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동탄반송동다이어트한의원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9. 25.

 

 

동탄반송동다이어트한의원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많은 현대인들이 복부비만을 겪고 있었어요. 하루에도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생활하고, 운동은 하지 않고, 고칼로리 혹은과음 등을 즐겨하는 경우가 많아 복부비만이 나타나는 사람들도 많아졌는데요. 그러나 복부비만은 단순히 외적인 문제만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건강에도 적신호를 켤 수 있었어요. 허리둘레가 늘면 결국 척추가 지탱해야하는 무게가 늘어나게 되면서 요통이 생겨날 수 있었어요. 물론 비만으로 인한 성인병의 문제는 당연했고요. 따라서 복부비만이 나타나면서 체형 불균형이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체형을 바로잡기 위해서는 바른 다이어트는 필수가 될 수 밖에 없었어요. 또한, 반대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평소 자세 및 체형을 바로잡는 것도 필요했어요. 이에 동탄반송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현재 체중, 체질, 체형 등 다양한 요소를 체크하고 분석하여 그에 맞는 처방을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0123

 

다이어트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바로 건강이었어요. 외적인 자신감을 위해 시도하는 분들도 많지만, 결국 그렇게 시작했던 감량도 결국은 건강해지기 때문이었는데요. 건강한 몸이란, 한의학적으로는 원활한 기혈 순환이 가능한 몸을 말했어요.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를 오랫동안 지속해왔다면 신체에 불필요한 습담이나 어혈 등이 지방의 형태로 변해가며 몸 곳곳에 쌓일 수 있었어요. 이로 인해 통증을 느낀다거나 불편한 증상, 체형 불균형을 가져올 수 있었어요. 오랜 수험생활을 해온 수험생이나 종일 앉아서 사무를 보는 직장인이라면 점차 구부정한 체형, 한 쪽으로 틀어진 체형 등으로 이어지면서 비만과 통증이 함께 시작될 수 있었어요. 따라서 자세를 교정함과 동시에 다이어트를 진행한다면 동탄반송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 제대로 된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았어요.

 

 

그러나 살빼는 것을 단 한번도 시도하지 않은 분은 없으시겠죠.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다시피 식단관리와 운동을 병행하는 것은 필수였어요. 하지만 너무 갑작스럽게 극단적인 감량을 하게 될 경우 체지방이 감소되는것보다 근육이 소실되는 양이 더욱 커져서 체력이 저하된다거나 탈모, 불면증, 기초대사량 저하 등의 증상을 겪게 될 수 있었어요. 이로 인해 일정정도 감량을 하고 나면, 보상 심리로 이전보다는 조금씩 더 많이 섭취하게 되면서 요요현상이 나타날 수 있었죠. 요요현상으로 인해 뺀 살을 다시 찌우고, 다시 빼고, 찌우고 점차 요요를 반복하며 우리 몸은 살이 더 잘 찌는 체질로 바뀌게 되었어요. 이러한 과정에서 식이장애를 겪는 분들도 있으니 처음부터 단계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았어요. 단기간에 실시하는 무리한 감량법은 체지방 감량에도 도움이 되지 못할 뿐만 아니라, 건강을 해치기도 하니 동탄반송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반드시 주의하시길 강조했어요.

 

0123

 

감량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고, 기초대사량은 정상이고, 독소나 노폐물을 제거하며 체지방을 감소시켜야 했는데요. 이를 도와드릴 수 있는 것이 다이어트한약이 될 수 있었어요. 동탄반송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한약을 통해 체중감량을 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었는데요. 노폐물 및 독소를 배출하기에 용이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를 통해 식단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하실 수 있도록 했어요. 건강을 지키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었는데요. 생명마루 동탄의 비만 한약은 무리한 장청소나 설사 등을 유발시키지 않는 부작용이 적은 처방이었어요. 내가 한약이랑 잘 맞는지 맞지 않는지 먹어보지 않는 이상은 잘 모르시죠. 따라서 다양한 검사나 문진, 진찰 등을 통해 1:1 맞춤 처방으로 진행할 수 있었어요.

 

 

다이어트는 단순히 몸무게만으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고 결국은 건강을 위한, 균형잡인 몸을 만드는 것이 되어야 했는데요. 체지방만 감소시키는 것이 아닌 근육량이나 골격, 생활 패턴, 식습관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야 하므로 숙련된 의료진들과 함께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었어요. 더욱 중요한 것은 생활관리요법일 수 있는데요. 다이어트한약을 복용하면서도, 과식이나 과음, 과도한 밀가루 섭취, 고칼로리 섭취 등을 가급적이면 줄이고 소식하는 습관을 차츰 들여나가는 것이 좋았어요. 특히 단식이나 초절식 등의 무리한 방법을 통해 살을 빼는 것은 추후 어마어마한 요요현상을 불러올 수 있으니 가급적 자제하는 것이 좋았어요. 감량을 시도하고 싶지만 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 지금까지 많은 감량을 해왔지만 요요로 인해 제자리 걸음인 경우, 겉으로는 날씬해보이지만 마른 비만에 해당되는 경우 등 다양한 상황에 적용이 가능한 처방이니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동탄반송동다이어트한의원으로 내원하시어 먼저 진찰 받아보시기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