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성동구실비한의원에서 추나 통해 허리디스크 치료를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1. 22.

 

 

 

성동구실비한의원에서 추나 통해 허리디스크 치료를

 

 

 

지난 주말동안 눈,비가 내리기 시작하면서 월요일인 오늘 강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렇듯 갑작스럽게 추위가 찾아올 때는 건강상태를 잘 살펴야 하는데요. 근골격계나 신경계, 피부질환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너무 추운 날씨로 인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지 않는다거나, 평소 허리나 목, 어깨 등에 통증이 있었다면 날씨로 인해 더욱 심해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갑자기 무거운 짐을 옮긴다거나 운동에 돌입할 경우 부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혹여라도 다양한 근골격계 증상 및 통증을 경험하고 있다면,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하지만 대부분은 경미한 증세로 시작되면 시간이 지나면 나아지겠지 싶어 그대로 방치하거나 단순 근육통이라고 오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골격계 통증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이미 틀어짐은 아주 오랜 시간 이전부터 시작되어왔을 가능성이 높기에 즉시 치료를 받으시길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평소 잘못된 자세나 생활습관, 갑작스러운 외상, 부상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이러한 질환은 나타날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허리디스크의 경우에는 최근 많은 현대인들에게서 찾아볼 수 있는 질환이 되었습니다. 허리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디스크가 원래 자리에서 이탈하여 주변 신경을 누르며 생겨나는 증세를 모두 일컫는 말이 허리디스크라고 볼 수 있었어요. 다른 말로는 척추관협착증이라고도 부르는데, 꽤 오랜 시간 이어져온 틀어짐이나 고통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었어요. 직장인이나 학생이라면 하루에도 오랜 시간을 앉아서 보내게 되는데 이 때 잘못된 자세를 오랜 시간 유지할 경우 전체적인 체형이 틀어지기 시작하며 위와 같은 병을 불러올 수 있다고 성동구실비한의원에서는 이야기했어요.

 

 

보통은 비수술적인 방법을 먼저 시도해본 이후, 그래도 차도가 없다면 수술로써 전환을 하게 되는 방식이었어요. 비수술적 방법으로는 대개 한방치료를 통한 진행이 많은데요. 추나요법, 한약, 부항, 봉약침, 한방물리요법, 약침 등 다양한 치료가 존재했어요. 그러나 어떠한 원인으로 고통이 나타났는지에 따라 대처 또한 달라지므로 자세한 진찰이 꼭 우선이 되어야 했어요. 또한 추나요법의 경우 지난 2019년 4월부터 건강보험이 적용되었는데요. 건보 적용 이후 본인부담금이 많이 줄어들어 많은 분들이 비교적 부담 없이 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또한 가입하신 실비/실손보험이 있으시다면 추가로 적용이 가능했는데요. 성동구실비한의원에서는 급여 항목에 해당되는 치료 등은 기존 가입하신 실손/비 등의 보험 적용이 가능하므로 관련 내용을 보험사에 상세히 알아보시거나 혹은 한의원 데스크에 상담해보면 되었어요.

 

 

요즘 주변에서도 요통을 겪고 있는 분들이 굉장히 많잖아요. 가장 기본적인 것은 말 그대로 척추 부근에서 아픔이 느껴지는 것인데, 이 외에도 엉덩이에서 다리까지 느껴지는 저림, 다리가 가늘어지고 힘이 없어지거나 힘이 풀려버리는 현상, 대소변 시 원활함을 느끼지 못하는 현상 등 다양한 상황이 나타나기도 했어요. 척추는 하나의 부위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여러 가지 골격이나 혈관, 인대, 관절 등이 모두 어우러져 유기적으로 움직이는 곳이었어요. 따라서 하나만 집중해서 찾아보기 보다는 아픔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다른 부위의 손상 정도나 전체적인 신체 밸런스 등 다양한 요인을 따져보며 원인을 알아내는 것이 중요했어요. 이에 성동구실비한의원에서는 가급적 면밀하고 자세한 진찰을 통해 알아보려고 했어요.

 

 

물론 요통 외에도 목 주변 통증이나 어깨, 고관절, 골반 등 다양한 곳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았어요. 우리 신체는 전부 연결되어 있기에 어느 한 곳에 문제가 생기면 반드시 다른 한 곳에도 문제를 발생시켰어요. 따라서 집중적으로 한 곳만 치료해야하는 것이 아니라 전신에 걸쳐 점검하고 체크하여야만 추후 나타날 문제를 예방할 수 있었어요. 그동안 비용으로 고민이 많으셨다면, 실비나 실손보험 등을 통해 적용이 가능한 항목이 있는지 확인하시어 성동구실비한의원에서 비교적 부담없는 치료 받아보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