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인천구월동비만한의원, 한약 어떤가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7. 12.

 

 

인천구월동비만한의원, 한약 어떤가요

 

 

 

 

현대인들의 생활은 비만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어요.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움직이지 않는 생활, 혹은 운동부족, 그리고 고칼로리 혹은 인스턴트 식품의 과도한 섭취 등 살이 찔 수 밖에 없는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었죠. 그래서인지 조금만 방심하면 체중이 갑자기 오르는 경우가 많았어요. 보통 급찐급빠 라면서, 갑자기 찐 살은 빨리 뺄 수 있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이러한 단기간 다이어트로 인해 추후 요요현상이나 부작용을 겪는 사람들도 많이 볼 수 있었어요. 요요현상의 반복은 계속해서 살을 찌게 하는 주요 원인이므로 반드시 조심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살이 찌면 외모적으로도 자신감이 하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인 자체 만족감도 저하될 수 있으며 무엇보다 건강상의 문제가 하나 둘 씩 생겨난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가 될 수 있었어요.

 

 

인천구월동비만한의원에서도 과도한 체중으로 인해 관절이나 근육, 뼈에 문제가 생겨 내원하는 분들을 종종 볼 수 있었는데요. 외적인 문제를 제외하고라도 건강을 위해서도 적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에 큰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중요했어요. 그러나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라고 하면, 단기간에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혼자서 진행하게 되면 식단이나 알맞는 운동 방법을 찾지 못해 요요현상이나 부작용의 그늘에서 빠져나올 수 없는 경우가 있었어요. 따라서 건강을 지키면서 살도 뺄 수 있으려면 관련 조언을 할 수 있는 의료진이 꼭 필요했어요. 사실 의료진이 아니더라도 건강하게 살을 빼는 방법은 누구나가 이미 다 알고 있는 사실이 있죠. 바로 식습관 개선과 꾸준한 운동이 병행되어야 한다는 사실이었는데요.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실천을 하기 힘들 때, 이를 바로잡아줄 수 있는 인천구월동비만한의원의 다이어트한약 프로그램을 만나볼 기회가 있었어요. 각자마다 살이 찌게 된 원인이 있었는데요. 어느 누군가는 야식을 많이 먹었다는 이유로, 혹은 다른 누군가는 전혀 운동을 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살이 찌기도 했어요. 이러한 원인과 현재 체질이나 건강상태, 생활습관, 기타 질환 유무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하여 1:1 맞춤 처방을 통해 다이어트한약을 처방받을 수 있었어요. 여기에 인바디 검사나 각종 문진 등을 통해 면밀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했는데요. 이렇게 해서 받은 한약은 단순히 식욕을 억제하는 것 뿐만 아니라 그동안의 다이어트로 인해 저하된 체력 등을 보충하는 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었어요.

 

 

지방만 감량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까지 증진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하셨어요. 또한 특이한 것은 처음부터 운동을 권하지 않는 것이었는데요. 처음부터 운동에 열정을 쏟는다면 금방 지치기 쉽고, 또 입맛이 살아나서 평소보다 더 많이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무엇보다 살을 빼는 데에도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 가장 취약했는데요. 평소 생활화된 운동이 아닌, 살을 빼기 위해 억지로 하는 운동이라면 스트레스를 유발해 살이 빠지는 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었기 때문이었어요. 또한 피로함을 자주 느끼면 이마저도 방해가 될 수 있어, 어느정도 체중이 감소된 이후에 운동을 하는 것을 권장하고 계셨어요. 한약을 처방한 이후에는 계속해서 카톡 채널이나 네이버 톡톡, 혹은 한의원 전화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상담을 하거나 고민을 털어놓는 것이 가능했어요.

 

 

이처럼 인천구월동비만한의원에서는 급격히 불어난 체중으로 인해 하락된 자신감 혹은 나빠진 건강 상태를 끌어올리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어

요. 살이 불어나면 무릎을 포함한 다양한 관절에도 악영향을 미쳐 생활 전반에 불편함을 끼칠 수 있었는데요. 감량을 시작하면서 생활에 활력소도 늘어나고 건강이 좋아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또한 전신비만이 아닌 경우, 국소적으로 살이 찐 부위에만 지방분해침치료 등을 받으면서 감량하는 것도 가능했어요. 한약이라고 하면 쓴 맛으로 인해 고통받는 사람들도 많았는데요. 원하시는 경우 환약으로 조제하여 받아보는 것도 가능했어요. 환약으로 처방받는다면 먹기에도 간편하고 들고 다닐 때에도 가벼워서 좋다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이처럼 대체로 환자가 원하는 니즈에 맞도록 치료를 도와주시기 때문에 한번 꼭 방문해보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