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안산중앙동다이어트한의원 요요현상이 걱정돼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8. 17.

 

 

안산중앙동다이어트한의원 요요현상이 걱정돼요

 

 

 

살이 쪄서 고민인데, 쉽게 다이어트를 시작하지 못했던 경험 있었는데요. 감량을 할 땐 좋은데, 꼭 감량 이후에 유지를 하지 못하고 오히려 살이 더 찌는 경우가 생겼어요. 요요현상이 나타난 것이었는데요. 요요현상이 계속 반복되면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변한다고 해서 그냥 처음부터 다이어트를 시도하지 말까 고민이 되기도 했어요. 그러나 건강의 문제나 외모로 인한 자신감의 문제 등으로 인해 살을 빼지 않을 수도 없었는데요. 지긋지긋한 살에 대한 고민을 타파하기 위해 안산중앙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1:1 맞춤 처방을 통한 식욕 억제 한약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었어요.

 

 

환자분마다의 체질이나 생활습관, 식습관, 건강상태 등 다양한 요인이 모두 다르므로 개개인에 맞춘 처방이 꼭 필요했는데요. 이러한 처방을 받아보시려면 면밀한 진찰과 상담이 먼저 이루어져야 했어요. 상담을 통해서 목표 체중이 어떤지, 혹은 감량 속도 및 식단, 운동 등 다각도로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했어요. 안산중앙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감량 초기부터 운동을 적극적으로 권하지는 않았는데요. 운동을 하게되면 오히려 입맛이 더 당길 수 있고, 이로 인해 식단 조절이 실패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마찬가지로 운동을 하지 않던 사람이 갑자기 주기적으로 하게 되면 여기서 오는 스트레스로 인해 감량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에 초반에 살을 조금 빼고 난 후에 그 때 흥미가 생기면 운동을 하는 것을 권했어요.

 

 

요요현상은 우리 몸의 항상성 때문에 나타나는 것이었는데요. 원래대로 돌아가려는 성질로 인해 감량을 했어도, 감량 전의 몸으로 자꾸만 돌아가려고 하는 것이었어요. 초절식이나 단식 등 무리하게 식단 조절을 한 경우, 혹은 영양불균형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음식물을 과도하게 제한했을 때 요요현상이 더 잘 찾아올 수 있었어요. 우리 신체는 보호를 위해 기초대사량을 줄이고 식욕을 증가시키게 되었어요. 극단적인 식단은 오히려 살을 잘 찌우게 하는 주범이 되었죠. 요요를 계속 반복하여 기초대사량이 점차 낮아진다면 결국엔 흔히 말하는 물만 마셔도 살이 찌는 상태가 될 수 있는 것이었어요. 이에 안산중앙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평소 식단보다는 양을 조금씩 줄여가면서 시작해보시라 권해드리고 있었어요. 술이나 밀가루, 탄산음료 등의 섭취를 가급적 피하는 것은 다이어터라면 반드시 지켜야 할 덕목이었구요.

 

 

그런데 일반적으로 1:1 맞춤 처방을 통해 진행되는 한약은 물약으로 된 탕약이었는데요. 여성분들의 경우 가방을 들고 다니지만, 가방에 넣고 다니면 한약냄새가 나거나 무거워질 것을 대비해 비교적 간편한 한약을 찾는 분들도 계셨어요. 이러한 경우라면 환약을 추천해드리기도 했는데요. 환약은 동글동글한 환 형태로 조제되며 복용이 쉽고 소지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었어요. 상담을 통해 환약 혹은 탕약 둘 중 선택하셔도 좋고, 혹은 한약 없이 다양한 비만 치료 프로그램을 이용해보는 것도 가능했어요. 전신 비만이 아니라면, 팔뚝이나 허벅지, 뱃살, 종아리 등의 부분적인 비만 고민을 하는 분들도 많았는데요. 안산중앙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국소 비만의 경우 침치료를 통해 지방이 잘 분해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치료도 가능했어요.

 

 

요요현상을 자주 반복하여 겪었던 사람이라면 다이어트를 다시 시작하는 것이 고민되고 두려울 수 있었어요. 또 다시 살이 찔 것이라는 염려 때문이었는데요. 혼자 살빼려고 진행한다면 내가 생각한대로만 진행이 되므로 문제가 생겨도 바로잡아줄 수 있는 사람이 없었어요. 그러나 안산중앙동다이어트한의원과 함께라면 의료진들의 계획 하에 함께 진행하고, 함께 고민할 수 있으니 든든하다고 느껴질 것 같았어요. 특히 요요를 계속 반복하였다면 집중적인 케어가 필요했는데요. 감량을 이루고, 더 나아가 유지까지 잘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한의원의 목표라고 이야기하셨어요. 생명마루 안산점과 함께 여름이 끝나기 전에 목표체중에 꼭 도달하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