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신림추나요법, 한의원 치료로 근육을 부드럽게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6. 2.

 

 

신림추나요법, 한의원 치료로 근육을 부드럽게

 

 

추나요법을 받아보시려고 검색하시는 분들이라면, 몸 어딘가에서 느껴지는 찌릿찌릿한 통증이 있다거나 혹은 일상생활에서의 움직임 속에서 불편감을 느끼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누구나 살아가면서 한 번쯤은 경험해보셨을 통증인데요. 특히 이러한 증상이 허리에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초반에는 가벼운 운동을 통해 자연적으로 완화하시기를 계획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그러나 어떠한 원인으로 허리 통증이 나타났는지에 따라 운동이 약이 될 수도, 독이 될 수도 있기에 관련 진찰을 받아보신 후 적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 운동을 통해 척추 주변 근육을 강화한다면 좋은 영향이 되겠지만, 운동의 특성상 혹은 잘못된 자세 등으로 인해 신체 중 한 쪽으로만 기울거나 오히려 무리가 되는 경우 척추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 혹은 선천적인 이유, 외상, 일시적인 이유 등으로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 어떠한 원인으로 이러한 통증이 발생하였는지 점검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평소 자세가 좋지 못한 경우, 뼈가 틀어져 주변 조직을 자극할 수 있고 이 때 주변 인대와 근육이 뭉쳐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인대와 근육이 뭉친다는 것은 곧 혈액순환 장애를 불러올 수 있으므로 이를 풀어주는 추나요법의 도움이 필요해지는 때 입니다.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틀어진 자세 및 관절대를 바로잡는 데 도움을 주는 수기요법인데요. 관절의 부정렬 가동범위 제한을 개선하는 단순추나 방식과 비대칭성 근골격계 질환 및 부정렬 증상 등에 도움이 되는 복잡추나 방식이 있습니다. 둘 중 어느 방식으로 진행해야 할지는 자세한 진단 및 진찰을 통해 정해지게 됩니다. 통증이 나타난 초기 단계에서는 그 문제가 허리디스크나 혹은 비대칭의 문제라고 해도 수술적인 방법보다는 비수술적 치료를 먼저 행하게 됩니다. 마취 및 절개 등이 필요한 수술적 요법은 회복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부작용의 위험이 크므로 비수술적 요법 먼저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디스크 질환 외에도 원인을 알기 힘든 만성적인 통증이나 혹은 근육/근막/인대 등에 나타나는 근육통증, 혹은 체형 및 자세교정, 산후관리, 교통사고후유증 등 다양한 질환에 추나요법이 사용됩니다. 비교적 더욱 신속하게 완화하시려면 추나 치료와 함께 한약, 부항, 봉약침, 한방물리요법 등을 병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진찰을 통해 통증의 정도와 현재 상태 등에 따라 달리 적용될 수 있고 경과에 따라 치료가 점차 달라지기도 합니다. 

 

최근 현대인들의 경우 오랜 시간 앉아서 생활하게 되면서 바르지 못한 자세로 계속 유지되는 상황이 많습니다. 이는 현대인들에게는 흔한 통증 중 하나이며, 빼놓을 수 없는 질환 중 하나가 되었는데요. 허리는 우리 몸의 중심 축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문제가 생기는 경우 결국 전신에 걸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허리 건강만큼은 통증이 시작하는 초기에 빠르게 치료받아보시길 권해드리며, 평소 좋지 못한 습관 등을 바로잡아 나가시며 바르게 유지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추나요법은 한의사의 손으로 직접 시행되므로, 한의사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한 치료입니다. 신림한의원에서는 숙련도 높은 진료를 통해 비교적 신속한 완화를 도와드리고 있으며 현재 일요일 진료도 진행중이므로 통증이 있으신 경우, 언제든 편하신 때에 방문하시어 관련 치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신림역 5번출구

노도환 원장 진료

야간진료

일요일진료

주차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