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병점다이어트한의원 무리한 식단으로 요요가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8. 8.

 

 

병점다이어트한의원 무리한 식단으로 요요가

 

 

 

우리는 하루에도 많은 SNS게시물에 노출되고 있었어요. 각종 인플루언서들은 자신의 예쁘고 멋진 외모를 나타내며 유명세를 떨쳤고, 수많은 연예인들을 보며 외모관리에 더더욱 열을 올리는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이처럼 현대사회에서는 외모가 곧 경쟁력이 되는 경우도 많았어요. 이에 다이어트는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일이 되었어요. 건강을 위해서, 혹은 외모로 인한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서, 맞지 않는 옷을 다시 입기 위해서 등 감량을 하기 위한 이유는 많았는데요. 하지만 직장인들의 경우 시간은 없고, 체력도 좋지 못한 경우가 많아 건강한 방법을 통해서 감량하기보단 다소 극단적이고 무리한 방법을 통해 감량을 이루어내는 사례가 많았어요. 초절식이나 단식으로 인해 뺀 살은, 그만큼 빠르게 요요현상으로 찾아오기 때문에 오히려 감량을 시작하기 이전보다 더 많은 살이 찌기도 했어요. 병점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요요현상을 막기 위해서라도 절대 무리한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을 권하지 않고 있었는데요.

 

 

요요현상을 많이 반복하는 경우, 체중 증가는 더욱 빠르게 더욱 많이 진행되기 때문이었어요. 물론 건강에도 좋지 않았죠. 빠르게 뺀 살은 스트레스성 폭식으로 이어지기도 하고 탈모나 피부탄력의 문제를 가져오기도 했어요.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불순이나 심한 생리통이 생기는 등의 증상도 있었어요. 다이어트는 사실 방법을 몰라서 못하는 것이 아니었어요. 모두가 방법은 너무나 잘 알고 있지만, 현실에서 이를 적용하기 어려웠기 때문이었는데요. 식단 관리를 위해 매번 음식의 유혹에서 이겨내야 하고, 귀찮음을 이겨내고 운동을 해주어야 하는 등의 패턴이 필요했어요. 병점다이어트한의원에서 간략하게 정리해보자면 에너지 소비량보다 에너지 섭취량이 많을 때 우리는 살이 찌는 것이라고 표현할 수 있었죠. 이로 인해 살이 찌고, 곧 비만으로 이어지고 비만은 합병증을 유발하면서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심혈관계 질환, 관절염 등의 질환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었어요. 또한 외모적으로 자신감이 떨어지면서 심리적인 문제가 생기기도 했어요.

 

 

식단 관리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면 좋을지, 혹은 지금 나에게 맞는 운동은 무엇인지 등을 파악하려면 현재 내 상태를 꼼꼼하게 살펴봐야 했어요. 나를 먼저 알아야 해결방안 또한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병점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인바디, 각종 문진, 검진, 체질검사 등을 통해서 현재 상태를 알아보고 그에 맞는 처방을 진행하고 있었어요. 기본적으로는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한약을 처방하고 있었는데요. 내 체질에 맞도록 1:1 맞춤 처방이 가능했어요. 이런 경우에는 탕약으로 처방되는데, 혹여라도 가지고 다니기 불편하다거나 먹는 것이 불편하다면 간편한 환약으로 처방하는 것도 가능했어요. 환약으로 처방하는 경우 탕약에 비해서는 비교적 합리적인 금액으로 진행이 가능했어요. 식욕 억제 한약을 통해서 식단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었어요. 

 

 

병점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처음부터 운동을 하라고 권하지는 않았는데요. 운동을 하면서 체력적인 소모가 갑자기 커진다면 그만큼 먹는 양도 많아지게 되고, 하지 않던 운동을 갑자기 시작한다면 그에 대한 스트레스도 많아져 처음에는 식단만 조절하는 것을 권했어요. 점차 살이 빠지면 빠질수록 감량에 대한 재미가 생기고, 그 때 운동을 시작해도 늦지 않다고 하셨어요. 식단 조절의 경우에도 식사량을 너무 많이 제한한다거나 영양불균형이 심한 식단을 유지한다면 다이어트를 오래 유지할 수 없기에 평소 먹는 양보다 조금씩 줄여나가는 것을 추천했어요. 다이어트의 근본적인 목적은 건강을 위해서 하는 것이므로 건강을 해치면서까지 감량을 한다면 추후 더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우리 신체는 현 상태를 유지하고자 하는 항상성을 띄고 있었어요. 그래서 초절식이나 단식 등을 통해 빠르게 살을 빼면, 몸무게는 줄어들 수 있더라도 정상 식단으로 되돌리는 즉시 요요현상이 나타날 수 있었어요. 기초대사량의 저하도 함께 나타나 쉽게 살이 찌는 몸으로 변할 수 있었어요. 비만은 각종 성인병의 주범이 되며, 심혈관계 질환 등의 발생 위험 또한 높이므로 반드시 해결해야하는 문제 중 하나였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너무 급박하게, 혹은 너무 무리하게 살을 뺀다면 그 역시도 건강에 좋지 못하므로 꾸준하게, 천천히, 서서히 감량을 해나가는 것을 추천했어요. 병점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전신비만 외에도 허벅지에만 살이 찐다거나, 팔뚝에만 살이 찌는 경우 등의 국소비만에 해당된다면 전기침치료가 가능했는데요. 이 외에도 다양한 비만 관련 치료가 존재하니 먼저 상담을 통해 자세한 진찰부터 받아보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