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난곡동추나요법한의원 통증 길어진다면 일요진료를 통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1. 6.

 

 

난곡동추나요법한의원 통증 길어진다면 일요진료를 통해

 

 

 

우리는 평소 일상생활에서도 다양한 통증을 호소하게 되었어요. 길을 걷다가 넘어지거나, 혹은 어딘가에 부딪혔다거나, 혹은 무언가에 베이는 등 여러가지 상황을 접할 수 있었는데요. 비교적 경미한 정도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별다른 대처 없이도 자연스레 나아질 수 있었어요. 그러나 그 정도가 심해진다면 그에 맞는 치료를 받아보아야 했어요. 이는 상처 뿐만이 아니라 우리 몸이 느끼는 통증에 대해 모두 대비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특히 나이가 들어가며 노화를 경험하는 우리 몸은 각종 질환이나 고통 등을 겪게 되었어요. 건강한 삶의 자세로 지낸다고 해도, 퇴행성 변화로 나타나는 증세를 완벽히 피해가기란 어려웠어요. 특히 최근에는 아직 노화를 경험하지 않은, 비교적 어리고 젊은 층들에게도 이러한 변화가 나타나기도 했는데요. 바로 근골격계 질환이라고 난곡동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이는 현대인들을 위협하는 병에 포함될 수 있었어요. 특히 허리/목디스크의 경우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비교적 어린 아이들에게까지 흔하게 찾아볼 수 있었어요. 이는 추간판 탈출증이라고도 불렀는데요.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추간판이 잘못된 자세나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원래 위치에서 벗어나 주변 신경을 건드리거나 추간판의 수핵이 터지는 것을 말했어요. 이 과정에서 신경을 압박하게 되면서 염증이나 혹은 아픔을 느낄 수 있었어요. 추간판은 외부로부터 갑작스럽게 받는 충격 등을 덜 받을 수 있도록 완충해주는 역할을 했어요. 그러나 반복되는 잘못된 습관 등으로 인해 교정되지 못하고, 점점 틀어지기만 했어요. 더욱 위험한 것은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뼈에도 문제가 생기게 된다는 것이었어요. 뼈의 정렬이 점차 틀어지고 변형되어 구조적 질환이나 상당한 고통 등이 유발되었어요. 한 번 아픔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저절로 나아질 수는 없기에 빠른 대처가 중요하다고 난곡동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강조하였는데요.

 

 

이러한 고통이 나타나는 부위는 대개 큰 부하가 걸리는 곳에 해당되었어요. 뱃살이 많이 나왔다면 허리/척추에, 스마트폰 등을 오랜 시간 사용한다면 머리를 지탱하는 목과 어깨에, 오랜 시간 서있는다면 엉덩이로 인한 골반 등에 하중이 실리기 마련이었어요. 그러나 아픔이 나타났다가, 이내 잠시 괜찮아졌다가 다시 아팠다가 하는 양상을 보이므로 대개는 증세가 나타나자마자 바로 치료를 받는 것이 아니라 저절로 괜찮아지겠지 싶어 그대로 방치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하지만 위의 상황을 포함한 근골격계 질환의 경우 한 번 틀어짐이나 고통이 나타난 이상은 운동이나 스트레칭 등으로도 바로잡기가 어려웠어요. 해당 증상이 나타난 원인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아야 했는데요. 난곡동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거의 대부분은 추나를 통해 도움을 많이 드리고 있었어요.

 

 

추나는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진행하는 비약물, 비수술 요법이었어요. 따라서 환자분의 상태를 면밀히 파악하고 그에 맞게 진행하는 것이 좋았어요. 어떠한 증세가 있었는지 혹은 그동안 건강 상태가 어땠는지, 평소 어떠한 자세를 유지하는 지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하여 그에 맞도록 시술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특히 허리나 무릎 등에서 아픔이 심각한 분, 비수술적 교정 등을 고려해야 하는 경우, 척추관협착증으로 인한 다리 통증이 동반된 분, 체형이 이미 틀어진 분 등에게는 더더욱 이러한 한의학적 케어가 필요했어요. 체형을 바로잡는 문제에 관해서는 수술적인 방법으로도 해소하기가 어려우므로 점차 꾸준한 케어를 통해 바로잡는 과정이 있어야 했어요. 이 과정에서는 한의원에서도 많은 도움을 드리겠지만, 그 외적으로 환자 본인의 삶 속에서도 자세를 바로 잡으려는 노력이나 좋지 못한 습관 등을 고쳐나가려는 노력 또한 중요하다고 난곡동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아픈 느낌이 너무 오랜시간 계속되면 스트레스로 다가오기도 했어요. 스트레스는 병증을 더욱 악화시키기에 그때그때 해소하여 주는 것이 좋았어요. 하지만 이마저도 어렵다면 꾸준한 내원을 통해 빠르게 완화하는 것이 필요했는데요. 현재 생명마루 신림점에서는 토요일, 일요일 진료도 함께 진행하여 신속한 진료를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었어요. 디스크나 교통사고 후유증의 케이스는 더더욱 꾸준한 진료를 받아야 했는데요. 평소 직장 문제로 인해 내원할 시간도 부족했다면 주말을 통해 적절한 케어를 받는 것도 좋았어요. 또한 난곡동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건강보험을 포함해 각종 실손/실비보험 등을 추가적으로 적용할 수 있었는데요. 적용되는 치료가 어떤 것이냐에 따라 보험사에 확인이 필요하니 내원 전 확인을 통해 받아볼 수 있는 혜택을 빼놓으시지 않기를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