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보문동실비한의원 추나요법으로 혜택을?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1. 22.

 

 

보문동실비한의원 추나요법으로 혜택을?

 

 

 

현대인들은 주로 하루에도 많은 시간을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았어요. 때문에 바르지 못한 자세나 틀어진 골격, 신체 불균형 등의 문제에 쉽게 노출될 수 있었어요. 이는 척추질환에도 직결되는 상황이었어요. 척추에 이상이 생기면 특정한 행동 뿐만 아니라 보행, 및 일상생활 전반에 걸쳐 불편함을 끼치게 되었어요. 따라서 척추 등 근골격계에 무리를 주지 않는 것이 중요했어요. 하지만 업무에 집중하면 할수록 자세는 바르지 못한 상황으로 바뀌고, 이러한 모습이 계속해서 반복되면서 결국엔 통증 및 틀어짐을 불러일으키게 되었어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몸을 바르게 지탱해줄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문동실비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특히 이미 불균형해진 체형은 어느 한 쪽의 과긴장 상태가 계속 이어져 근육이 뭉친 느낌이나 혹은 뻣뻣하고 뻐근한 느낌이 지속될 수 있었어요. 그러나 단순 근육통으로 치부하고 그러다 말겠지, 혹은 자연스레 괜찮아지겠지 싶어 방치하다보면 만성질환으로 이어지기도 했어요. 만성피로나 두통, 팔다리 저림, 소화불량 등으로 이어질 수 있었어요. 또한 어깨 문제나 목, 등, 골반 등으로 아픔이 전해질 수 있어 가급적 빠른 대처가 중요했어요. 하지만 증세가 오래되면 오래될수록 치료기간 또한 길어지고, 아픔 또한 커질 수 있기에 보다 면밀하고 세세한 진료가 필요했는데요. 이에 보문동실비한의원 등의 병/의원을 방문하여 문제점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았어요.

 

 

대체로 이러한 근골격계 및 틀어짐 등의 상황에 있어서는 한의학적 케어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했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미 추나요법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신 것 같았어요. 추나 치료는 척추 및 주변 인대 및 근육, 피부조직 등을 유연하게 하여 근육을 이완시킬 수 있었어요. 또한 제 위치에서 벗어난 척추 및 관절 등을 제자리로 돌아가게끔 하고 척추를 바르게 교정하는 데 도움이 되었어요.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진행하는 치료이며 보문동실비한의원에서는 이를 포함한 한약, 침치료, 부항, 약침, 침치료, 물리요법 등 다양한 케어가 가능했어요.

 

 

추나를 받아보는 데 있어서 금액적인 부담을 느끼는 경우도 많았어요. 대체로 질환이나 증상의 정도에 따라 단순/복잡/특수 추나 등으로 구분하여 진행되었는데요. 추나는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이전보다는 비교적 큰 부담이 없이도 받아보실 수 있게 되었어요. 또한 이전에 실비보험에 가입하셨다면 본인부담금에 대해서도 실비 혜택을 받아볼 수 있었어요. 이쯤 되면 더 이상 한의학적 케어를 미룰 이유가 없어지는 것 같았어요. 이미 고통을 느끼고 있다는 것은 우리 몸이 보내는 신호임을 알아차려서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했어요.보문동실비한의원에서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대처가 가능하니 서둘러 내원하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