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인천터미널역다이어트한의원 요요의 굴레 끊어내려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8. 28.

 

 

인천터미널역다이어트한의원 요요의 굴레 끊어내려면

 

 

 

살을 찌우고 빼는 것이 이전과 같지 않아 고민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조금 더 젊었을 때는 많이 먹어도 잘 찌지 않고, 살이 쪘더라도 금방 뺄 수 있었는데 점차 나이를 먹으면서 이러한 조절이 원활하게 되지 않음을 느낄 때가 많았는데요. 다이어트는 평생의 숙제라고 할 만큼 건강의 지표로 삼는 경우도 많았어요. 그렇기 때문에 체중을 항상 적정/평균으로 유지하면서 건강을 지켜야 했는데요. 마음만 먹으면 찌우고 빼는 것이 가능하기에 지금까지 그렇게 조절해왔지만 노화로 인해 이마저도 쉽지 않아지면서 쉽게 우울감에 빠지는 분들도 많았어요. 그러나 비교적 젊은분이라면, 체중 조절이 마음대로 되지 않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요요현상일 수도 있었는데요. 잦은 다이어트 실패를 반복하면서 요요현상을 계속해서 경험하게 되고 이로 인해 살이 쉽게 잘 찌는 체질로 변할 수 있었어요. 인천터미널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이러한 경우 기초대사량이 낮아지고 신진대사에 문제가 생기면서 소위 말해 '물만 먹어도 살찌는 체질' 이 된다고 보고 있었어요.

 

 

특히 중년 이후에 찾아온 체중 조절의 어려움은 각종 질환을 가져올 수 있었는데요. 고지혈증이나 고혈압, 당뇨 등의 질환이 쉽게 생길 수 있고 또 이로 인한 심혈관질환, 뇌혈관 문제 등이 나타나기도 하니 주의를 해야 했어요. 살을 빼고 싶은 마음에 급격하게 무리해서 시도하는 경우 오히려 건강을 해치기도 하므로 나에게 맞는 적절한 감량 방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했는데요. 특히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시는 단식이나 원푸드 다이어트 등은 단기간 내에 많은 살을 빼게 해주지만, 그만큼 더 빠르게 살을 찌우므로 우리 몸에 여러 부담을 가져다줄 수 있었어요. 또한 심한 경우 탈모나 피부 탄력의 저하, 식이장애 까지 가져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했어요. 간혹 살을 빼는 방법을 몰라 무작정 굶는 분들도 계신데요, 이러한 케이스라면 인천터미널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 자세한 진찰을 바탕으로 살 빼는 방법을 함께 계획해보시는 것도 좋았어요.

 

 

혹은 살을 빼는 데에는 성공했지만, 요요현상이 찾아올까봐 걱정되신다면 이를 방지하는 것을 목표로 했는데요. 감량은 항상 단계적으로 이루어지기에 정체기가 찾아오기도 했어요. 정체기때 감량을 쉽게 포기해 요요현상이 찾아오는 경우도 많았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할 지 방법을 모르겠다면 의료진들과 함께 고민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었어요. 인천터미널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가장 먼저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한약을 처방해주었어요. 부작용이나 요요현상을 거의 없도록 줄였는데요. 보통 식단 조절로 살을 빼는 경우가 많은데, 식욕이나 식탐이 강해 식단을 관리하는 데 실패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이러한 분들을 위해 한약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었어요. 이와 함께 다양한 상담 및 자세한 진찰을 통해 체질, 평소 생활습관, 식습관 등을 모두 통합하여 분석을 함께 진행했어요.

 

 

무엇보다 건강을 위해 살을 빼는 것이므로,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 진행하는 것이 중요했는데요. 몸을 혹사하여 살을 뺀다면 영양 불균형이나 변비, 설사,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불순 등으로 이어져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었어요. 또한 요요현상이 추후 반드시 찾아오게 되므로 극단적이고 무리한 방법은 꼭 피해야 했어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살을 뺄 때, 굶거나 혹은 바나나/고구마 등을 아주 조금만 섭취하거나 하는 등의 방법으로 살을 빼본 경험이 있기에 유혹을 뿌리치기 쉽지 않은 것도 알고 있었는데요.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면 천천히, 꾸준히, 오랜기간에 걸쳐 단계적으로 감량을 진행하여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것이 중요했어요. 인천터미널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도 이러한 점을 꼭 강조하시곤 했는데요.

 

 

살이 찌는 원인 중 하나는 몸 속에 노폐물과 독소가 쌓인 경우도 있었는데요. 아무리 땀을 내고, 운동을 하여도 오래 전부터 쌓인 독소는 쉽게 해결할 수 없었어요. 인천터미널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 1:1 맞춤 처방으로 진행한 한약과 함께 지방분해침치료 등을 받아본다면 해독에도 도움이 될 수 있었는데요. 맞춤 처방으로 탕전된 탕약을 쓰다거나 가지고 다니기가 용이하지 못해 마시기가 곤란하거나 힘들다면, 환약으로 처방도 가능했어요. 환약의 경우 물과 함께 넘겨버리면 되고, 가지고 다니기도 간편하므로 비교적 수월하게 섭취가 가능했어요. 환약은 탕약에 비해 비교적 합리적인 금액으로 진행될 수 있으니 자세한 점은 생명마루 구월점으로 내원하시어 상담 받아보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