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금호역다이어트한의원, 맨날 요요 반복된다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8. 22.

 

 

금호역다이어트한의원, 맨날 요요 반복된다면

 

 

 

매일아침 체중계에 올라 몸무게를 확인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체중은 너무 증가해도, 또 너무 감소해도 문제였는데요. 그만큼 건강과도 직결되는 문제이므로 체중에 대해 민감하지 않을 수 없었죠. 주변을 둘러보면 체중이 감소하기보다는 살이 찐 것으로 고민하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현대인들에게는 다이어트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인 만큼, 감량을 위한 방법도 무궁무진하게 늘어난 요즘이었어요. 하지만 현재 내 상태를 살펴보지 않고 유행에 따라 감량을 시작한다면 나와 맞지 않을 경우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가 찾아올 수 있었어요. 그렇다고 너무 극단적으로 섭취량을 제한한다면 요요현상이 반복되어 쉽게 살이 찌는 체질로 이어질 수 있었는데요. 이러한 경우 금호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었어요.

 

 

평소 기초대사량이나 신진대사가 원활하다면 평소 생활할 때 체중은 일정하게 유지되기 쉬웠어요. 그러나 순환 문제가 있다거나 과식/폭식을 한다거나 기초대사량이 낮다면 적은 음식을 먹더라도 쉽게 살이 찔 수 있었는데요. 이에 해당할 경우 단식이나 초절식 등으로 무리한 다이어트를 한다면 요요현상이 쉽게 찾아오기도 했어요. 그렇기 때문에 현재 내 상태가 어떤지 혹은 체질은 어떤지에 따라 감량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했는데요. 시작이 반이라는 말도 있듯이 계획을 제대로 세운다면 감량도 저절로 따라올 수 있었죠. 금호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 인바디 검사를 비롯한 기타 진찰, 문진, 진맥, 체질 판단 등을 통해 1:1 맞춤 처방으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생명마루 성동점에서는 이러한 과정을 통해 식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만 한약을 처방했는데요. 살을 빼는 과정에서는 특히 영양 불균형이 찾아오기 쉬운데 이러한 측면에서도 다양하게 도움을 주고 있었어요. 또한 노폐물이나 독소가 몸에 많이 쌓여 나타나는 비만이라면 이를 배출하고 해독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진행이 되었어요. 평소 왕성한 식욕이나 식탐으로 인해 식단 관리에 어려움을 겪었다면 금호역다이어트한의원의 비만 한약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가능했어요. 혹은 순환 장애의 문제로 인해 부종이나 붓기, 저림 등이 동반될 경우라면 침치료나 부항, 추나요법 등을 병행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었어요.

 

 

여성분들의 경우 출산 이후나 갱년기 등 시기에 따라서도 비만이 생길 수 있는데, 이러한 상황에는 방법을 좀 다르게 접근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운동을 하기에는 여러 어려움이 따른다면 먼저 식단 조절을 통해 감량을 하시길 권해드리고 있었어요. 다이어트 성공의 8할은 식단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감량을 하는 데 있어서 먹는 것이 굉장히 중요했는데요. 단기적으로 살을 뺀다면 먹는 것을 극도로 제한하면 되겠지만 추후 나타날 요요를 가급적 방지하기 위해서는 조금씩 천천히 진행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먼저 평소 먹는 양을 조금씩 줄여나가면서 군것질이나 인스턴트, 탄산음료, 술 등을 차츰 줄여나가는 것이 좋았어요. 금호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너무 강박을 가지고 감량을 시작하는 경우 쉽게 지칠 수 있기에 꾸준하게 지켜나갈 수 있는 플랜을 짜주기도 했어요.

 

 

체중은 건강을 관리하기에 표준적인 지표를 나타내는 중요한 정보였어요. 혈관이나 신경, 뇌 건강, 골격 등의 문제는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알아챌 수 없지만 체중만큼은 손쉽게 몸무게를 재보면 되는거였는데요. 관리하는 만큼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에 그만큼 성취감이 높았어요. 올 여름 금호역다이어트한의원과 함께 한다면 목표 체중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