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광진구추나요법한의원 두통 자주 겪는다면 필요한 치료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8. 7.

 

 

광진구추나요법한의원 두통 자주 겪는다면 필요한 치료

 

 

 

3년 전 처음 시작된 코로나로 인해 출근길 풍경도 많이 달라질 수 있었는데요. 많은 사람들과 접촉을 피해야 하다 보니 직접 출,퇴근 하는 과정을 재택근무로 바꾸기도 했었죠. 그러나 차츰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며 다시금 재택근무에서 일반 직장으로의 출,퇴근으로 전환할 땐 많은 피로감이 따라오기도 했었어요. 그도 그럴것이 대한민국 직장인이라면, 하루에도 많은 시간을 업무에 몰두하고 또 출,퇴근길에 적지 않은 시간을 소요하다 보니 이전 재택근무와 비교하면 피로감이 배로 늘게 되었죠. 그러면서도 틈틈히 시간이 나면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는 습관으로 인해 근골격계 질환 혹은 체형 틀어짐 등이 나타나는 경우도 많아졌어요. 대표적인 증상이 바로 거북목, 일자목,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골반틀어짐 등이 있었어요. 이로 인해 더더욱 피로감이 심해지고 기운이 저하되는 등의 증상이 생기기도 했어요.

 

 

이에 출/퇴근길이 너무 힘겹게 느껴지거나 통증으로 인한 집중력 저하가 따라오기도 했는데요. 단순히 피로감 혹은 근육통으로만 생각하는 분들도 많았어요. 그 중에서는 두통을 자주 느끼는 분들도 많았죠. 이러한 문제는 대부분 경추에서 오는 원인이 많았는데요. 지속되어 온 잘못된 자세로 인해 일자목, 거북목이 나타나면서 뼈의 정렬이 틀어지고 이에 따른 통증 및 비대칭이 생기는 것이었어요. 이 때 틀어진 골격으로 주변 신경이 압박되는데 머리로 가는 신경이 압박되는 경우 두통이 나타날 수 있었어요. 또한 목, 어깨 부근의 근육이나 인대가 딱딱하게 굳는 경우에도 두통이 나타날 수 있었어요. 광진구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머리가 아프다면 무조건 약에 의지하는 것보다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그것부터 해결하기를 권해드리고 있었는데요.

 

 

두통이 나타나면 머리의 문제만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대부분 90%이상의 원인은 경추에서 오는 것이다 라고 미리 인지하신다면 어떻게 해소하여야 할 지 고민이 많이 줄어드실 것 같았어요. 평소 잘못된 자세나 좋지 못한 생활습관으로 인해 경추가 틀어지고 이에 두통이 나타날 확률이 높다는 것이었어요. 따라서 광진구추나요법한의원에서 관련 치료를 통해 도움을 받아보시고, 또 생활 속에서의 잘못된 부분을 차츰 바로잡아나가는 것이 필요했어요. 생명마루 성동점에서는 추나요법 위주로 도움을 드리고 있었는데요. 해당 치료는 근골격계 통증 혹은 디스크, 척추질환, 산후관리, 키성장, 자세교정, 교통사고후유증 등에 추나요법 치료를 권해드리고 있었어요.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굽은등이나 굽은 어깨, 일자목 등 통증의 원인이 되는 현상을 교정해가며 통증 및 질환을 점차 완화해주는 데 도움이 되었어요. 수기요법이므로 숙련된 한의사나 혹은 임상노하우가 많은, 시술 경험이 오래 된 의료진을 찾아가서 받는 것이 중요했어요.

 

 

한의원 이라고 떠올리면, 어딘가가 삐거나 붓거나 결리거나 하는 등의 증상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러나 손목이 시큰거린다거나, 어깨가 뻐근하다거나, 두통이 생긴다거나 하는 등의 증세가 생겨도 방문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 대부분의 통증은 척추관절에서 비롯하거나 좋지 못한 생활습관, 잘못된 자세 등에서 기인되는 것이 많았어요. 따라서 이를 바로잡아줄 수 있는 한방적 케어가 필요했고 광진구추나요법한의원 등의 추나 중점인 한의원, 혹은 숙련도가 높은 한의사가 있는 곳, 혹은 20년 이상의 임상노하우를 가진 곳을 찾아가야 했어요. 특히 오랜시간 앉아서 근무하는 직장인이나 학업에 몰두하는 수험생 등은 관련 고통을 더 자주, 더 크게 느낄 수 있었는데요. 움직임이 부족하거나 오랜 시간 한 자세로만 유지하는 패턴으로 인해 근육, 인대 등이 경직되면서 더욱 다양한 고통과 질환이 생겨날 수 있었어요. 따라서 이를 이완시켜주고 더 나아가 바르게 교정하는 것이 꼭 필요했어요.

 

 

게다가 성장기 아이들이라면 척추가 바로 정렬되어야 성장도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었는데요. 고양이처럼 굽은 등을 가지고 있거나 정면에서 보면 양쪽의 어깨 높이가 다르고 목이 기울어 졌거나, 천장을 보고 누우면 허리 부위가 손바닥 한 뼘의 높이보다 뜨거나 손가락이 들어가지 않는다거나 하는 등의 증세가 있다면 척추질환이 있다고 의심하시어 관련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았어요. 마찬가지로 양 팔을 '앞으로 나란히' 자세를 했을 때 양쪽 팔길이가 달라도 문제가 되었어요. 결국 우리 신체는 모두 대칭을 이루고 있으므로 비대칭이 나타난 곳이 생긴다면, 연쇄적으로 문제가 발생했어요. 스트레칭이나 운동만으로는 자연적으로 해결되지 않는 부분이 있으니 광진구추나요법한의원 등의 의료기관에 방문하시어 의료진과 함께 치료계획을 세워 면밀한 진찰 받아보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