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신림역한의원에서 두통 손목통증 실비 치료로 완화를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8. 1.

 

 

신림역한의원에서 두통 손목통증 실비 치료로 완화를

 

 

 

직장인이라면 한 번쯤은 겪어봤던 통증, 바로 두통이었는데요. 두통은 특별한 원인 없이도 남녀노소 모두가 흔하게 경험하는 통증이므로 빠르게 치료받기 보다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레 없어지기를 기다리는 증세 중 하나였어요. 그러나 대부분의 직장인에게 나타나는 두통은 장시간 한 가지 자세만을 유지하면서 생긴 뒷목 뻣뻣함, 목디스크, 거북목 등으로 인해 나타나는 것이 많았는데요. 이러한 경우라면 경추에서 나타난 문제를 해결하여야 두통을 예방할 수 있었어요. 컴퓨터 모니터나 스마트폰 화면을 자주 들여다보고 사용하는 환경이라면 경추 관련 근골격계 통증 및 질환이 쉽게 나타날 수 있었어요. 내 자신이 목디스크인지 아닌지 먼저 알아보려면 어떻게 해야 했을까요?

 

 

목디스크의 증상으로는 경추 부근에 지속적으로 뻐근한 느낌, 통증이 느껴짐 / 뒷통수가 항상 묵직하고 당기는 느낌이 듬 / 두통이나 구토감, 어지럼증이 나타남 / 팔꿈치 쪽 감각이 이상하게 느껴지거나 물건을 들 때 팔의 근력이 약해진 느낌이 듬 / 걸어다닐 때 다리에 힘이 없거나 휘청거리는 경우 / 손가락과 손목의 힘이 약해지거나 저릿함, 시큰거림,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 등이 있었어요. 하나라도 해당사항이 있거나 혹은 경추 부근 불편감이 이미 시작되었다면 신림역한의원 등에서 의료진에게 한방적 케어를 받는 것이 중요했는데요. 최근들어 현대인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통증 중 하나가 두통, 손목 시큰거림 이라고 했어요. 이러한 증세는 방치하면 할수록 더 큰 아픔을 가져오거나 또 다른 질환으로 연계할 가능성이 높기에 되도록 빠른 치료가 중요했어요.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나 좋지 못한 생활습관, 운동부족 등으로 인해 경추의 뼈와 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원래 자리에서 벗어나기도 했는데요. 이렇게 삐져나온 디스크가 주변 신경을 압박하면서 각종 저림, 시큰거림, 묵직함, 찌릿거림 등의 불쾌한 느낌을 전달하기도 했어요. 신경이 압박되면서 다양한 통증을 느끼게 되므로 디스크를 원래 자리로 보내는 것이 중요한 목표였어요. 이에 신림역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 한약, 부항, 봉약침, 한방물리요법 등 다양한 한방적 케어 방법을 통해 통증을 개선할 수 있도록, 증세를 완화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었어요. 그러나 반드시 함께 진행되어야 할 것은 평소 일상에서 취하는 바른 자세 였는데요. 좋지 못한 자세가 계속 이어진다면 근육이 굳어지고, 굳어진 근육이 주변을 전부 딱딱하게 굳게 하여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등의 악영향을 끼치게 되었어요. 

 

 

그런데 치료를 받기 이전, 치료비용부터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금액적으로 부담이 느껴진다거나 혹은 여유가 없는 상황에서는 충분히 부담스럽다고 느끼실 수 있었어요. 이에 신림역한의원에서는 실비 적용이 되는 치료에 한해서는 보험 처리도 편리하게 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었어요. 그 중에서도 추나요법의 경우 2019년부터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이전보다는 비교적 부담을 덜어낸 비용으로 받아보실 수 있게 되었는데요. 여기에 따로 가입하신 실비/실손 보험이 있으시다면 추가로 청구하시는 것이 가능했어요. 최근에는 보험사 앱 등을 통해 서류를 사진촬영하여 첨부하면 손쉽게 청구도 가능했어요.

 

 

꼭 치료와는 별개로 생활에서 지킬 수 있는 것들을 지키도록 노력하는 마음가짐도 필요했는데요. 치료는 꾸준히 받으면서, 목디스크 및 거북목 등의 만성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을 개선하려는 노력이 꼭 필요했어요. 신림역한의원에서 소개해준 방법으로는, 의자에 앉을 땐 허리는 일자로 펴고 양 발은 바닥에 살짝 닿도록, 이 때 턱은 뒤로 밀어넣고 어깨는 쫙 펴준 자세로 앉아야 했어요. 또한 오랜 시간 앉아있어야 하는 경우라면 한 시간에 한 번씩은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산책을 통해 굳어진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했어요. 스마트폰이나 모니터 화면을 오래 사용할 때는 목이 앞으로 많이 꺾이거나 뒤로 많은 범위가 젖혀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이처럼 치료 뿐만 아니라 나 자신이 바꿔나가야 할 생활습관도 많으니 근처 생명마루에서 자세한 진찰 받아보신 후 적절한 케어를 통해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