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금호동디스크한의원 허리 목 골반까지 이어지는 통증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1. 13.

 

 

 

금호동디스크한의원 허리 목 골반까지 이어지는 통증

 

 

 

 

 

ㅏ현대인들이라면 대부분은 거북목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았어요. 평소 일상 속에서 컴퓨터나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 기기를 계속해서 사용하기 때문이었어요. 집중하면 할수록 목과 머리가 화면쪽으로 몸보다 앞으로 더 나가게 되면서 흡사 거북이와 비슷한 외관으로 변해갈 수 있었어요. 이는 외모만 변하는 것이 아니라, 통증까지 유발하게 되었는데요. 학생이나 직장인이라면 하루에도 절반 이상의 시간을 앉아서 보내므로 이러한 증세에 더욱 각별히 유의해야했어요. 이러한 상황은 목이나 어깨 뿐만 아니라 허리에도 영향을 주어 고질적인 만성 질환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었어요. 보통은 거북목이 나타났다고 해서 허리나 골반에까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 분들이 많았어요. 하지만 우리 몸은 모두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기에 어느 한 쪽에 문제가 생기면 다른 쪽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었어요. 이러한 내용으로 인해 금호동디스크한의원에서는 신체 중 어디라도 아픔이 나타났다면 빠르게 바로잡아야한다고 이야기 했어요.

 

 

특히 척추의 경우 우리 몸의 중심 축을 이루는 기관이었어요. 갑자기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과격한 스포츠 활동 등으로 인해 변형이 오거나 틀어짐이 생길 수 있었어요. 혹은 너무 적은 활동량으로 인해 아픔이 나타나기도 했는데요. 앉아있는 자세는 서있는 것, 누워있는 것보다 척추에 더 많은 압박을 주게 되었어요. 이로 인해 하루에도 많은 시간을 앉아서 보내는 직장인들에게는 더 많은 아픔과 틀어짐이 생길 수 있었죠. 하지만 피로감이나 휴식을 취하기에도 부족한 하루에 운동을 통해 이를 해결하기란 정말 어려울 수 밖에 없었어요. 또한 운동이나 스트레칭이 고통 감소에 효과가 있는 케이스도 있고, 오히려 독이 되는 상태도 있으므로 먼저 현재 상태 진단 및 분석이 가장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고 금호동디스크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연부조직을 추간판 이라고 하는데, 바르지 못한 자세나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이 조직이 원래의 위치에서 벗어나거나 틀어지는 상태가 될 수 있었어요. 그런데 제 자리에서 벗어나기 시작하면서 주변 신경을 누르고 압박하면서 여러 고통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었어요. 이를테면 다리저림이 나타난다거나 허 리주변의 통증이 생겨날 수 있었어요. 한 번 벗어난 추간판은 저절로 원래의 위치로 돌아간다거나 자연스레 회복되는 케이스는 거의 없기에 관련 치료를 통해 완화하여야 했어요. 디 스크의 경우 빠른 대처를 하지 못한다면 만성적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 주변 가까운 병/의원에서 먼저 진찰받아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이와 마찬가지로 목/어깨 주변에서 나타나는 아픔 또한 마찬가지였어요. 이러한 증세들은 점차 심해져 야간에도 괴롭게 하며, 점진적으로 일상 전반에 걸쳐 불편감을 끼칠 수 있어 다양한 한방적 케어를 통해 빠르게 완화하시길 권해드린다고 금호동디스크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초기에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전신에 걸쳐 문제를 일으키게 되었어요. 한 번 틀어지기 시작한 신체 일부분은 전신을 틀어지게 만들었어요. 불균형해진 체형은 이곳 저곳에서 부하를 일으키게 하여 통증 및 손상을 일으킬 수 있었어요. 관절의 문제는 보행 및 삶의 전반에 있어 불편함 및 고통을 초래하므로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도 필요했어요. 근골격계 질환이라면 수술적 치료보다는 비수술로 먼저 시도를 해보는 것이 좋았어요. 수술로 진행한다면 범위가 커지고, 그에 따른 후유증도 발생하므로 먼저 비수술로 진행을 해본 뒤에 차도가 없다면 수술로써 치료를 이어나가는 것이 좋았어요. 금호동디스크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 한약, 부항, 봉약침, 한방물리요법 등 다양한 한의학적 케어를 통해 빠른 완화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었어요. 특히 추나는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해 이전보다는 부담금이 많이 줄어들었는데요. 이전에 가입했던 실비나 실손 보험이 있다면 추가로 적용이 가능하니 부담없이 받아보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