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일산추나요법한의원 추천많은 곳에서 치료를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8. 18.

 

 

일산추나요법한의원 추천많은 곳에서 치료를

 

 

 

우리 몸은 대칭적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었어요. 눈, 귀, 손, 발부터 시작해 관절까지도 그랬는데요. 턱관절, 어깨, 팔목, 손목, 골반, 무릎, 발목 등 모두 양쪽이 쓰이는 관절을 가지고 있었어요. 이러한 양측성 관절의 경우 한 쪽에 문제가 생긴다면 반드시 다른 한 쪽에도 문제가 생겨날 확률이 높았어요. 그러나 관절에 큰 문제가 생겨서 위험해진다기보다는, 생활 속에서 바르지 못한 습관이나 자세 등으로 인해 차츰 차츰 틀어질 확률이 높았어요. 이로 인해 그 당시에는 느끼지 못하다가 통증이 나타나고 나서, 그제서야 내 몸이 틀어졌구나 느끼는 경우가 많았죠.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전자기기 사용으로 인한 체형 틀어짐이 많아졌는데요. 물론 이 외에도 운동부족이나 오히려 과도한 스포츠 활동으로 인해, 퇴행성 변화로 인해, 비만 등으로 인해서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나타나게 되었어요. 틀어짐 문제는 전신에 걸쳐 유발되기에 일산추나요법한의원 추천이 많은 곳으로 방문하여 적절한 케어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았어요.

 

 

한 순간에 내 몸을 바르게 교정하기란 쉽지 않았고, 불가능했어요. 오랜 시간 걸쳐 만들어진 비대칭이므로, 바르게 대칭을 이루기 위해서는 배의 노력이 필요했는데요. 생활 속에서 내가 의식적으로 고치려고 해보고, 자세도 바르게 해보려고 신경쓴다고 하지만 이러한 노력은 크게 빛을 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어떻게 해야 내 몸에 맞는 것인지, 혹은 내 몸에 좋은 것인지 잘 판별하기가 어렵기 때문이었어요. 간혹 허리가 아프다면 가벼운 걷기나 스트레칭 등을 통해 통증을 개선하려는 케이스가 있는데, 어떠한 원인으로 통증이 나타났는지에 따라 운동이 독이 될 수도 있고 득이 될 수도 있었어요. 따라서 일산추나요법한의원 등에서 추천하는 치료 및 생활습관, 운동방식 등에 따라가는 것이 필요했어요.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틀어진 관절이나 근육, 골격 등을 바르게 하는 데 도움을 주는 치료였는데요. 수기요법이기 때문에 환자 한 분 한 분 마다의 체형이나 증상, 통증의 정도 등에 따라 1:1 맞춤 치료가 가능했어요. 경우에 따라서는 세밀하게 진행되므로 다소 숙련도가 높은 한의사에게 받는 것이 중요했는데요. 일산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누구나 추천할 만한 20년 이상의 임상노하우를 가진 원장님이 계셔서 마음놓고 받아볼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물론 추나요법 외에도 침치료, 부항, 봉약침, 한방물리요법, 한약 등 다양한 케어가 가능했어요. 우선은 상담 및 면밀한 진찰 등을 통해서 내 몸의 상태를 살펴보는 것이 필요했어요.

 

 

요즘에는 목 관련 질환으로 치료를 받는 사람들이 늘었다고 했는데요. 스마트폰 및 컴퓨터의 사용으로 인해 바르지 못한 자세가 오랜 시간 유지되고, 이에 따라 목과 목 주변에 통증을 느끼는 분들이 많아지셨다고 하셨어요. 한 가지 자세만을 지속하면서 목과 어깨 근육이 점차 굳어지고, 딱딱해진 근육 속 인대나 관절, 신경 등이 압박을 받으며 통증이 유발되는 것이라고 했어요. 이 때 거북목, 일자목, 어깨통증,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굽은 등, 골반틀어짐 등 다양한 질환들이 발생할 수 있었어요. 골격의 문제가 생긴다면 이를 바로잡는 것은 치료기간이 매우 길고 통증도 점차로 심해질 것이기에 일산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되도록 빠른 치료로 바로잡는 것을 추천했어요.

 

 

특히나 추나요법을 받아보시는 것에 대해 다소 금액대가 부담스럽다고 느끼는 분들이 계셨는데요. 2019년 이후부터는 추나요법에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추나의 종류에 따라 상이하지만) 대체로 본인부담금 1만원 내외를 부담하시고 받아보실 수 있게 되었어요. 통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비용으로 인해 부담을 느끼셨다면 건강보험의 혜택을 받아 부담감은 덜어내시고 편하게 치료만 받아보시길 바랐어요. 일산추나요법한의원 중에서 추천을 많이 받아본 곳이 생명마루 일산점이었는데요. 빠른 치료를 통해 빠르게 개선하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