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신림역다이어트한의원 체질에 맞춘 방법으로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0. 20.

 

 

신림역다이어트한의원 체질에 맞춘 방법으로

 

 

 

생활하다가 유난히 몸이 무겁게 느껴진다거나, 자주 입던 옷의 사이즈가 작게 느껴진다면 다이어트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었어요. 많은 사람들이 외모에 신경을 쓰는 요즘이다 보니, 외적인 모습을 가꾸기 위해 살을 빼려는 노력을 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그러나 잘못된 방법으로 시작하다가는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었어요. 무작정 굶는다거나 체력에 비해 과도하게 의욕적으로 운동을 몰입해서 하다가는 역효과가 날 수 있었어요. 가장 큰 걱정은 바로 요요현상 이었는데요. 오히려 살을 빼기 전보다 더 많은 살이 찌면서 좌절하기도 했어요. 요요가 계속 반복되다 보면 점점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바뀌어 흔히 '물만 마셔도 살찌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어요. 이에 올바른 플랜과 분석을 통해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혼자서는 자기 자신의 체질이나 현재 상태를 점검하는데 한계가 있기에 신림역다이어트한의원 등에서 의료진들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었어요.

 

 

나 자신의 상태를 모른 채로 잘못된 방법으로 진행하다보면 고민되었던 신체 문제가 더욱 커지기도 하고, 또 탈모나 설사, 변비, 어지럼증, 두통 등의 고통이 시작되기도 했어요. 특히 감량을 시작하다보면 빠르게 결과를 보고 싶은 마음에 단기적으로 극단적인 플랜을 짜는 경우도 많은데, 물론 체중계의 숫자가 줄어들면 그만큼 기쁨이 커지지만 빠른 시간 내에 다시 원상복귀 될 수 있어서 건강을 해칠 수 있었어요. 살이 찌는 원인 또한 각자마다 모두 달랐어요. 어느 사람은 상체에만, 또 어떤 사람은 하체에만, 복부에만 살이 몰리는 케이스도 있었는데 각각 접근하는 방법이 달라져야 했어요. 또한 자신이 잘 붓는 스타일이라거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다거나, 소화에 불편감을 느낀다거나 하는 등의 기초적인 현재 상태도 면밀히 파악해본 후에 감량 플랜을 세우는 것이 좋다고 신림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최근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많았어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과정에서도 바르지 못한 방향으로 접근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과음이나 폭식, 과식 등을 통해 해소한다면 더욱 악순환의 고리를 끊기 어려웠어요. 이 때 먹는 음식들은 주로 고칼로리, 맵거나 짠 음식, 짜고 단 음식 등이 주를 이루므로 자주 반복된다면 살이 찌는 것은 물론이며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의 성인병을 불러오기 쉬웠어요. 사실 이 모든 내용을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계속하여 반복되는 이유는 식욕 때문이었어요. 실제로 배가 고프지 않더라도, 끊임없이 음식을 갈구하는 상황이 나타날 수 있었어요. 가짜 배고픔이라고도 했는데요. 이렇듯 절제하기 힘든 식욕과 식탐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 체질별 맞춤 한약이라고 신림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체질과 현재 상태, 기저 질환 등에 맞춘 1:1 맞춤 한약으로 진행이 되었어요. 평소 과식/폭식 등을 일삼았다면 신체 내에도 알게 모르게 독소 및 노폐물이 가득 쌓여있을 수 있었는데요. 계속해서 쌓이면 쌓일수록 부종이나 울혈, 담습 등을 불러오게 되면서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었어요. 한약을 통해 독소를 제거하는 데에도 도움을 받아볼 수 있었어요. 또한 이 과정에서 무리한 장 청소나 간에 위험을 유발하는 상황을 제어하여 요요현상이나 부작용이 거의 나타나지 않도록 하고 있었어요. 살 빼는 것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운동 여부보다는 식단조절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했어요. 식단을 관리하려면 식욕 및 식탐을 절제하는 것이 중요한데, 여기서 어려움을 느끼신다면 신림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 도움을 받아 관련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았어요.

 

 

몸 속에 독소가 쌓이는 이유 및 신진대사, 기초대사량이 자꾸만 저하되는 원인을 파악해 이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처방을 진행했어요. 이 과정에서 체지방 분해에도 도움이 되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어 과식을 예방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었어요. 물론 한약 외에도 침구치료, 부항, 추나요법 등 다양한 케어가 가능했어요.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스타일이라면 본인에게 맞는 적절한 해소법을 찾는 것도 중요했어요. 작은 짜증이더라도, 계속해서 쌓이기 시작하면 감정에도 많은 변화가 생기고 간을 손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환을 야기시킬 수 있기에 자신만의 해소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신림역다이어트한의원 에서는 말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