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성북추나요법, 목어깨 통증으로 시작된 두통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3. 13.

성북추나요법, 목어깨 통증으로 시작된 두통

 

 

★ 나와 가까운 생명마루한의원 사이트 둘러보기 ★

 

 

 

안녕하세요. 성북추나요법한의원 병원, 생명마루한의원 성북구청점입니다. 직장인들을 포함한 요즘 현대인들에게는 한 번쯤은 겪어봤을 것 같은 통증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목/어깨 경추 통증인데요. PC나 스마트폰 등을 오랜 시간 사용하면서 신체 중 가장 무거운 부위인 머리를 지탱하는 목과 어깨에 통증이 쉽게 생겨날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앉아있을 경우,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참 중요한데요. 주로 모니터 화면이나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서 몸은 그대로인데 목과 머리만 화면을 향해 앞으로 나와있는 자세를 취하게 됩니다. 흔히 거북목 이라고도 하는데요. 이같은 거북목 자세를 오랜시간 유지한다면 통증은 물론 허리통증 및 골반 틀어짐 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외관상으로도 보기 좋지 못하므로 가급적 신속하게 교정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바르지 못한 자세 및 습관을 유지한다면 이로 인한 두통도 생겨나게 됩니다. 두통은 매우 흔하게 경험하지만, 그 원인 또한 매우 다양하지요. 두통이 나타나는 원인의 대부분은 경추에서 온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이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각종 통증 및 질환을 예방하는 지름길이 될 수 있겠습니다. 혹여라도 이미 통증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빠른 치료를 권해드리는데요. 성북한의원에서는 주로 추나요법을 통해 관련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틀어진 관절대 및 자세를 교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수기요법입니다.

 

한의사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한 치료이므로, 오랜 기간 시술해온 곳을 찾아 내원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추나요법은 지난 2019년 4월 이후로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이전보다는 비교적 부담없이 받아보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편하게 내원하시어 증상에 맞는 치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보문역 3번출구

문세인 원장 진료

야간진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