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창원성산구다이어트한의원, 마지막 기회라 생각하고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7. 25.

 

 

창원성산구다이어트한의원, 마지막 기회라 생각하고

 

 

 

평소에 이런 생각 해보셨나요? "나는 다른사람보다 많이 먹지 않는 것 같은데 왜 살이 더 많이 찔까?" 이러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은 평소 섭취량이 적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그러나 본인이 자각하지 못하는 새에 주전부리 등의 간식을 자주 드신다거나 당류가 많이 함유되어있는 음료를 주로 드신다거나 혹은 많은 양을 드시진 않아도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위주로 드신다거나 하는 등의 이유가 있었어요. 그러나 모든 경우가 이에 해당하지는 않고, 실제로도 다른 사람에 비해 음식을 먹은 후 흡수율이 월등히 더 좋거나 혹은 소화가 빨리 되는 분들은 살이 잘 찔 수 있었어요. 혹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부종이 나타나면서 붓기가 그대로 살로 가는 경우도 많았는데요. 이러한 분들의 경우 다른 사람들에 비해 식욕이 왕성한 케이스가 많아 식단 관리를 하는 데에도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았어요. 따라서 내가 어떠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먼저 파악하여야 다이어트를 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수가 있었는데요.

 

 

내가 나 자신의 특성을 속속들이 다 파악하고 있다면 물론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 창원성산구다이어트한의원 등의 의료진의 도움을 통해 면밀하게 파악해보시는 것이 중요했어요. 나를 알고 적을 알아야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을 만큼, 실패를 최소화 하여야 감량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특히 비만인 상태가 오래되었다면 감량 기간 또한 오래 지속해야할 수 있었는데요. 면밀한 진찰과 문진, 검사 등을 통해 1:1맞춤 처방을 제공하고 있었어요. 단순히 몸무게가 많다고 비만이 아니라, 인바디 검사 등을 통해 근육량이나 체지방량 신장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진단을 내리고 그에 맞는 처방이 진행되었어요.

 

 

체질량지수 및 현재 건강상태, 겪고 있는 질환, 생활습관, 식습관, 수면상태 등 다양한 요인을 파악하여야 그에 맞는 솔루션도 가능했기 때문이었어요. 특히 체질적인 문제도 큰 영향이 있었는데요. 본인의 체질이 무엇인지 아직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창원성산구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체질적인 문제 및 영향 등을 고려하여 체질검사 및 기타 문진 등을 통해 감량 플랜을 함께 세우는 것이 가능했어요. 감량을 원하시는 분들은 감량의 이유도 매우 다양했는데요. 고혈압이나 당뇨 등의 건강적인 문제로 인해 살을 빼야 하는 분, 외모적인 자신감을 위해 몸매를 가꾸고 싶은 분, 이전엔 날씬했는데 출산 이후 다시 예전과 같은 몸을 찾고 싶은 분 등 다양한 케이스가 많았어요. 이유에 맞게 방법도 달라져야 하므로 감량 이전에 자세한 진찰이 꼭 필요했어요.

 

 

창원성산구다이어트한의원 에서는 주로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되는 한약 처방을 통한 감량을 권하고 있었는데요. 평소 식단 관리에 어려움을 겪었다거나 넘치는 식욕으로 인해 과하게 섭취하고 있다면 비만 한약으로 많은 도움을 받아볼 수 있었어요. 한약 또한 개인마다의 체질이나 건강상태에 맞게 맞춤 탕약으로 진행이 가능했어요. 그런데 지금은 무얼 가지고 다니기에도 귀찮은 여름이라 탕약을 매번 들고다니면서 챙겨먹기도 귀찮거나 혹은 챙겨다니는 상황이 어렵다면 환약으로도 처방할 수 있었어요. 환약은 동글동글한 환 형태로 먹기에도 간편하고 소지하기에도 좋았어요. 이처럼 각자마다의 체중 감량의 이유, 목표, 방법, 환경 등을 통해 최종적인 플랜이 완성될 수 있었어요.

 

 

다이어트 방법을 몰라서 실패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었어요. 방법을 모두 알지만 현실에서 적용하기 어렵거나 매번 식욕을 이기지 못해 실패하는 케이스가 많았어요. 혹은 체중을 힘들게 감량했지만 이후에 유지하지 못해 요요현상이나 부작용이 나타나 오히려 다이어트 전보다 살이 더 많이 찌는 경우도 많았죠. 나 혼자 한다면 방심하거나 유혹에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창원성산구다이어트한의원 의 의료진과 함께 한다면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도모할 수 있었어요. 어떠한 일을 할 때에 나 혼자 하는 것보다는 누군가와 함께 하는 것이 더욱 활력을 불어넣고 능률이 오를 수 있었는데요. 생명마루 창원점에서도 환자분들과 함께 걸어간다고 생각하고 환자 한 분 한 분과 발걸음을 함께 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올 여름 마지막 감량 기회라고 생각한다면 꼭 내원하시어 상담먼저 받아보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