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창원추나요법한의원 척추관절 치료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8. 24.

 

 

창원추나요법한의원 척추관절 치료는

 

 

 

지금은 100세시대라고 할 만큼, 평균 수명이 늘었죠. 그만큼 건강하게 지내야 하므로 건강관리에 소홀할 수 없었는데요. 각자마다 여러 방법을 통해 건강관리를 하고 있으나 충분히 대비해도 통증이 나타나는 곳이 바로 척추관절이었어요. 특히 관절의 경우 연골이 계속 닳게 되므로 한 번 통증이 나타나면 계속해서 찾아올 수 있었는데요. 예전에는 관절통증이 나타나는 것이 퇴행성 질환으로만 여겼지만, 최근에는 여러 다양한 이유로 인해 젊은 층에서도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질환이 되었어요. 비만이나 운동부족, 혹은 오히려 과격한 스포츠 활동 등으로 인해 관절통증을 경험하게 되는 것이었어요. 가장 큰 이유는 한 가지 자세로 오랜 시간 유지하며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하게 되면서 관련 통증은 더더욱 많이 나타날 수 있었어요. 또한 척추 문제도 빼놓을 수 없었는데요. 창원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평소 자세의 중요성을 계속 강조하고 있었어요.

 

 

평소 자세가 잘못된 경우, 한 가지 자세만을 유지하는 습관이 있는 현대인들의 특성상 몸이 쉽게 틀어지거나 통증이 생겨날 수 있었는데요. 오랜 시간 자세가 틀어지고, 이에 체형이 틀어지면서 각종 디스크 질환, 관절염 등이 나타날 수 있는 것이었죠. 최근에는 스마트폰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한 일자목, 거북목 증세가 심각해졌는데요. 오랜 시간 화면을 들여다보면서 목과 머리가 몸보다 더 앞으로 나와있는, 흔히 말하는 거북이처럼 보인다고 해서 거북목이라고 부르기 시작했어요. 거북목은 외관상으로도 보기 좋지 못할 뿐만 아니라 목디스크로 이어지거나 팔저림, 심한 경우 마비까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초기 치료가 매우 중요했어요. 이에 창원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을 비롯한 한약, 부항, 봉약침, 한방물리요법 등 다양한 한방적 케어를 통해 빠르게 예방하시길 권해드리고 있었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현재 나의 상태를 올바르게 판단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통증이 언제 가장 심한지, 혹은 어떤 자세를 취했을 때 어디에 통증이 나타나는 지 등 여러 원인이 섞여 나타날 수 있으니 이를 바르게 판별하는 것이 필요했는데요. 자가진단 등을 이용한다면 명확한 방법을 찾기 어려웠어요. 따라서 의료진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았는데요. 창원추나요법한의원에서도 개인의 상태 및 증상, 현재 건강상태, 체질, 식습관, 생활습관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하여 맞춤 치료를 진행하고 있었어요. 척추관절질환의 특성상 한 번 나타나면 계속해서 나빠지기만 하므로 빠른 내원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혹여나 평소에 배낭을 멨을 때, 한쪽만 가방끈이 계속 내려간다거나 신발이 어느 한 쪽만 유독 닳아간다거나 혹은 치마/바지가 점차 한 방향으로 돌아가는 등의 현상을 경험하셨다면 치료가 필요할 수 있었어요. 요즘 자주 보이는 현상은 똑바로 서있을 때 머리가 어느 한 쪽으로 치우쳐져있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이러한 경우 이미 체형이 비대칭되어 한 쪽의 관절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빠른 교정이 필요했어요. 특히 디스크로 이어진다면 통증의 강도가 점차 높아지고 심한 경우 마비까지 이어져 삶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었어요. 디스크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많이 느끼기 시작한다면 우울증이나 무기력증으로도 이어질 수 있는 심각한 질환이었어요. 이에 창원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디스크, 관절염을 포함한 근골격계 질환 등에는 주로 추나요법을 통해 완화를 도와드리고 있었어요.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치료하는 수기요법이었는데요. 1:1 맞춤으로 진행되므로 통증의 강도, 혹은 시술의 강도 및 방향 등을 개인별로 조정할 수 있으며 환자분 체형에 맞게 진행이 되므로 더욱 효과적이기도 했어요. 물론 추나요법은 디스크, 관절염 뿐만 아니라 교통사고후유증이나 자세교정, 산후관리, 키성장 치료 등에도 도움이 되어 나이 불문하고 남녀노소 여러 환자분들이 많이 받아보시고 계신 치료였어요. 또한 지난 2019년 이후부터는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추나 1회당 본인부담금 1만원 내외로 부담할 수 있게 바뀌어 다소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대로 받아보시는 것도 가능했어요. 창원추나요법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경우, 20년 이상의 임상노하우를 가진 한의사가 직접 1:1 맞춤 치료로 진행가능하니 부담없이 내원하시어 신속하게 완화 해보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