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창원허리디스크 치료 야간진료한의원에서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1. 17.

 

 

창원허리디스크 치료 야간진료한의원에서

 

 

 

오랜 시간 앉아서 시간을 보내는 생활을 한다면 척추 등에 손상을 입힐 가능성이 높았어요.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앉아서 보내는 것이 건강에 해롭다는 것을 알면서도 직장이나 학교 등에서 동일하게 해당 시간을 지속해야만 했어요. 따라서 자신이 오랜 시간동안 앉아서 시간을 보낸다고 생각이 든다면 척추 변형이나 손상 등에 대해서 걱정해야 했어요. 뼈가 원래의 형태에서 벗어나 뒤틀리고 굽어지기 시작한다면 이를 지탱하고 있는 근육이나 인대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었어요. 뼈를 잡아주고 있는 근육에 평소보다 과긴장 상태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이로 인해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추간판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었어요. 이를 추간판 탈출증이라고도 부르는데, 이렇게 이어진다면 추후 심해질 경우 마비 증세까지도 찾아올 수 있기에 빠른 치료가 중요함을 창원허리디스크 한의원에서는 이야기했어요.

 

 

자세를 굽힐 때 통증이 나타난다거나 혹은 천장을 바라보고 반듯하게 누웠을 때 다리를 들어올리면 다리가 당기고 아프다거나 하는 등의 증세가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의심해볼 수 있었어요. 또한 척추관협착증 등이 반드시 허리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다리에만 아픔이 지속된다고 해도 그 문제의 원인은 허리에 있는 경우도 많았어요. 어느 날 은연중에 느껴지는 불편함으로 인해 병원을 방문하였다가, 예상치도 못한 병명을 듣고 놀라는 사람들도 많았어요. 이는 특정한 원인으로 나타났다기 보다는 평소 생활습관이나 자 세등의 문제로 인해 차츰차츰 이어져온 것이기 때문이었어요. 관련 질환의 위험률을 낮추려면 평소 습관을 바르게 고쳐나가는 것이 필요했어요. 이미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창원허리디스크 등의 관련 한의학적 케어 등을 빠르게 받아보는 것이 좋았어요.

 

 

점차 용변을 볼 때나 기침, 재채기 등을 하게 될때면 찌릿한 아픔이 동반되기도 하는데 이를 시작으로 일상생활 전반에 걸쳐 불쾌하고 불편한 느낌을 끼치게 되었어요. 또한 다리저림이나 엉덩이뼈, 골반 등의 주변에서도 뻐근함을 느끼게 되었어요. 대체로 이러한 증상들은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추간판이 원래 위치를 이탈하여 주변 신경을 압박하면서 생겨나는 염증반응이었어요. 그러나 고통이 생겼다가도, 조금 있다가 없어지고 또 나타났다가 괜찮아지고를 반복하기에 꼭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의문을 품는 분들도 많았어요. 하지만 이미 불편감을 느끼기 시작했다는 것은 점차 심화되고 있다는 상황을 뜻했어요. 이에 창원허리디스크 등의 완화를 위해 주변 병/의원을 빠르게 알아보는 것이 필요했어요.

 

 

사실 처음부터 수술을 원하는 분들도 있었는데요. 근골격계 및 관절 등의 경우, 수술적 요법으로 진행한다면 위험부담이나 후유증, 부작용 등의 상황을 걱정해야 하는 사례도 있었어요. 물론 수술이 필요한 케이스가 분명 있지만, 대부분은 비수술로 진행이 가능하기에 먼저 한의학적 케어를 통해 개선해나가는 것이 좋았어요. 손상이나 염증 등의 문제를 먼저 해소하고, 그 이후 틀어짐이나 불균형 등의 현상을 잡아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어요. 이 과정에서 창원허리디스크 한의원에서는 대체로 추나요법을 많이 진행했어요.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틀어진 곳을 교정하고 바로잡아가는 데 효과가 있었어요. 직접 수기로 하기 때문에 한의사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했어요.

 

 

물론 이 외에도 침, 부항, 한약, 물리요법 등 다양한 케어 방법이 있었어요. 그러나 추나의 경우 2019년 4월 이후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이전보다는 비교적 부담 없이 받아보실 수 있게 되었어요. 또한 이전에 가입해두었던 실비나 실손보험 등에도 해당된다면 추가로 혜택을 받을 수 있었어요. 물론 횟수가 무제한인 것은 아니고 1년에 받을 수 있는 횟수가 정해져있으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미리 알아보는 것을 권했어요. 추나는 직접 손을 통해서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면서, 인대나 골격 등을 부드럽게 하여 부정렬을 점차 바로잡아갈 수 있었어요. 이 과정에서 기혈순환이나 원활한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었어요. 꼭 근골격계 통증만이 아니더라도 다른 질환의 경과를 위해서도 많이 받아보곤 하니, 창원허리디스크 에 대한 고민이 있으시다면 꼭 한번 내원해보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