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신림역추나요법한의원, 체형불균형으로 인한 배불뚝?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8. 16.

 

 

신림역추나요법한의원, 체형불균형으로 인한 배불뚝?

 

 

 

최근 다이어트에 힘쓰고 있는 분들이 많았어요. 이례적으로 더운 여름, 아무래도 체지방이 많다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더위를 더 많이 타곤 했어요. 그래서인지 감량을 하기 위해 여러모로 노력하고 계셨는데요. 하지만 전신 비만형이 아닌 배만 볼록 나온 배불뚝이 체형이라면 신체 전반적으로 체크를 해보는 것이 필요했어요. 거북목이나 굽은등, 허리/골반/등 통증, 허리 틀어짐 등을 겪고 계신다면 이로 인한 배불뚝이 체형이 나타날 수 있었어요. 특히 팔, 다리, 얼굴은 모두 날씬하지만 배만 나왔다면 이를 점검해보시길 권해드렸는데요. 신림역추나요법한의원에서 점검이 가능했어요. 평소 근골격계 통증을 경험했거나 허리가 좋지 못하고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필요했어요.

 

 

우리 일상 속에서 잘못된 자세를 오랜시간 지속하고 있었다거나, 혹은 좋지 못한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척추관절은 틀어지고, 변형되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었는데요.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것은 단연코 잘못된 자세 였어요. 게다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을 자주, 오랜시간 사용하는 현대인들의 경우 잘못된 자세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았어요. 오랜 시간 앉아서 하루를 보내는 직장인이나 수험생들도 마찬가지였는데요. 우리 신체는 누워있을 때 보다, 서있을 때 보다, 앉아있을 때 척추가 가장 많은 압력을 받게 되었어요. 따라서 앉아있는 시간이 오래 지속될수록 척추관절의 건강은 좋지 못할 확률이 높고, 체형이 틀어질 확률이 높아지게 되었어요. 이에 신림역추나요법한의원에서 다양한 원인 분석을 통해 체형교정 및 통증 완화를 위한 한방적 케어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했어요.

 

 

생명마루 신림점에서는 체형교정, 근골격계 질환, 척추관절 질환의 완화를 위해 추나요법을 위주로 도움을 드리고 있었는데요. 오랜 시간 긴장되어 딱딱해진 근육, 인대 를 유연하게 해소하고 유착된 신경 및 조직 등을 풀어주어 신체의 균형을 맞춰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치료였어요.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는 수기요법이라 할 수 있었는데요. 자세 및 관절, 척추 등의 교정을 통해 신체 내 장부 기능, 기혈의 순환, 림프 순환의 향상 등의 효과도 함께 나타낼 수 있었어요. 또한 직접 손으로 진행하므로 환자 한 분마다의 체형, 건강상태, 통증의 정도, 틀어짐의 정도 등에 따라 1:1 맞춤으로 처방할 수 있기에 더욱 크게 도움이 되는 치료라고 할 수 있었어요. 신림역추나요법한의원에서도 비교적 많은 환자분들이 해당 수기요법을 받아보신다고 하셨어요.

 

 

신체가 틀어졌다는 것이 평상시에는 다소 와닿지 않는 경우가 많았어요. 내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기가 어렵기 때문에 남이 봤을 때 내가 비대칭인 곳이 있다거나 혹은 한 쪽으로만 치우친 모습을 확인하기가 어려웠는데요. 이에 신림역추나요법한의원에서 객관적으로 판단을 받고, 면밀하게 진찰하여 빠른 치료가 필요했어요. 척추나 골반 등이 정상 위치보다 틀어져 있는 경우 여러 신경들이 압박될 수 있기 때문이었는데요. 어느 신경이 압박을 받느냐에 따라 장부의 기능또한 약화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두통이나 어지럼증, 이명, 소화불량 등까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또한 신체가 틀어지면 얼굴도 틀어질 수 있었죠. 안면비대칭이나 턱관절 장애 등도 알고보면 척추, 골반의 문제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았어요.

 

 

물론 신림역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추나 치료뿐만이 아닌 한약, 한방물리요법, 부항, 침구치료, 봉약침 등 다양한 한방적 케어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혹시라도 추나요법을 받기 전, 금액적으로 부담을 느꼈다면 건강보험 적용 사실을 통해 부담감을 내려놓을 수 있었어요. 2019년 이전에는 급여 항목이 아니라는 이유로 비교적 비용에 대한 부담감이 컸을 수 있었는데요. 이후에는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본인부담금이 많이 줄어들게 되었어요. 또한 미리 가입하셨던 실비, 실손보험이 있으신 경우 건강보험 적용과는 별개로 추가로 청구가 가능하니 금액적인 압박은 조금 덜어낼 수 있었죠. 당장의 금액 손실보다는 추후 먼 미래의 건강을 생각하시어 빠른 치료 받아보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