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금호역다이어트한의원, 한약으로 건강도 잡아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7. 7.

 

 

금호역다이어트한의원, 한약으로 건강도 잡아요

 

 

 

 

적정체중을 유지하지 못한다면, 건강상의 문제가 많이 생기게 되었어요. 맛있는 음식이나 군것질, 혹은 운동부족 등으로 인해 비만 혹은 과체중에 쉽게 도달할 수 있었어요. 비만을 해결하지 못하면 외모에서 오는 자신감 하락이나 대인관계 등에서도 문제가 생길 수 있겠지만 가장 큰 문제는 건강이 나빠진다는 것이었어요. 가장 대표적인 것은 당뇨나 고혈압, 고지혈증 등이 다른 사람에 비해 더욱 쉽게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이었는데요. 이 외에도 나이가 들어가며 관절이 체중을 버티지 못해 관절통증이 생긴다거나 나아가 관절염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이었어요. 물론 피부 질환이나 만성통증, 피로감 등 더욱 더 다양한 문제가 존재했어요.

 

 

그래서 몇 번씩이나 다이어트를 시도해보아도 감량에는 실패한 경험, 다들 많으셨을 것 같았어요. 바른 방법을 통해 감량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했어요. 본인의 체력 혹은 건강상태의 범위를 넘어서는 과도한 운동이나 혹은 원푸드, 단식, 초절식 등의 무리한 식단으로 인해 요요현상이 오는 것을 경계해야했어요. 하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단기간 감량을 위해 무리한 방법을 쓰곤 했어요. 이러한 방법이 좋지 않은 이유는 요요현상이나 부작용 등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었는데요. 탈모나 피부 변화, 피로감 문제 등을 유발하기에 적절한 식단 및 적정한 강도의 운동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금호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게다가 직장인들의 경우 아주 짧은 운동마저도 할 수 없는 생활패턴을 가진 분들이 많았어요. 이러한 환경 속에서 운동을 반드시 해야만 한다고 느끼면 스트레스 강도는 더욱 높아질 수 밖에 없었어요. 그래서 금호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초반 감량시에는 운동은 가급적 미뤄두고, 식단조절을 우선시하라고 조언해주셨어요. 운동을 하기 싫어하거나 혹은 힘들게 운동을 하는 경우 입맛이 더욱 커질 수 있기 때문이었는데요. 생활 속에서 자연스레 하는 운동이 아니라면 억지로 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감 또한 늘어갈 수 밖에 없었어요. 그래서 초반에는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한약을 통해 식단 조절을 충실히 하기를 조언해주셨어요.

 

 

한방에서는 비만을 신체 균형이 무너지는 과정이다 라고 설명하였는데요. 이유는 체내 독소 혹은 노폐물이 쌓이면서 나타나는 질환으로 보았기 때문이었어요. 이로써 각종 장부의 기가 허해지고 신진대사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서 점차 살이 찌는 것이라고 보았어요. 이를 통해 알아야할 것은 먼저 내 상태가 어떤지에 따라 감량 방법 또한 달라진다는 것이었어요. 충분한 상담과 진단, 체질 검사, 인바디 검사, 문진 등을 통해 상세하게 파악하여 그에 맞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했어요. 금호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이러한 과정을 통해 1:1 맞춤 한약을 처방해주고 있었는데요. 단순하게 체중계의 숫자만 낮아지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건강 지수 등을 바로잡으며 신체 균형을 맞춰가는 건강한 감량법을 제안해주셨어요.

 

 

한약을 먹는 것이 식욕을 억제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지만 체내 독소가 있다면 이를 해독하거나 쌓인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도 했는데요. 점차 신진대사가 좋아지면서 살이 잘 빠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었어요. 그래서 이전보다는 같은 양의 운동을 하더라도 더 많은 지방을 태울 수 있는 몸이 되도록 하는것이었어요. 평소 과도한 식욕으로 인해 식단을 조절하는 데 어려움을 느꼈다면 이러한 한약 처방이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이 들었어요. 또한 혼자 하는 것보다는 주변에서 누군가 신경을 써주고 케어를 해준다는 느낌이 든다면 더욱 의지가 활활 불타오를 수 있을거라는 생각도 들었어요. 금호역다이어트한의원과 함께 한다면 올해 여름 목표체중까지 도달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