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금호동다이어트한의원 비만의 원인이 뭘까요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3. 12. 15.

 

 

금호동다이어트한의원 비만의 원인이 뭘까요

 

 

 

비만이 시작되면 다양한 성인병의 원인이 되었어요.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지만, 비만은 생활습관과도 밀접하게 연관이 되어 쉽게 고쳐나가기 어려웠는데요. 이러 저러한 이유로 살이 찌게 되면, 고혈압/고지혈증/당뇨/관절염 등의 질환들을 불러일으키게 되었어요. 조금씩 살이 계속해서 쪄온 것, 혹은 어느 날 갑작스레 살이 찐 것 등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 내가 체중이 점점 늘어나게 되었는지를 분석하고 생각해보아야 했어요. 대체로는 식습관을 비롯해 좋지 못한 삶의 방식으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았어요. 야식을 자주 먹는다거나 평소 고칼로리의 음식만을 고집한다거나, 잦은 폭식 및 배달음식 등이 주요 원인이 되곤 했어요. 그러나 매번 문제라고 생각하면서 먹기보다는 이미 이러한 패턴이 길들여져 스스로 바로잡기란 매우 어려울 수 있었어요. 따라서 금호동다이어트한의원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았어요.

 

 

일단 살이 찐다는 것은 먹은 섭취량에 비해 소모하는 열량이 적어서였어요. 쉽게 말해 많이 먹고 적게 움직이는 것이었는데요. 딱 현대인들의 생활 패턴과 부합하기도 했어요. 대체로 사무직 종사자라면 따로 시간을 내어 운동을 하지 않는 경우, 하루의 대부분은 앉아서 시간을 보냈어요. 그러나 먹는 것은, 고열량의 음료 혹은 회식 등으로 인한 음주, 업무 중간중간에 먹는 간식 등 주로 쉴새없이 먹는 패턴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았어요. 반대로 활동량이 월등히 많다고 하더라도 먹는 것에 안심을 할 수는 없었는데요. 흔히 살을 빼려면 식단 관리를 꼭 해야 한다고 했어요. 운동을 오랜 시간 전념한다고 해도 고칼로리 음식만을 섭취한다면 계속해서 살이 조금씩 쪄 나가게 되었어요. 이는 기초대사량과 연관지어서 생각해볼 수 있다고 금호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이야기했는데요.

 

 

우리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숨만 쉬고도 소모되는 열량을 기초대사량이라고 불렀어요. 기초대사량이 낮으면 낮을수록 비교적 살이 더 쉽게 찔 수 있었는데요. 점차 나이를 먹으며 기초대사량은 점차 떨어지기에 미리미리 체중 관리를 하여야 나중에 살이 잘 찌는 체질이 되는 것을 피할 수 있었어요. 또한 우리 신체 내에 쌓인 독소나 노폐물을 제때 제때 배출하여야 몸무게를 감소시키는 데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었어요. 노폐물이나 독소가 쌓여가는 경우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할 수 있고, 이로 인해 하나의 비만 종류로 나타날 수 있었어요. 또한 최근에는 스트레스로 인한 자극적이고, 맵고 짜고, 단 음식 등을 무분별하게 섭취하면서 갑작스레 살이 찌는 것을 경험하는 사람들도 많아졌어요. 우울감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은 심리적인 문제를 기반으로 나타나기에 반드시 함께 치료하는 것이 좋다고 금호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말했어요.

 

 

한방적인 관점에서는 체내에 쌓인 어혈을 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는데요. 이는 평소 자신의 신체에 대해 잘 알고있어야 가능했어요. 사람마다 소화가 잘 안되는 사람, 혹은 매해마다 감기가 걸려 고생하는 사람, 손발이 찬 사람 등 다양한 체질적 요인이 있었어요. 이러한 유형에 따라 대비해야하는 방식도 달라지기 때문이었어요. 어혈로 인한 순환 장애 및 스트레스성 폭식, 소화불량으로 인한 담적 발생 등 다양한 유형에 맞게 치료방식도 달라져야 했어요. 하지만 내 스스로 내 몸을 분석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를 수 밖에 없으므로 금호동다이어트한의원과 함께 손을 맞잡고 진행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해당 유형마다 비만을 일으키는 원인 또한 달라지니 치료나 관리법 또한 달라질 수 밖에 없었어요. 올 겨울, 춥다고 움츠러들기만 하지 마시고 다가올 봄을 대비해 지금부터 관리해나가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