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강서구마곡동추나요법, 허리틀어짐은 왜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7. 27.

 

 

강서구마곡동추나요법, 허리틀어짐은 왜

 

 

 

 

현대인들에게서 허리, 골반틀어짐 증상을 흔하게 찾아볼 수 있었어요. 그 원인은 바로 생활 속 잘못된 자세에 있었는데요. 하루에도 많은 시간을 앉아서 생활하기 때문에 평소 자세가 매우 중요했어요. 그러나 오래 앉아있는 만큼 바른 자세를 취하고 있었어도,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편한 자세로 즉, 바르지 못한 상태로 유지하기 쉬웠어요. 또 평소 한 쪽만 다리를 꼬거나 혹은 한쪽 어깨에만 가방을 메는 경우에도 틀어짐이 발생하기 쉬웠어요. 그러나 틀어짐 증세는 갑자기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오랜시간 지속적으로 서서히 진행되었어요. 이에 틀어짐을 알아차리거나 통증이 생겼다면 이미 진행상황은 오래 지속되었을 가능성이 높았어요.

 

 

이에 강서구마곡동추나요법을 통해 틀어짐을 완화하시길 권해드리고 있었는데요. 통증을 피하기 위해서 바르지 못한 자세, 즉 편한 자세만을 고집하다 보면 근육 및 인대가 긴장하기 쉬웠어요. 또한 골반뼈나 척추 주변 힘줄이나 근육 및 근막조직 등에까지 영향을 미쳐 주변 신경이 압박당하게 되었어요. 어느 신경이 압박당했느냐에 따라서 저림이 나타나기도 하고, 찌릿함, 시큰거림 등이 나타나기도 했어요. 이로 인해 혈액순환까지 방해받을 수 있었는데요. 오랜 시간 이러한 증상을 방치하는 경우 허리디스크를 비롯해 골반 틀어짐, 요추염좌, 척추측만증, 목디스크, 일자목/거북목 등의 질환이 생겨날 가능성이 높았어요.

 

 

이 때는 한의사가 직접 손이나 신체 일부를 사용하여 틀어진 자세 및 근육, 뼈, 관절 등을 본래의 자리로 되돌리는 데 도움을 주는 강서구마곡동추나요법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었어요. 어혈을 풀어주는 데에도 도움이 되어 신체의 균형을 바로잡거나 기혈의 순환을 원활히 해야할 때 쓰이는 치료였어요. 교정이 필요한 질환에도 적용되었어요. 체형이 틀어진 채로 오래 지속되면 얼굴에서도 비대칭을 목격하는 때가 올 수 있었어요. 이에 안면비대칭을 포함한 턱관절 장애까지 나타날 수 있기에 되도록 빠른 치료가 필요했어요. 

 

 

강서구마곡동추나요법은 전신을 맞추는 데 치료 목표를 두기보다는 틀어진 부위, 부정렬이 생긴 부위를 이전과 같이 맞춰가며 회복에 도움을 드리고 있었어요. 불필요한 교정까지 함께 진행한다면 이에 대한 자극이나 압박 등으로 부종이나 울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틀어진 구조를 바로잡는 데에도 많은 시간이 필요할 수 있었어요. 따라서 한 번의 치료 만으로 낫는다고 생각하면 쉽지 않고, 오랜 시간 꾸준하게 잡아간다고 생각해야 했어요. 추나 외에도 근육 긴장을 해소하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되는 부항이나 신진대사 및 기혈순환을 원활히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침구치료 등을 병행한다면 치료기간을 조금 더 앞당기는 데 영향이 있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또 강서구마곡동추나요법은 건강보험 적용으로 인해 본인부담금 50% 만 지불하고 받아볼 수 있었는데요. 건강보험 적용 이전에는 다소 가격이 부담스럽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았어요. 그러나 본인부담금의 비율이 많이 낮아지고, 연간 20회까지 받아보실 수 있으니 통증이 있다면 빠르게 받아보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어요. 또 기존에 가입한 실비보험이나 실손보험이 있다면 추가로 적용하는 것도 가능했어요. 이처럼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한방적 케어를 모르고 넘어가기에는 손해라는 생각도 들었어요. 틀어짐 통증 근골격계질환 있으시다면 빠른 치료를 통해 바로잡으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