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성북구실비한의원 혜택이 많은 추나요법?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0. 19.

 

 

성북구실비한의원 혜택이 많은 추나요법?

 

 

 

최근 스마트폰이 없는 사람이 없다고 봐도 될 정도로 흔해졌어요. 게다가 핸드폰 사용연령이 점점 낮아지면서 이용하는 시간 또한 늘어나게 되어 다양한 문제가 발생되었어요. 바로 목 건강을 해친다는 것이었어요. 게다가 지난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야외활동을 점차 꺼리게 되면서 척추관절, 근골격계 질환 등으로 한의원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이기도 했어요. 핸드폰을 사용하며 가장 큰 문제가 되는 것은 바로 자세에 있었어요. 화면을 아래로 두고 고개를 아래로 쳐다보며 보는 경우 목에 실리는 하중과 압박이 커지면서 통증 또한 나타날 수 있었어요. 컴퓨터를 사용할 때도 마찬가지였어요. 몸보다 목과 머리가 모니터 화면을 향해 앞으로 나오며 거북목과 일자목을 불러왔어요. 생활 속에서 바르지 못한 자세가 미치는 영향은 꽤 컸어요. 성북구실비한의원으로 내원하시는 분들 대다수도 목 통증에 관련되었어요.

 

 

대개 아침에 눈을 뜰 때부터 밤에 잠에 들 때까지 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자기 전에는 옆으로 누운 상태로 한쪽 팔로 목을 받치고 자거나 흔히 엎드려서 사용하는 자세를 많이 볼 수 있었어요. 가장 좋은 방법은 전자기기 이용 시간을 줄이는 것이지만, 그게 힘들다면 평소 자세를 고쳐나가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라고 볼 수 있었어요. 흔히 거북목을 포함한 일자목, 등 통증, 어깨 통증 등이 생겨나는 경우 방치하면 할수록 점차 목디스크를 불러올 수 있다고 봐야 했어요. 목 뼈의 변형은 점차 굳어져 각종 고통을 유발하기도 했어요. 어깨를 돌리기 힘들어진다거나 가벼운 물건을 쥐기 힘들다거나 심한 경우 마비 증세까지 찾아올 수 있었기에 빠른 대처가 중요하다고 성북구실비한의원은 말했어요.

 

 

너무 오랜 시간 한 가지 자세만을 유지하는 것 또한 좋지 못했어요. 기계도 오랜 시간 작동하지 않으면 굳어버리듯이, 사람의 뼈와 관절도 마찬가지였어요. 활동량을 적정하게 늘리고 근육이나 인대, 관절을 유연하게 해주어야 뻣뻣함이나 뻐근함이 완화될 수 있었어요. 그 방법으로는 한방 치료를 통해 도움을 받아보기도 하고, 운동을 통해 해결하기도 했어요. 그러나 사람마다 어떠한 원인으로 고통이 시작되었는지 알 수 없으므로 섣불리 운동부터 시작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었어요. 증세가 나타난 원인에 따라 운동이 도움이 되기도,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따라서 성북구실비한의원 등에서 의료진들에게 면밀한 진단을 받고, 그에 맞게 적절한 처방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한의원에서는 주로 추나요법을 통해 교정 및 통증 완화에 도움을 드리고 있었어요. 골격이나 뼈, 디스크 문제 등은 수술로서 접근한다면 문제가 커질 수 있기에 초기에는 비수술 요법을 통한 방법을 권했어요.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틀어진 골격, 관절, 인대 등을 바로잡아가며 교정하는 치료로 이를 통해 신체를 유연하게 하여 통증을 완화하는 데에도 좋았어요. 성북구실비한의원에서도 비교적 풍부한 임상 노하우를 가진 한의사가 숙련도 높은 추나를 제공하기에 믿고 받아보는 것이 가능했어요. 반가운 사실도 하나 있었어요. 추 나치료는 실비/ 실손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이었어요.

 

 

2019년 이후부터는 추나에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본인부담금에 있어서 많은 혜택을 받아볼 수 있었는데요. 추가로 이미 가입하신 실비/실손 보험에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면 추가로 받아보는 것도 가능했어요. 예전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대라고 느꼈다면, 지금은 여러 혜택을 통해 다소 부담을 덜어내는 것이 가능했어요. 자세에 문제가 있어서 통증이 찾아오는 경우라면 한의원 치료도 중요하겠지만, 먼저 생활 속에서 잘못된 것들을 차츰 바꿔나가는 것이 중요했어요. 특히 목이 뻣뻣해  잘 돌아가지 않는 분이나 한쪽 팔만 자주 저림을 느낀다거나, 두통이 잦다거나 손가락의 감각이 둔해짐을 느꼈다면 더욱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고 성북구실비한의원은 말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