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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이야기/기타프로그램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 BEST6

by 생명마루 안산점 생명마루한의원 2014. 4. 1.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 BEST6

[안산 한의원, 중앙동 한의원 고잔동 한의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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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안산 한의원 생명마루한의원 안산점입니다.

오늘 오후에는 반소매티를 입어도 될 정도로 날씨가 꽤 더웠는데요, 저녁이 되면서

더웠던 날씨가 조금 누그러졌습니다. 봄을 느끼기도 전에 여름이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퇴근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조금만 더 힘내시고요.

오늘은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험을 많이 치르는 학생이나 늦게 까지 야근하는 직장인들은 하루 종일 스트레스를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스트레스를 제때 풀어주지 않으면 몸도 마음도 힘들어 집니다.

스트레스를 풀어 주는 방법은 여러가지지만 실행에 옮기기는 쉽지 않습니다.

주로 음식 섭취로 푸시는 분이 많으십니다, 그렇다면 스트레스를 푸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1. 우유

밤에 잠이 잘 오지 않을때 우유를 따끈하게 데워 먹습니다.

우유에는 단백질과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이 들어 있고 필수 아미노산과 항산화제,

비타민B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또 락티움 성분이 들어 있어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고 혈압을 낮춰줍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면 따뜻한 우유 한잔 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2. 녹차

녹차 속에는 L-테아닌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아미노산중 가장 함유량이 많은 L-테아닌은 면역력을 

증진시켜 주고 신경 안정과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줍니다. 또 몸의 긴장을

완화시켜 주며 기억력을 좋게 해줍니다.

 

 

3. 견과류

견과류에 들어있는 마그네슘은 스트레스를 받을때 분비되는 물질인 코르티솔을

억제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코르티솔은 공포, 긴장 등  다양한 스트레스에 반응하는

부신피질 호르몬 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을때 견과류를 섭취하면 신경을 안정시켜 주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단 견과류를 많이 섭취하면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많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초콜릿

기분이 좋지 않거나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면 단것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요, 당분

섭취하면 기분이 좋아지기 때문입니다. 당분을 섭취하면 뇌에서 세로토닌이라는 물질이

생겨 행복한 감정을 느끼게 해주고 스트레스 지수도 감소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역시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과하게 섭취할 경우 살이 찔수 있으니 주의하시는것이 좋습니다.

 

 

5. 시금치

시금치에는 스트레스를 받았을때 분비되는 코르티솔을 조절하는 마그네슘이 들어 

있습니다때문에 스트레스가 쌓인  상태에서 시금치를 섭취하면 기분을 좋게 해주고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혀 준다고 합니다.

 

 

6. 고구마

고구마에 많이 들어 있는 칼륨은 스트레스와 혈압을 조절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포만감을 유지시켜 주고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 B, C,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셨다면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고구마를

섭취 하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생선, 브로콜리, 블루베리 등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좋은 음식 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 섭취하시고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 하세요!!

 

 

 

 

 

 

생명마루한의원 안산점 - 송인광 원장님 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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