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구월동추나요법한의원 통증 개선을 위해서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8. 10.

 

 

구월동추나요법한의원 통증 개선을 위해서

 

 

 

최근 현대인들은 스마트폰이나 TV, 컴퓨터 등 전자기기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경향이 있었어요. 오랜 시간 컴퓨터 업무에 집중하고 집에 돌아온 후에, 휴식을 취할때 마저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는 생활패턴이 거의 대부분이었는데요. 이로 인한 통증 및 틀어짐 증세가 점차 심해지고 악화되는 분들이 많았어요. 특히 거북목이나 일자목이 더욱 많이 나타났는데요. 스마트폰 화면을 아래에 두고 고개를 숙인 채로 사용한다거나, 컴퓨터 사용시 목과 머리가 몸보다 더 앞으로(모니터쪽으로) 나와있는 자세를 오래 지속하게 되면서 거북목이 쉽게 나타날 수 있었어요. 거북목과 일자목은 기능적인 문제, 통증, 틀어짐 등도 문제지만 심미적으로도 좋은 현상은 아니었어요. 이에 구월동추나요법한의원 등에서 한방적 케어를 통한 개선을 권해드리고 있었는데요.

 

 

일자목의 경우 잘못된 자세로 인해 목이나 어깨의 근육, 인대 등이 늘어나게 되면서 통증이 나타나는 현상이었어요. 거북목과 일맥상통한 내용이었는데요. 목 주변 근육이 쉽게 뭉치면서 어깨도 아프고, 이로 인해 두통도 자주 발생하게 되었어요. 계속해서 몸이 무겁게 느껴지고 두통이 지속되니 자신도 모르게 신경질적으로 변하기도 했어요. 목 통증이 심해지면 심해질수록 팔과 손에도 저림 증세가 나타났는데요. 심한 경우 가벼운 물건을 쥐기 힘들 정도로 힘이 빠지기도 했어요. 이에 구월동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잘못된 자세로 인해 틀어진 목의 골격을 바로잡고,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 치료 등을 추천했어요. 한약의 경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추나요법으로는 C자형태의 정상적인 목 뼈의 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교정하는 데 도움을 주었어요. 근육을 이완시키고 염증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침치료, 약침치료가 필요했어요.

 

 

이처럼 목 한군데가 아프다고 하더라도 다양한 한방적 케어가 필요할 수 있었는데요. 허리문제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였어요. 오랜 시간 한 화면만 들여다보니 목과 어깨에 무리가 가는 만큼, 허리에도 피로감이 상당했는데요. 특히 앉아있을 때에는 서있을때보다, 혹은 누워있을때보다 큰 압박감이 전해지게 되었어요. 그런데 주로 앉아있을 땐 바른 자세보다는 본인이 생각하기에 편한 자세로 앉아있게 되다 보니, 틀어짐은 점차 심해지고 이로 인한 통증은 나날이 커질 수 밖에 없었어요. 또한 허리는 우리 몸의 상반신과 하반신을 연결해주는 통로로써, 문제가 생기는 경우 전신에 걸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되도록 빠른 치료가 중요했는데요. 구월동추나요법한의원에서도 이러한 영향으로 인해 빠른 치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렸어요.

 

 

그 중에서도 추나요법을 위주로 도와드리고 있었어요.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손이나 신체 일부분을 이용해 환자 개인별 근육, 인대, 관절 등을 바르게 교정하는 데 쓰이는 수기요법이었는데요. 척추관절통증을 비롯해 디스크, 척추관협착증, 자세교정, 체형교정, 산후관리, 교통사고후유증, 키성장, 근골격계질환 등 다양한 증상에 적용이 가능했어요. 주로 틀어진 곳을 바르게 하고 통증을 완화하는데 적용되는 치료였는데요. 아무래도 직접 수기로 진행하다보니 숙련도 높은 한의사를 찾아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했어요. 구월동추나요법한의원의 경우에는 풍부한 임상노하우를 가진 원장선생님이 계셔서 마음 놓고 받을 수 있는 곳이었어요.

 

 

추나를 받기 전, 금액에 대해 부담을 느끼는 분들도 많으셨는데요. 추나요법은 2019년 4월 이후부터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치료였어요. 건강보험에 가입되어있는 국민이라면 부담 없이 받아보실 수 있었는데요. 추나의 종류에 따라 조금씩은 다르지만 대부분 본인부담금 1만원 전후로 부담을 하면 가능했어요. 여기에 가입하신 실손, 실비보험이 따로 있으시다면 추가로 청구도 가능했는데요. 이전까지는 허리가 아파도, 목이 뻣뻣해도 치료를 받기에 부담스러움을 느끼셨다면 이러한 보험 혜택으로 마음 편하게 필요하신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물론 구월동추나요법한의원에서도 적용이 가능하고, 실손보험 청구 방법에 대해 잘 모르시는 경우, 원내에서 데스크의 도움을 받아 손쉽게 청구가 가능하니 부담없이 문의주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