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창원중앙동추나요법, 두통 치료도 실비적용 될까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8. 9.

 

 

창원중앙동추나요법, 두통 치료도 실비적용 될까요

 

 

 

전 세계 인구의 대부분, 거의 90%이상은 일생동안 한 번쯤은 두통을 경험하곤 했어요. 그만큼 흔하게 나타나지만, 그 원인은 제대로 알기 어려웠는데요. 두통약을 먹어보아도 빠르게 낫지 않고, 잠을 자고 일어나면 괜찮아지겠지 싶어 잠을 청해보지만 띵하고 멍한 느낌은 그대로일 때가 많았어요. 물론 뇌의 문제로 인한 큰 병의 전조증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경추의 문제가 원인이 되는 케이스가 대부분이었는데요. 경추는 목의 주변을 이야기하고 있었어요. 현대인들의 경우 목과 연관된 질환들이 많이 나타나고 있었어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의 과사용 등으로 인해 목 부근이 쉽게 뭉치고, 근육이 뻣뻣해지는 느낌을 자주 느끼게 되었는데요. 창원중앙동추나요법에서는 이러한 경추의 근육 및 인대 주변 조직 등을 유연하게 해주어야 두통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하였어요.

 

 

또한 스마트폰을 자주 들여다보고, 컴퓨터 모니터 화면을 많이 쳐다보면서 자세가 쉽게 틀어질 수 있었는데요. 특히 컴퓨터 화면의 경우 목과 머리가 몸보다 모니터쪽으로 더 앞으로 나오게 되면서 거북목 증세가 나타나기도 했어요. 거북목과 일자목은 경추 건강에도 좋지 못하지만 외관상으로 보기에도 보기 좋지 못하므로 빠르게 완화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이러한 목 관련 질환은 두통을 자주 나타나게 하므로 관련 치료가 중요했는데요. 게다가 우리 신체 중 가장 무거운 머리를 받치고 있는 신체 부위가 목이므로 아주 조금의 압박만이 가해져도 쉽게 두통을 느끼게 되었어요. 창원중앙동추나요법 한의원에서는 이를 경추성두통이라고 부르고 있었죠.

 

 

목 주변 근육의 긴장도가 높아지거나 경추에 과한 압박이 가해져 두통이 발생되는 것을 말했어요. 주로 머리 뒷부분 (흔히 뒷골땡긴다 할때의 그 뒷골) 에서부터 통증이 시작되며 정수리까지도 전달될 수 있었어요. 두통이 나타날 때도 그 통증이 주로 어느 쪽에서 느껴지느냐에 따라 원인이 달라지기도 했는데요. 편두통의 경우 한쪽의 관자놀이만 심한 고통을 느끼게 되고 주로 머리 앞쪽에서 시작해 뒤로 이동하는 경향이 있었어요. 구토 증상이 나타나기도 했어요. 경추성 두통의 경우 통증이 뒷머리에서 시작하여 앞으로 이동하는 경향이 있었는데요. 발생 빈도가 점차 늘어나고 목을 얼마나 움직이냐에 따라 빈도가 달라질 수 있었어요. 따라서 창원중앙동추나요법 등의 한방적 케어를 통해 경추의 문제를 먼저 해결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창원중앙동추나요법을 통해 경추 주변의 굳은 근육을 풀어주고, 바르게 교정하기 위한 치료가 필요했어요. 물론 그 외에도 체질 등을 고려한 한약 처방이나 긴장으로 인해 굳어진 근육을 이완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뜸, 약침, 부항치료 등도 가능했어요. 이 때 전기침 치료가 시행되기도 하는데 약한 전류를 흐르게 하여 목 주변의 근육 및 인대 등의 조직을 신속하게 정상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어요. 물론 한의원 치료와는 별개로 생활 속에서 바르지 못한 자세나 습관 등을 바로잡는 것도 중요했는데요. 평소 생활 속에서 목을 앞으로 내밀거나 구부리는 자세를 가급적 지양해야 했어요.

 

 

자주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좋고, 모니터나 스마트폰 화면을 눈의 정면에 두어 고개를 웬만하면 숙이지 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했어요. 또한 잠을 잘 때에는 나에게 맞는 적절한 높이의 베개를 사용하는 것도 중요했지요. 두통이 한 번 나타났다고 해서 바로 치료를 받는 경우는 드물었어요. 그러나 지속적으로 빈도가 높아지고 삶의 질을 하락시킨다면 그 원인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했어요. 창원중앙동추나요법 한의원에서는 금액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실비, 실손보험 청구에 대해서도 안내를 하고 있었는데요.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급여 항목에 대한 치료는 가입하신 실비, 실손보험을 통해서 청구가 가능했어요. 요즘에는 카카오페이 앱이나 가입하신 보험사 앱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다고 하니 가입하신 보험사에 미리 알아보시어 손쉽게 청구하시길 권해드릴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