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동탄반송동한의원 에서 치료받으면 실비청구 가능할까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8. 23.

 

 

동탄반송동한의원 에서 치료받으면 실비청구 가능할까

 

 

 

현대인들에게는 많은 관절통증과 디스크 질환을 찾아볼 수 있었어요. 하루 24시간이 모자르도록 열심히 생활하는 것 때문이기도 하고, 또 그만큼 다른 곳에 신경을 쓰지 못해 건강을 살펴보지 못한다거나 운동량이 부족해 생기는 질환이기도 했어요. 또한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을 통해 거의 모든 일을 해결하다보니 앉아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데, 의자에 앉아있는 자세는 우리 몸 곳곳에 여러 압박을 주게 되었어요. 누워있을 때 보다, 서있을 때 보다, 앉아있을 때 우리 척추는 가장 많은 압박을 받게 되었는데요. 이 때 잘못된 자세로 오랜 시간 지속한다면 뼈와 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원래 위치에서 벗어나 주변 신경을 압박했어요. 어느 신경이 압박되었는지에 따라 다리저림이나 골반통증, 시큰거림 등이 나타날 수 있었죠. 따라서 허리는 아프지 않은데 다리만 불편한 경우라도 허리디스크를 의심해보시는 것이 좋았어요. 그러나 모든 질환은 아프기 시작했을 때 빠르게 치료받는 것이 중요했는데요. 동탄반송동한의원에서도 다양한 통증에 관련하여 케어가 가능했어요.

 

 

허리나 골반이 아픈 경우, 수술을 해야하는 것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는 분들도 많았어요. 그러나 허리디스크 환자의 거의 대부분은 비수술 치료만으로도 증상이 조금 더 완화될 수 있었어요. 수술적 치료는 후유증이 클 뿐만 아니라 부작용에 대한 염려도 가지고 있으므로 관련 통증이 있으신 경우 먼저 비수술치료를 통해 완화하신 후 그래도 차도가 없다면 수술적 방법을 생각해보는 것이 좋았어요. 대체로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를 오랜시간 유지한다거나, 혹은 좋지 못한 생활습관으로 인해 관절통증 및 척추관절질환, 근골격계 통증 등이 나타나게 되었는데요. 치료를 받더라도 생활 속에서 이러한 항목들을 개선해나가지 않으면 통증은 다시 찾아올 수 있었어요. 동탄반송동한의원에서는 디스크 문제 이전에, 같은 자세를 유지함으로써 나타나는 근육 굳어짐을 경계해야한다고 하였어요. 근육이 굳어지면, 인대나 관절 등도 경직되며 이에 따라 신경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었는데요.

 

 

이에 동탄반송동한의원에서는 굳어진 근육, 인대, 피부조직 등을 풀어주고 염증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한방적 치료 등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었어요. 특히 현대인들에게는 목, 어깨 주변 근육이나 허리 주변의 근육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화면 등을 오래 쳐다보고 있는 생활습관으로 인해 많이 발현이 되었어요. 바르게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천천히 들어올렸을 때, 30도~70도 각도쯤에서 저림이나 통증이 느껴진다면 허리디스크일 확률이 높았어요. 허리디스크라면 허리가 아픈 것 외에도 다리저림이 한 쪽에서만 나타날 수 있고, 오랜 시간 앉았다 일어났을 때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도 있었어요. 이에 다리저림만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니 진찰을 통해 정확하게 진단해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진찰 후에는 적절한 치료를 통해 통증 및 원인을 개선해나가야 했는데요.

 

 

근육을 직접적으로 풀어주는 한방치료가 있었어요. 바로 봉침이었는데요. 이는 염증을 해소하는 데에도 효과적인 치료가 될 수 있었어요. 흔히 허리가 불편한 경우, 운동부족인가 싶어 운동을 통해 통증을 완화해보려는 시도를 하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어떠한 원인으로 허리통증이 나타났는지에 따라 운동이 약이 될 수도, 독이 될 수도 있으니 시도를 하기 전 먼저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렸어요. 디스크가 심한 경우 추후 디스크 파열이나 마비, 힘빠짐 증세가 시작될 수 있사오니 가급적이면 불편한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을 때 빠른 치료가 중요했어요. 동탄반송동한의원에서는 봉침 외에도 침구치료, 부항, 추나요법, 한방물리요법 등 다양한 치료가 가능했는데요. 그 중에서도 척추관절, 근골격계 질환과 많은 연관이 되는 치료는 바로 추나요법이었어요.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치료하는 방식이었는데요. 이전에는 1회 받기에도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이라고 느끼셨다면, 2019년 이후에는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본인부담금 1만원 전후로 책정이 되었어요. 또한 미리 가입해두신 실비 보험이 있으시다면 추가로 청구도 가능하니 잘 알아보시는 것이 좋았어요. 동탄반송동한의원의 추나요법은 허리디스크 외에도 교통사고후유증, 관절통증, 키성장 치료, 자세교정, 산후관리 등 다양한 증상에 적용이 가능했어요. 또한 20년 이상의 임상노하우를 가지고 치료를 도와드리니 걱정 없이 받아볼 수 있었는데요. 여기에 건강보험, 실비보험 혜택까지 추가로 받아볼 수 있어서 더욱 부담없이 느껴지기도 했어요. 응급수술이 필요한 심각한 경우만 아니라면 비수술 치료를 통해 대부분은 완화가 가능하니 관련 증상을 느끼고 계신다면 빠르게 내원하시어 적절한 치료 받아보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