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신대방역다이어트한의원, 체질 따라 방법 달라져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7. 17.

 

 

 

신대방역다이어트한의원, 체질 따라 방법 달라져요

 

 

 

 

지난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많은 것이 변하였어요. 이전보다 대중교통 대신 자가용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외식보다는 배달을 통해 집에서 맛있는 것을 먹고 즐기는 문화로 바뀌는 것도 많았어요. 사람들이 많은 곳을 피하게 되어 움직임이 적어지고, 이로 인해 체중이 급격하게 늘어난 경우도 많았어요. 또한 활동량이 줄어들다보니 SNS등의 사이버 공간 속에서의 활동이 늘어났는데요. 이러한 소셜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매체등에서는 아무래도 화려한 외모의 사람들이 자주 노출되다 보니 이러한 모습에 위기의식을 느끼거나 동경이 커지면서 오히려 다이어트에 매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기도 했어요. 자기관리에 철저하거나 혹은 외모적으로 눈에 띄는 인플루언서 등을 자주 접하다 보면, 나도 그 사람처럼 되어야지 하고 동경하는 사람들이 제법 생겨나게 되기도 했어요. 그래서 다이어트를 통해 조금씩 따라잡기 위해 노력을 하기도 했어요. 하지만 나의 상황에 맞지 않는 무리한 방법으로 감량을 하려고 한다면 오히려 건강만 해치는 일이 되었어요.

 

 

우리 신체는 원래대로 돌아가려는 특성을 강하게 가지고 있었어요. 그래서 살을 뺀다고 하더라도 다시 원상복귀 되기 일쑤였어요. 이를 요요현상이라고도 불렀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하기가 어려운 이유가 이것이었어요. 감량을 했다고 하더라도 이를 제대로 유지하지 못하고 요요현상으로 인해 되려 살을 빼기 전보다 더 찌우는 현상이 반복되었어요. 어렵게 살을 빼고 나서, 요요현상으로 다시 더 많이 찌우게 되는 이유가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려는 우리 몸의 특성' 때문이라는 것인데요. 이러한 특성을 이해하고 받아들여서 어떻게 살을 빼야 하는지 체계적으로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했어요. 또한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체질이 모두 다르기에 방법도 모두 달라야 했어요. 신대방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이를 통해 개개인별 체질이나 현재 건강상태, 감량 목표, 생활습관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하여 효율적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었어요.

 

 

살이 찌면 찔수록 우리 몸 속에 독소나 노폐물 또한 많이 쌓이게 되었어요. 제대로 풀어내어 주지 않으면 독소나 노폐물 등으로 인해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거나 장 질환, 무기력증, 염증 등 다양한 현상을 경험하게 될 수 있었어요. 따라서 신대방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한약 처방은 물론, 몸 속 독소나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는 처방을 진행했어요. 체질에 맞추어 처방하므로 부작용이나 요요현상이 적게 찾아올 수 있었어요. 특히 현대인들이라면 운동은 고사하고 하루 24시간을 온전히 살아내기에도 바빴는데요. 운동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식단 조절을 통해 감량을 해야 하는데 식단을 조절하는 것을 못해 살을 빼지 못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할 만큼 어려운 것이었어요. 의지만으로 이루어내기 어렵다면 비만 한약 처방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았어요.

 

 

신대방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처음부터 운동을 권하지는 않았어요. 처음부터 너무 운동에 몰두하다 보면 심리적으로나 체력적으로 지치기 쉽고, 오히려 식욕을 증가시키기도 했어요. 또한 일상생활에서 운동이 이미 생활화되어있는 분이 아니라면 운동을 해야한다는 것에 대한 강박에서 스트레스를 느끼기도 했어요. 이러한 스트레스는 살을 빼는 데에도 방해요인이 되었어요. 따라서 먼저 한약 등의 방법을 통해 어느정도 체중을 감량한 뒤에 운동을 하길 바랐어요. 살이 빠지다 보면 살 빼는 재미를 느껴 말을 하지 않아도 알아서 운동을 시작하는 분들도 많았어요. 이처럼 다이어트에는 식단과 운동을 빼놓을 수 없었어요. 그 중에서도 식단은 살 빼기 성공의 8할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였어요. 식습관은 이미 우리가 살아오면서 우리 신체 혹은 일상에서도 어느정도 정해져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뜯어고치기는 어려웠어요. 

 

 

식습관을 고치기 어렵다면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되는 한약 케어 등을 통해서 조금씩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또한 의료진들과 함께 한다면 막막함 속에서 많은 의지가 되기도 하였어요. 물론 한약 외에도 인바디 검사 및 문진 등을 통해서 다양한 상담도 가능하고, 허벅지나 팔뚝 등 부분적인 비만이 고민이라면 지방분해침치료 등으로 추가 케어를 받는 것도 가능했어요. 여름이 시작되면 살을 빼는 것에 대해 더더욱 강박을 가지기 마련인데요. 단기간에 빼는 살은 그만큼 단기간에 다시 요요현상으로 찾아오기 쉬웠어요. 따라서 건강을 지키면서 감량을 천천히 생활화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밤 8시 이후에는 먹지 않기, 먹은 다음에는 바로 눕지 않기, 평소 미지근한 물 마시기, 식사 직후 단 음료 먹지 않기 등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면서도 지킬 수 있는 작은 실천 하나씩만 시작한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살은 쭉쭉 빠지게 되었어요. 올 여름, 벌써 7월 중순을 향해 달려가고 있지만 목표하신 체중을 위해 신대방역다이어트한의원과 함께 하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