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보문역다이어트한의원 개인별 체질을 분석해서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1. 3.

 

 

보문역다이어트한의원 개인별 체질을 분석해서

 

 

 

지금까지도 많은 분들이 고민하고 계신 것 중 하나가 바로 살빼기 였어요. 살을 빼기 위해 원푸드나 단식, 초절식 등을 통해 노력을 하는 분들도 많았어요. 그러나 너무 극단적인 방법은 더욱 빠른 요요현상을 불러오고, 건강에도 문제를 끼쳐 결국에 신체에 악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았어요. 체중을 감량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결국에는 건강을 위해 시도하는 것이니 모두가 알고 있는 정석적인 방식, 식단 조절과 꾸준한 운동만이 정답이 될 수 있었어요. 그러나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식단 관리를 실패해 살을 빼는 데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어요. 운동을 아무리 열심히 한다고 해도 식단을 조절하지 못하면 말짱 도루묵이 될 수 있었는데요. 평소 식욕이나 식탐이 강해 번번히 실패했다면 보문역다이어트한의원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수 있었어요.

 

 

특히나 잦은 감량-요요의 반복이 있었던 분, 매번 실패하셨던 분, 먹는 것을 참고 조절하는 데 큰 어려움을 느끼는 분, 임신이나 출산의 경험으로 살이 찐 분, 성인병 등의 위험이 있는 분 등은 보다 빠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었어요. 체지방이 많은 분들이라면 비만으로 인해 외적으로 보이는 모습이나 자신감 문제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이와 더불어 고혈압이나 심혈관 질환, 뇌졸중, 당뇨, 고지혈증 등의 각종 성인병의 위험에도 노출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했어요. 사실 체지방 자체가 무조건 나쁘다고만 볼 수는 없었어요. 우리 신체에 계속 공급되던 에너지가 갑자기 중단되면 지방을 통해 에너지 소모를 대신 할 수 있었는데요. 그러나 항상 뭐든 과도한 것이 문제이므로 비만에 해당된다면 빠르게 이를 해소하기 위해 보문역다이어트한의원 등에서 의료진들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살이 찌는 것은 유전적인 요인, 혹은 평소 식습관이나 환경적인 요인, 병적인 문제 등 다양한 원인이 있었어요. 모두가 살을 빼는 데 실패만 해본 것은 아니었어요. 감량에 성공은 했지만, 이를 유지하지 못했거나 혹은 살을 뺀 만큼의 배로 더 많이 찌는 요요를 반복하는 케이스가 많았어요. 우리가 숨만 쉬어도, 잠만 자도 소모되는 에너지의 양을 기초대사량이라고 부르는데 살이 쪘다 빠졌다를 반복하면 할수록 기초대사량이 점차 낮아져 결국에는 흔히 말하는 '물만 먹어도 살찐다' 라는 상황이 찾아올 수 있었어요. 체질의 문제로 접근하기 시작하면 보다 더 자세한 분석이 필요했어요. 개인별로 해당되는 요인이 전부 달랐기에 상담이나 문진, 검사, 진찰 등을 통해 면밀하게 실시되어야 했어요. 나 혼자만의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확실히 판단할 수 없으므로 보문역다이어트한의원 등 자세한 진찰이 가능한 곳이 좋았어요.

 

 

대부분은 한약 치료가 진행될 수 있었는데요. 살이 찌는 원인도 다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독소나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며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었어요. 극단적으로 식이를 조절한다면 신진대사가 떨어져 기초대사량 또한 함께 낮아졌어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한약 요법이 진행되었어요. 포만감에도 도움이 되며, 식욕을 억제하는 데 효과가 있어 평소 먹는 것에 대한 의욕이 강했던 분들이라면 많은 효과가 생길 수 있었어요. 이와 함께 생활 속에서 충분한 양의 수분을 섭취해주는 것,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는 것 등이 좋다고 보문역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또 하나 중요한 점이 바로 스트레스였는데요. 스트레스 호르몬이 살을 빼는 과정에서 방해를 끼치기에, 적절히 해소하는 방법을 알아가는 것도 중요하다고 했어요.

 

 

철저한 분석을 통해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야 목표를 이뤄낼 확률도 높아진다고 보고 있었어요. 왜 지금까지 살이 잘 빠지지 않았는지, 혹은 살이 찌고 빠지는 패턴의 유형, 체질, 생활습관 등 다양한 요인을 분석하고 연구하여 개개인에게 맞는 1:1 맞춤 처방이 필요했어요. 많은 직장인들이 하루 24시간이 모자르도록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었어요. 따로 운동할 짬이 없다면, 더더욱 일상에서 지속할 수 있는 방식으로 바꿔야 했어요. 그 방식은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것인데, 많이 움직이는 것을 할 수 없다면 먹는 것을 줄여보자 라는 마음에서 한약 치료가 시작될 수 있었어요. 보문역다이어트한의원의 탕약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높여준다면 적게 먹어도 비교적 살이 덜 찌고 잘 빠질 수 있으므로 목표로 하고 있는 몸무게가 있다면 빠른 내원을 통해 그 꿈 반드시 이뤄내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