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대화역다이어트한의원 체질따라 건강하게 감량을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8. 3.

 

 

대화역다이어트한의원 체질따라 건강하게 감량을

 

 

 

살이 쉽게 찌고 빠지는 분들을 보면 요요현상을 수차례 경험하곤 했어요. 다이어트라고 하면 보통 체중을 감량한 상태를 이야기하지만 감량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고, 유지를 할 수 있어야 진정한 감량이라고 부를 수 있었는데요. 요요현상이 너무 심하게 찾아오는 경우 오히려 살을 빼기 이전보다 더 많은 살이 찌게 되었어요. 그래서 점차 몸무게는 불어나고 의욕은 줄어드는 악순환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었죠. 건강하게 살을 빼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혹은 아는 방법대로 해왔지만 결국엔 요요가 찾아왔다면 대화역다이어트한의원의 의료진들과 함께 건강하게 감량해보시는 것을 권했어요.

 

 

대부분 감량을 시작하면서 식단 관리를 함께 진행했는데요.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인다는 논리에 입각하여 무조건적으로 음식량을 줄였어요. 그런데 평소 먹는 것을 고려하지 않고 극단적으로 섭취량을 제한하거나 아예 굶어버리는 단식을 선택하는 분들이 있었어요. 평소 내가 먹던 것에 비해 턱없이 적은 양으로 줄어드는 경우 우리 신체는 비상 상황이라고 인식하여 기초대사량을 줄여버리는 사태가 일어났어요. 따라서 적게 먹기 시작한다면 같은 양을 먹더라도 이전보다는 더 많이 에너지를 쌓아두기 위해 우리 몸은 변화가 일어나게 되었어요. 흔히 '물만 먹어도 살찌는 체질' 이라는 소리가 있는데, 점차로 살이 잘 찌기 쉬운 체질로 변해가는 것이었어요. 체질적 문제는 한방 케어를 통해 도움을 드려왔기 때문에 대화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 다양한 진단 및 진찰을 통해 받아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위와 같은 현상으로 인해 우리 몸은 식단 관리를 시작하면서 기초대사량이 줄고, 먹은 음식을 이전보다 더 많이 흡수할 수 있도록 하는 신체로 변하게 되었어요. 따라서 감량에 성공했더라도, 이전과 같은 식습관으로 돌아간다면 바뀐 신체로 인해 체중이 더욱 늘어날 수 밖에 없는 것이었어요. 이러한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단식이나 초절식 등의 극단적인 섭취 제한의 방법을 버리고 기초대사량을 올려주는 것이 중요했어요. 오랜 기간동안 감량을 유지한다면 기초대사량이 서서히 떨어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대화역다이어트한의원의 비만 한약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데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았어요.

 

 

비만 한약의 큰 역할은, 식욕을 억제시켜준다는 것이었는데요. 식탐이나 식욕이 강해 식단 관리가 어려운 분들께는 효과적으로 진행이 가능했어요. 여기에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데 도움을 주어 열량을 계속 소비시킬 수 있도록 했어요.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순환 문제를 극복하면서 부종이나 붓기 등의 문제를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어요. 비만은 대사 활동 외에도 소화기능과도 연결이 깊었는데요. 소화 기능이 저하되면 우리 몸에 지방을 쌓아두기가 쉬워지고, 이로 인한 노폐물과 독소가 점차 누적이 되기도 했어요. 결국엔 이러한 현상이 쌓이고 쌓여 우리 신체의 면역력을 저하시키기도 했는데요.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그에 맞는 처방을 받는 것이 필요했어요. 대화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체질, 평소 식습관, 생활패턴 등 다양한 요인 등을 고려하여 1:1 맞춤 다이어트한약 처방을 진행하고 있었어요. 올여름 목표하신 체중이 있으시다면 꼭 상담부터 받아보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