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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총명/성장프로그램

야채는 질색하는 아이, 키 클까? [안산 한의원, 안산 성장, 안산 추나요법]

by 생명마루 안산점 생명마루한의원 2014. 7. 10.

 

 

야채는 질색하는 아이, 키 클까?

[안산 한의원, 안산 성장, 안산 추나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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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안산 한의원, 생명마루 한의원 안산점입니다.

요즘 사회에서는 '키가 커야 미인'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큰 키가 선망받고 있는데요.

그만큼 '아이의 성장'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계신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웬만한 아이들이라면 성장에 도움되는 야채를 입에 대기 싫어하고,

야채라면 질색하는 탓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겠지요.

야채를 질색하는 우리 아이, 과연 키 클 수 있을까요?

 

 

 

아이의 식습관은 키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자라나는 아이들에겐 음식을 통한 충분한 영양소 섭취가 중요합니다.

더욱이 아이의 성장을 위해서는 필수 5대 영양소,

단백질 / 탄수화물 / 지방 / 비타민 / 무기질 이 충분히 섭취되어야 하지요.

 

 

우선 단백질은 뼈를 유지하는 데에 필요해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는 콩이나 생선, 곡류 그리고 육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을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은 신체활동이 요하는 에너지를 상당 부분 공급합니다.

쌀과 옥수수와 같은 곡류나 고구마, 감자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지방은 신체의 세포막조직을 이루고 에너지원으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생선이나 견과류, 올리브유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은 인체의 대사 기능, 세포조직의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시금치나 풋고추, 피망, 양배추, 당근, 호박, 버섯 등의 야채와

해조류, 과일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무기질은 인체를 구성하는 거의 대부분의 원소인 미네랄인데요.

대부분의 야채와 과일, 버섯, 해조류에서 섭취할 수 있고

우유나 멸치에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야채는 아이들의 성장에 중요한 필수 영양소를 많이 포함하고 있어

한창때인 아이들에게는 뗄레야 뗄 수 없는 요소입니다.

아이들이 야채를 먹지 않는다면 영양식을 만들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하지만 계속해서 아이가 야채를 입에도 대려고 하지 않는 탓에

혹여나 아이의 키가 자라지 않을까봐 걱정이 되신다면

저희 생명마루 한의원 안산점에 방문해 진단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생명마루 한의원 안산점에서는 정확한 분석과 합리적인

성장 프로그램으로 아이의 성장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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