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발산역다이어트치료 한의원은 어떨까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1. 20.

 

 

발산역다이어트치료 한의원은 어떨까요

 

 

 

많은 사람들이 살이 찌는 것에 민감하거나, 많은 신경을 쓰고 있었어요.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살이 쪘다는 이미지로 인해 다른 사람들로부터 받을 수 있는 선입견이나 편견이 더욱 강한 느낌이 있어 더더욱 몸매에 신경을 쓰곤 했어요. 아무래도 사람을 처음 보고, 첫 판단을 하게 될 때 첫인상이 매우 중요했는데요. 이 때 비만과 관련하여 편견이나 선입견이 적용될 수 밖에 없었어요. 여기서 상처를 받고, 좌절하게 된다면 사회적인 관계나 대인관계 등을 포기하는 극단적인 케이스가 생기기도 했어요. 하지만 무엇보다도 과도하게 살이 찐 경우라면 가장 먼저 챙겨야할 것이 바로 건강이었어요. 외모적인 만족을 위해 살을 빼는 분들도 많지만 대부분은 건강을 위해 감량을 시도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따라서 극단적인 방식보다는 조금 더 내 몸을 생각해서,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건강한 방식을 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발산역다이어트치료 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원푸드나 단식 등의 극단적이고 무리한 방법으로는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었어요. 나와 맞지 않는 사이클로 나를 바꿔가려 한다면 언젠가 튕겨져 나오기 마련이었어요. 또한 무리한 방식은 오래가지 못하고 금세 포기하기 일쑤였어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다 라는 말이 있듯, 시도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나 자신을 분석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발산역다이어트치료 에 돌입하기 전, 인바디 검사나 체질 판단 및 스트레스 검사, 문진 등 다양한 사항을 점검하고 체크하여야 그에 맞는 계획도 세울 수 있었어요. 여기서는 대체로 한약치료를 통해 감량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어요. 약을 먹는다고 한다면, 우려되는 부분들도 몇 가지 있었지만 이는 진료 시 설명을 들으면서 모두 해소가 될 수 있도록 했어요. 우리가 지켜야 할 것은 과도한 인스턴트 음식이나 과음, 과식 등을 피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한약을 먹음으로써 어떠한 원리가 이루어지는 지 보면, 가장 먼저 기초대사량을 늘릴 수 있다는 것이었어요. 기초대사량은 우리가 숨만 쉬어도 사용되는 에너지를 말했어요. 기초대사량이 높다면 음식을 많이 먹고, 적게 움직인다고 해도 비교적 살이 덜 찌게 되었어요. 반대로, 낮은 경우라면 흔히 말해서 '물만 마셔도 살찐다' 라고 느낄 만큼 쉽게 살이 찔 수 있었어요. 따라서 후자라면 한약을 통해 위장 운동을 항진시켜 식욕 감퇴 및 식사량 조절이 용이하도록 하는 방식이었어요. 많은 분들이 살을 빼려고 해도 강한 식욕이나 식탐을 이기지 못해 실패로 이어지는 케이스가 많았어요. 이처럼 발산역다이어트치료 에서는 식욕을 다스리는 것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었어요.

 

 

물론 부작용에 대해서도 걱정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흔하게 나타나는 것은 어지럼증이나 불면증, 가슴 두근거림 이었어요. 혹은 두통을 호소하는 분들도 계셨어요. 약마다 다를 수 있지만, 식욕을 억제하기 위해 마황 이라는 약재가 처방되기도 했어요. 교감 신경을 흥분시키는 성분으로 대사량이나 열에너지 등을 증진시켜 에너지를 소모하는 데 큰 역할을 하는 성분이었어요. 또한 식욕을 억제하는데 주요 역할을 담당하기도 했어요. 그러나 발산역다이어트치료 를 시작하기에 앞서, 충분하게 면밀한 진찰을 하고 다양한 진단 및 1:1 맞춤 처방을 통해 비교적 이러한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도록 하고 있다고 하니 걱정할 부분은 아닌 것 같았어요.

 

 

살을 빼는 데 식단 관리와 더불어 항상 따라다니는 것이 바로 운동 이었어요.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면 좋겠지만, 도저히 시간이 나지 않아 시도조차

어려운 직장인들, 혹은 부상의 위험 등으로 하기가 꺼려지시는 분들, 운동을 하면 식욕이 더욱 강해지시는 분들 등 다양한 사례가 있었어요. 사실 발산역다이어트치료 를 시작하면서는 적극적으로 운동을 권하지는 않았어요. 오히려 식탐이 강해질 수 있고 금세 질리거나 힘들어지면 지속하기가 어려워지기 때문이었어요. 그래서 초반에는 한약 복용으로 우선 감량을 진행하다가, 스스로 살을 빼는 데 관심을 가지고 재미를 붙이기 시작하면 그 때 시작해도 되었어요. 오히려 몸을 움직여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감량을 하는 데 방해 요인이 될 수 있기에 차근차근 시작하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