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성신여대역다이어트한의원, 무릎통증까지 치료하려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7. 28.

 

 

성신여대역다이어트한의원, 무릎통증까지 치료하려면

 

 

 

다이어트는 우리 인생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가 되었어요. 적정한 체중과 건강관리는 인생을 보다 즐겁게 하기 위한 준비물 같은 것이기 때문이었는데요. 또한 외모에도 많은 신경을 쓰고 SNS에도 보여지는 모습을 많이 노출하다 보니 현대인들에게는 다이어트가 더더욱 중요해지곤 했어요. 그러나 하루 24시간도 모자르게 바쁜 일상과 각종 고칼로리 음식,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 폭음, 불면증 등 다양한 요인들이 겹쳐 감량을 방해하곤 했어요. 이렇듯 좋지 못한 식습관과 생활로 인해 비만은 물론, 비만과 연계된 증상 혹은 질환이 나타나기도 해 문제가 심각한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단순히 몸무게의 숫자를 내리는 것만이 다이어트가 아니라, 감량을 통해 전반적으로 건강관리가 긍정적으로 변화되는 것이 필요한 것이었는데요.

 

 

성신여대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비만으로 인한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 관절염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적정 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주의를 주고 있었는데요. 실제로 체중이 늘면 늘수록 무릎이 받는 하중이 커져 무릎통증이나 관절염 등을 자주 경험하게 되었어요. 관절통증 자체가 원활한 일상생활을 방해하는 면이 크지만, 특히 무릎통증의 경우 일반적인 보행 마저도 어렵게 하여 삶의 질이 저하되거나 우울감이 극심해지는 경우가 많았어요. 아픔이 이미 심해졌다면 운동을 통한 감량이 당분간은 어려울 것이므로 식단 관리를 통해 우선적으로 감량을 진행하여야 했는데요.

 

 

평소 식단 조절을 해보려고도 했으나, 왕성한 식욕이나 절제하기 어려운 식탐 등으로 인해 관리가 어렵다고 느낀 사람들도 많았어요. 이에 성신여대

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환자 한 분 한 분마다의 개인별 체질, 건강상태, 영양상태, 생활 환경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하여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한약을 처방할 수 있었어요. 아직도 많은 분들이 한약을 먹게 되면 추후 부작용이 오지 않느냐, 혹은 요요현상이 심하게 나타나지 않느냐 라는 의문을 품고 계셨는데요. 한약 다이어트의 경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고, 신진대사를 증가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었어요. 또한 앞서 말씀드렸듯 개개인의 체질 및 건강상태 등 다양한 특성을 고려하여 처방하기에 부작용이나 요요현상이 거의 없도록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한약 특유의 쓴맛이나 향, 혹은 파우치 보관 등으로 인해 부담을 느끼셨다면 환약으로도 조제가 가능했어요. 환약의 경우 탕약에 비해서는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행이 가능하며, 소지 및 복용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었어요. 여기서 약을 먹으면서 운동도 해야 할까요? 라는 질문을 해주시는 환자분들도 많으셨는데요. 운동은 근육을 만들고, 신체활동으로 인한 대사 활동량을 증가시키며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데에 분명히 효과가 있었어요. 그러나 잘못된 운동이나 혹은 과도한 목표 운동량으로 인해 오히려 식단관리에 실패하거나 근골격계 부상 등의 위험이 있으니 운동 및 식단 혹은 그 외의 문제 등에 대해서는 성신여대역다이어트한의원의 의료진들과 상담 후 결정해보시길 권해드리고 있었어요.

 

 

무엇보다 건강을 위해 시도하는 감량인 만큼, 무리하게 진행하거나 단식 혹은 초절식 등의 극단적인 방법을 선택한다면 추후 요요현상으로 건강이 더욱 악화될 수 있었어요. 감량을 시도하기에 앞서 식습관이나 운동등을 포함해 수면의 질이나 최근 정신적인 스트레스 문제, 평소 생활 반경, 자세 등 다양한 사항을 고려하여 종합적으로 진찰하여야 했어요. 체중감량을 해야하지만 방법을 모르겠을 때, 혹은 이미 자주 시도했음에도 별다른 성과가 없을 때 성신여대역다이어트한의원과 함께 목표를 정해 해당 목표에 맞는 계획을 세워보시는 것을 권해드릴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