소변 장애는 심하게 디스크가 탈출하면 신경이 압박되어 대소변을 볼 떄 장애가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족하수는 발목을 위로 들어 올리지 못하는 증상으로 발목 근육을 관장하는 신경이 심하게 침범되어 나타납니다.

 

 

 

 

 

 

 

 

 

저희 생명마루 한의원 안산 한의원의 비수술 척추요법이 있는데요, 침치료, 약침치료, 봉침치료, 추나요법, 한방약물 등이 시행됩니다, 신경차단이나 수술같은 적극적인 통증 감소는 느리지만, 부작용을 최소화 하기 떄문에 이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침과 봉약침이 신경염을 회복시키고, 추나요법으로 골격, 근육의 불안정성을 회복하여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지나치게 불안정성이 강하거나 근육이 위약해져있는 경우에는 한약치료를 동시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디스크의 한방치료중 추나요법은 비뚤어진 척추체 및 관절을 원위치로 교정하여 안정성을 회복하고, 그에 따른 인체의 자가치유력을 이요해서 병을 낫게 하는 치료술입니다, 척추는 근육의 불균형과 척추체의 불안정성에서 디스크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 근원적인 치료를 추나요법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생명마루 한의원 안산점 - 송인광 원장님 진료

평일 오후 9시 야간진료 한의원입니다.

안산 한의원, 안산 추나요법, 안산 교통사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