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안산시추나요법한의원 두통 심하다면 한방 치료로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8. 2.

 

 

안산시추나요법한의원 두통 심하다면 한방 치료로

 

 

 

예전에는 허리, 무릎이 아프거나 디스크 질환이 생긴 경우 퇴행성 질환으로 여기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러나 현대에 들어서는 남녀노소를 불문한 고질적인 질환으로 생각되어졌어요. 오랜 시간동안 앉아있는 생활방식이 많고,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한 비만으로 각종 관절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졌기 때문이었는데요. 잘못된 자세, 좋지 못한 생활습관, 운동부족 등 다양한 요인이 겹치는 현대인들에게는 흔하게 찾아올 수 있는 질환이 되었어요. 두통도 마찬가지였는데요. 특별한 원인 없이도 두통은 자주 발생하는데, 어느 순간 너무 잦은 빈도로 찾아온다거나 참을 수 없는 통증으로 이어진다면 경추에 다른 문제는 없는지 안산시추나요법한의원에서 확인해보시는 것이 필요했어요.

 

 

이러한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치료방법을 알아보셨을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요즘에는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을 오랜 시간 사용하면서 눈건강, 관절건강 등이 나빠지는 경우가 많았어요. 인터넷 강의를 듣거나 책을 오래 보는 아이들에게도 해당되었는데요. 특히 이러한 생활을 유지하면서도 휴식을 취할 때마저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는 습관으로 인해 척추건강은 더더욱 나빠질 수 밖에 없었어요. 이러한 삶의 방식을 바꾸지 못한다면 꾸준한 치료를 통해 통증을 개선하는 노력이 필요했는데요. 이에 안산시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여러 한방적 케어 또는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자 했어요.

 

 

가장 먼저 권해드리는 치료는 추나요법이었는데요.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틀어진 체형, 자세, 관절 등을 바로잡는 데 효과가 있는 치료였어요. 직접 손으로 진행하기에 한의사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었는데요. 허리나 무릎이 아프면 처음부터 수술하려는 분들은 없었죠. 그러나 그 통증의 정도가 점차 심해지고 보행이 어렵거나 일상생활에까지 지장을 초래하게 되면 수술적 방법을 고려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하지만 척추관절질환의 경우 수술적 치료로 진행하게 되면 부작용이나 후유증이 크게 남을 가능성이 높아 안산시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처음은 한방치료 등의 비수술적 치료를 먼저 받아보시길 권해드리고 있었어요.

 

 

두통이 나타나는 이유도 경추, 즉 목뼈의 정렬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높았어요. 따라서 척추 관절부터 점검하는 것이 필요했는데요. 평소 일자목, 거북목이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디스크 질환으로 이어지고 이에 따른 통증 및 틀어짐이 발생하는 것이므로 먼저 굳어진 근육이나 근막을 풀어주는 방법부터 시행하게 되었어요. 근육, 인대, 골격 등이 굳어지면 주변 신경에까지 압박을 주어 순환 문제나 저림, 시큰거림 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었는데요. 두통도 경추 부근에서 보이는 경직된 상태로 인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았어요. 따라서 평소 두통이 있으시다면 목/어깨 부근을 풀어주는 한방적 케어를 안산시추나요법한의원에서 받아보는 것이 필요했어요.

 

 

치료를 받기 이전에 추나요법 비용에 대해 부담을 느끼는 분들도 물론 계셨는데요. 안산시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해 이전보다는 비교적 합리적인 금액으로 추나를 받을 수 있었어요. 물론 가입하신 실비보험, 실손보험이 있으시다면 추가로 청구하는 것 또한 가능하니 부담없이 받아보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