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안산중앙역다이어트한의원, 어디로 가야 할까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7. 4.

 

 

안산중앙역다이어트한의원, 어디로 가야 할까

 

 

 

 

다이어트는 평생의 숙제라고 해도 될 만큼, 성공하기가 참 어려운 것이었어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이어트를 입에 달고 사는 분들도 정말 많다고 느꼈어요. 체중관리가 건강과 직결되는만큼 평생에 걸쳐 노력하고 애써야만 하는 것이었어요. 그러나 생활습관 전반을 고쳐나가야 하기 때문에 식습관과 생활방식을 바꾸기란 정말 어려웠는데요. 이같은 이유로 인해 성공하기란 하늘에 별따기라고 할 수 있었어요. 설사 감량에 성공한다고 하더라도 이를 오랜기간 유지하기도 참 어려웠는데요. 체중 감량에 성공한 이후 오랜 기간 요요현상 없이 유지하는 분들에게 존경심이 느껴졌어요.

 

 

또한 식단관리와 함께 꾸준한 운동이 병행되어야 하는 만큼 직장인에게는 더더욱 어려운 것이 바로 살빼기 였는데요. 하루에도 많은 시간을 업무를 하는 데 할애하는 직장인들의 경우 운동을 하기 위해 시간을 내는 것이 어렵고, 또한 잦은 야근이나 회식 등으로 인해 식단 관리를 하는 데에도 많은 어려움이 느껴졌어요. 이에 안산중앙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운동이 어려운 경우라면 먼저 식단 조절을 통해 감량하시기를 권하고 있었어요. 운동을 하지 못해 스트레스를 받거나 혹은 너무 격한 운동으로 오히려 건강을 해치거나 입맛을 돋굴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특히 오랜 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경우, 배고픔은 더욱 극대화할 수 있었어요. 이렇듯 배고픔이 너무 커지게 되면 식욕 또한 더욱 왕성해져 평소보다 많이 먹게될 수 있었어요. 따라서 평상시 어느정도의 포만감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주변에서 흔히 많이들 시도하는 원푸드 나 단식 혹은 초절식의 방법으로는 감량을 했다고 하더라도 추후 반드시 요요현상이 찾아와 오히려 체중이 더욱 증가될 뿐이었어요. 따라서 안산중앙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오랜 기간 다양한 환자분들의 건강상태와 체질 등을 고려하여 맞춤 처방을 진행해왔기에 그 경험을 토대로 1:1 맞춤 진료를 도와드릴 수 있었어요.

 

 

생각했던 것보다 나도 모르게 많이 먹는다는 것은 그만큼 식욕 조절이 원활하게 되지 않는 것이라 볼 수 있었는데요. 이를 통해 맞춤 한약으로 식욕을 조절해야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이곳에서는 무리한 장청소나 간기능 저하 등을 불러일으키는 성분이 없는 비교적 안전한 한약재를 통해 처방을 진행하고 있었어요. 특히나 부작용이나 요요현상 등이 가급적이면 찾아오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셨어요. 기본적으로는 탕약의 형식으로 제공되지만 탕약을 먹기 힘들어하거나 가지고 다니기 어려운 경우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환약으로도 처방이 가능하다고 하였어요. 또한 허벅지나 팔뚝 등 주로 살이 많이 찌는 부위가 부분적으로 고민이 되는 경우, 지방분해침치료 등을 병행하여 치료가 가능하다고 하였어요.

 

 

식욕을 조절하여 식단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체내 독소나 노폐물 등을 원활하게 배출시켜주는 안산중앙역다이어트한의원의 한약은 믿고 먹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어요. 체형이 틀어지거나 부종 등의 문제로 살이 찐 경우라면 추나요법이나 부항, 침구치료 등을 통해서도 개선할 수 있도록 하였어요. 따라서 비만이 생긴 원인을 먼저 파악하여 그에 맞는 적절한 치료가 가능했어요. 더이상 몸매관리 혹은 늘어나는 뱃살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기 위해서는 한의원에서 면밀한 상담 혹은 진찰을 통해 맞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되었어요. 건강과 감량을 동시에 잡는 올 여름 보내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