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발산역다이어트한의원, S라인 만들기 위한 노력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8. 11.

 

 

발산역다이어트한의원, S라인 만들기 위한 노력

 

 

 

이전부터 살을 빼기 위해서는 식단관리와 꾸준한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는 사실 많이 알고 계셨는데요. 그러나 두 가지 방법 중에서도 식단이 8할 이상 차지한다고 봐도 무방했는데요. 많이 먹고, 그만큼 운동 더 열심히 하면 되지? 라고 생각하시기 쉽지만 식단을 먼저 조절하는 것이 감량하는 데 더 큰 도움이 될 수 있었어요. 운동으로 칼로리를 소모하기에는 많은 시간과 체력을 소모해야했기 때문인데요. 또한 운동을 하다보면 운동을 했다는 보상심리로 인해 평소보다 더 많은 섭취가 이어지기도 했어요. 이에 발산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감량 초반에는 운동을 일부러 권하진 않는다고 하셨어요. 비만 프로그램을 통해 조금씩 감량하다가, 흔히 말해 살 빠지는 재미를 느끼게 되면 그때부터 알아서 운동을 시작하는 분들도 계시고 또 감량한 상태에서 운동을 시작하여야 우리 몸도 덜 부담스럽기 때문이었는데요.

 

 

그렇다고 너무 극단적인 식단은 또 경계해야 했어요. 초절식이나 단식, 원푸드 등의 극단적인 식단을 유지한다면 추후 요요현상이 쉽게 찾아오기 때문이었는데요. 요요현상은 체중을 감량한 이후, 오히려 감량 전보다 더 많이 찌는 것을 말했어요. 그래서 오히려 다이어트를 시도하지 않는 것이 살이 찌지 않는 것이라고도 할 만큼 무서운 현상이었는데요. 게다가 요요를 반복하면 할수록 더욱 살이 잘 찌기 쉬운 체질로 바뀌어 같은 노력을 하더라도 점차 더디게 살이 빠지게 되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요요를 막기 위해서라도 식단은 평소 먹는 대로 하되, 양을 점차 줄여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았어요. 술이나 밀가루, 인스턴트 등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은 말하지 않아도 다이어터의 필수 덕목이기도 했구요. 하지만 평소 왕성한 식욕이나 넘치는 식탐으로 인해 매번 식단 조절에 실패하였다면 발산역다이어트한의원의 비만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었는데요.

 

 

목표 체중을 통해 함께 감량 계획을 세우고, 현재 상태에 맞는 방법으로 진행이 가능했어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다 라는 말이 있듯, 현재 내 상태

가 어떤지를 면밀히 파악하여야 그에 맞는 솔루션을 세울 수 있었는데요. 인바디 검사, 문진, 체질검사, 진맥 등 다양한 검사 등과 함께 세심한 상담과 진찰로 상세하게 환자의 체형 및 체질을 판단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이를 통해 한약을 처방하기 때문이었는데요. 발산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환자분의 체질 및 건강상태 등에 따라 식욕을 억제하는 한약을 처방하고 있었어요. 식욕억제 한약을 통해 식욕을 조절하고, 이에 비교적 원활한 식단 관리를 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것이었는데요. 기본적으로는 탕약으로 진행되지만, 간편한 복용이나 소지를 위해 환약으로 처방하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셨다고 했어요.

 

 

환약의 경우 1:1 맞춤은 아니지만, 대체적으로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되는 처방으로 진행이 되었어요. 탕약에 비해서는 합리적인 가격도 메리트가 있었는데요. 꼭 살을 빼기 위한 식욕 조절만이 아니라 체내 독소와 노폐물을 해독시켜주는 역할, 신진대사를 높여 체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역할 등을 맡는 것이 한약이었어요. 또한 요요현상이나 부작용 등을 가급적이면 거의 나타나지 않게끔 진행하고 있었어요. 열심히 살을 뺐어도, 유지하지 못하면 말짱 도루묵이 되는 만큼 살을 빼는것보다 유지하는 것이 정말 중요했어요. 발산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감량 이후에도 요요현상이 덜 찾아오도록 많은 신경을 쓰는 것이 느껴지기도 했어요.

 

 

또한 전신비만이 아닌 경우, 뱃살이나 팔뚝 등의 부분적인 국소비만이 고민된다면 지방분해약침 등을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시술 부위에 집중적으로 침치료를 시행하여 비교적 사이즈를 빠르게 감소할 수 있도록 했어요. 겉보기에는 보통 체형이고, 체중도 정상인데 유난히 다리에만 살이 몰려있거나 배만 나온 경우를 볼 수 있었는데요. 혹은 한약은 먹기 싫고 부분적인 감량만을 원하시는 경우 해당 치료로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었어요. 이 외에도 다양한 비만 프로그램이 있으니 살을 빼려는 계획이 있으시다면 발산역다이어트한의원으로 내원하시어 자세한 상담 및 진찰 받아보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