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안산허리한의원 요통에 추천하는 치료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1. 7.

 

 

 

안산허리한의원 요통에 추천하는 치료는

 

 

 

갑자기 무거운 짐을 옮길 때, 혹은 청소를 할 때, 갑자기 앉아있다가 일어날 때 등 요통을 경험하는 순간이 있었어요. 간헐적으로 어느 순간, 어쩌다 한 번 나타나는 아픔은 바로 치료를 받기보다는 자연스레 없어지기를 기다리는 분들이 많았어요. 하지만 이로 인해서 척추를 삐끗했다면 요추 염좌가 생길 수 있어 그냥 방치하기만 해서는 안되었어요. 요추염좌는 척추 뼈 사이를 이어주는 인대나 근육이 곳곳에 손상을 입게 되면서 아픔이 발생하는 병이었어요.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는 흔하게 나타나기도 했는데요. 갑작스레 추워지면 우리 몸이 빠르게 적응하지 못하고, 근육이나 인대 등이 뻣뻣하게 굳어지는 경우가 많았어요. 이에 유연하지 못함으로 인해 갑자기 몸을 움직일 때 손상이 되는 부위가 많아질 수 있었어요. 특히 요추는 신체 전반의 중심을 잡아주는 기관으로 일상 속에서 서기, 걷기, 눕기, 앉기 등을 할 때 반드시 필요한 곳이었어요. 이에 한 번 불편함이 생긴다면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기에 빠른 치료가 중요함을 안산허리한의원에서는 이야기 하고 있었어요.

 

 

요추가 아파올 때면 디스크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었어요.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연부조직인 추간판이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나 좋지 못한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점차 원래의 위치에서 벗어나게 되었어요. 그러면서 주변 신경을 압박하고 이에 따른 고통이 수반될 수 있었어요. 추간판의 조직이 파열되면서 진행되는 병이었어요. 대체로 움직일 때 심하게 아프다거나 재채기 혹은 심호흡을 하게 될 때면 더더욱 아파지는 경향이 많았어요. 어떠한 케이스는 척추 부근이 아프지 않고 다리만 아프다고 하신 분들도 계신데, 이러한 경우 병증을 의심하기 어려웠어요. 하지만 다리만 저리거나 아파오는 증세도 포함되기에 간과해서는 안된다고 안산허리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우리 몸에서 관절이나 뼈, 근육, 인대 등은 사용하면 할수록 퇴행성 변화가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었어요. 하지만 이러한 기관들이 우리가 자주 쓰는 곳과 일치하기도 했는데요. 예전에는 노화로 인해 고장나고, 치료가 필요하기도 했었지만 최근에는 과격한 운동이나 부적절한 생활 습관 등으로 인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흔하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어요. 요통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지만, 대개는 근육 및 인대가 손상되었거나 추간판 등의 문제로 인해 나타나는 요인이 많았어요. 그러나 자세한 원인을 파악해보려면 면밀한 진찰이 꼭 필요했어요. 최근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의 전자 기기를 사용하는 아이들이 많아 부모님들과 함께 내원하는 친구들도 많아졌어요. 평소 자세가 문제가 되는 것, 혹은 너무 과도하게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것 등이 주요 문제에 해당되었어요. 요통을 그대로 오랜 시간 방치한다면 근육이 점차 약해져 삶의 질이 심각하게 저하될 수 있었어요. 특히 아이들에게 이러한 상황이 나타났다면 부모님들께서 빠르게 케어를 해주셔야 한다고 안산허리한의원에서는 강조하였어요.

 

 

또한 이러한 증세가 오래 지속되면 지속될수록 어깨에도 문제를 발생시켰어요. 해당 환자의 경우 어깨가 불균형하게 나타난다거나 오래 서있고, 오래 앉아있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기도 했어요. 혹은 다리저림이나 낮보다 야간에 아픔이 더 심해지는 등의 특성이 있을 수 있었어요. 이럴 때면 야간 수면시에도 영향을 미치므로 다음날 생활하는 데에 악영향을 끼치거나 오랜 기간 지속된다면 삶의 질이나 전반적인 건강 문제에도 좋지 못했어요. 빠른 대응을 한다면 비교적 신속하게 증상의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대부분은 괜찮아지겠지 싶어 그대로 두거나, 혹은 심각하게 생각하지 못하고 아픔이 나타난 그 순간만을 넘기기 일쑤였어요. 빠르게 대처하지 않는다면 고통이 신체 이곳저곳으로 번져나갈 수 있으므로 안산허리한의원 등의 의료진 케어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 했어요.

 

 

요통이 있다면 받아보기 좋을 치료로 추천되는 것이 바로 추나요법이었어요.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시술하는 치료였어요. 한의사가 자신의 손이나 신체의 일부, 보조 테이블 등을 사용하여 불균형해진 골격 정렬을 밀고 당기며 바르게 교정하는 것이었어요. 비약물, 비수술 요법이며 직접 손으로 진행하기에 숙련도 높은 한의사가 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이 외에도 한약, 약침, 봉침, 부항요법 등 여러 치료를 통해 단계별로 잡아나가는 것이 필요했어요. 단순하게 아픈것만 없애는 것이 아니라 골반 등의 주변에서 자생력을 높여주면서 근본적인 원인을 없애나가야 했어요. 이미 증세가 시작되었다면 미루기만 하지 마시고 안산허리한의원 등에서 빠르게 요통에 대한 대처법을 찾아보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