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안산중앙동한의원 연휴 끝 다이어트 시작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0. 4.

 

 

안산중앙동한의원 연휴 끝 다이어트 시작

 

 

 

지난 명절 연휴동안 맛있는 것 많이 먹은 분들 많으셨죠? 연휴가 끝나고 나서 체중을 재어보니 헉-하고 놀라셨던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았어요. 연휴도 끝났으니 새롭게 일상으로 돌아온 김에, 체중관리를 시작하려는 분들이 주변에도 많으셨어요. 다이어트를 할 때는 꾸준한 운동도 물론 중요하지만 평소 식습관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맛있는 음식이 풍성하게 차려지는 명절 때마다 살이 찌는 것을 걱정하고, 또 연휴가 끝나면 다시 살을 뺄 것을 걱정하고 이러한 상황이 반복되는 듯했어요. 사실 명절이든 아니든 평소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식욕이나 식탐이 강한 경우라면 이를 조절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기도 했어요. 정신력으로 이겨내기가 어렵다면 안산중앙동한의원에서 다른 한방적 케어나 도움을 통해 절제하는 방법을 배워보는 것 가능했어요.

 

0123

 

마음먹은 대로 잘 되지 않는 감량, 노력을 무수히 하고 식단에 변화도 주고 운동도 시작해보지만 감량을 성공하는 데 까지는 많은 어려움이 존재했어요. 하루이틀 한다고 바로 결과가 나는 것이 아니기에 꾸준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았는데요. 사실 체중계의 숫자만 바뀌는 것에 집착하기 시작한다면 오히려 스트레스 요인이 유발되어 감량하는 데 방해가 되기도 했는데요. 단순히 몸무게가 바뀌는 것은 수분이나 근육 및 배변활동 등의 변화로 인해서도 쉽게 좌지우지 될 수 있었어요. 따라서 체지방이 감소되는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현재 내 상태를 살펴보아야 했어요. 체수분이나 근육량, 체지방량 등을 파악하고 평소 식습관이나 생활습관, 수면패턴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하고 분석하여야 그에 맞는 다이어트 계획을 세울 수 있기 때문이었는데요. 나 혼자 알아보려면 다소 어려운 점이 많기에, 안산중앙동한의원 등에서 인바디 검사 및 기타 문진 등을 통해 알아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먼저 살을 빼는 이유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것이 필요했는데요. 단순히 외적인 모습만을 가꾸기 위해서인지 혹은 건강을 위해서인지 파악해야 했어요. 사실 외적인 모습을 가꾸려고 시작했어도 그 끝은 건강을 위한 지름길이 될 수 있었는데요. 살이 과도하게 찐다면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당뇨 등 다양한 질환에 노출될 수 있었어요. 이러한 성인병을 예방하기 위해서 살을 빼기 시작하지만, 무리한 방법으로 단식이나 초절식 등을 통해 살을 뺀다면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상황이 나타나기도 했어요. 단식 등을 통해 감량을 시작한다면 감량은 가능하겠지만, 감량한 몸무게를 유지하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었어요. 또한 영양소 결핍이나 근육, 체수분 등이 부족해 변비나 설사, 어지럼증, 두통, 탈모 등에 노출 될 위험도 커지기에 감량할 때는 건강을 생각하는 것이 가장 1순위가 되어야 한다고 안산중앙동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비만에도 여러 종류가 있었는데요. 크게는 상체비만, 하체비만, 복부비만으로 나눌 수 있었어요. 최근 많이 보이는 유형이 복부비만인데 그 중 피하지방형/내장지방형으로 나눌 수 있었어요. 내장지방의 경우 다양한 성인병의 근원이 될 수 있기에 빠른 치료가 필요했어요. 남성분들의 경우 여성분들보다는 내장비만을 겪을 확률이 높았는데요. 평소 음주 및 과식을 자주 한다거나 움직임이 거의 없는 경우 복부비만으로 이어지기 쉬웠어요. 또한 상체비만의 경우에는 팔뚝에 살이 몰리는 경향이 있고, 살처짐이 주로 보일 수 있었어요. 이 상황에서는 체지방을 분해하는 치료가 꼭 필요했어요. 여성분들의 경우 하체비만에 포함되는 분들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종아리부터 허벅지, 엉덩이까지 살이 몰린 유형이었어요. 오랜 시간 서서 일하거나 혹은 오랜 시간 앉아서 일하는 경우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면서 하체부터 살이 찔 수 있었어요. 안산중앙동한의원에서는 이렇듯 살이 찐 유형 등에 관해서도 치료가 각기 달라질 수 있다고 얘기했어요.

 

 

가장 기본적인 치료는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한약이었는데요.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를 식욕이라고 했어요. 그러나 스트레스, 여성분들의 경우 호르몬 등의 요인으로 인해 먹고싶다는 생각이 강해져 식욕을 스스로 누를 수 없는 상황이 자주 발생했는데요. 이렇듯 식욕을 제어하지 못해 과식이나 폭식으로 이어지는 것을 방지하면서 노폐물 및 독소 등을 배출하는 역할을 할 수 있었어요.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식욕을 다스리는 것이 매우 중요한 만큼, 꼭 필요한 치료라고 할 수 있었는데요. 안산중앙동한의원 에서는 1:1 맞춤 처방을 통해 개인별 식습관 및 체질 등에 따라 그에 맞는 처방을 진행하고 있었어요. 물론 이 외에도 추나요법이나 지방분해침치료, 약침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능하니 감량 고민이 있으시다면 내원하시어 상담 받아보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