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성동다이어트한의원 스트레스 받지 않고 관리를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4. 30.

 

 

 

성동다이어트한의원 스트레스 받지 않고 관리를

 

 

 

이제 날씨가 급격히 따뜻해지고, 시기상으로도 여름이 다가오기 시작하면서 살을 빼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어요. 하지만 살을 빼려고만 하면 주변에서 잔소리도 많아지고 유혹도 점차 늘어나곤 했어요. 이 모든것이 스트레스로 다가오기도 했어요. 감량에 있어서 스트레스도 큰 악영향을 준다는데, 이러한 말들로 압박감을 받고 또 해소를 위해 다시 군것질을 한다거나 폭식을 하는 방향으로 이어지면서 점차 악순환이 될 수 있었어요. 식단 조절을 계속해서 다짐하고 계획한대로 실행하려 노력하지만 그대로 이어가기는 어려웠어요. 중간중간 유혹이 생겨나기 때문이었어요. 직장인이라면 야근으로 인한 늦은 야식, 혹은 회식 등으로 인해 예정에 없던 술자리가 생겨나기도 했어요. 또한 업무로 인한 압박감으로 달달한 음식을 찾으면서 이를 해소하는 경우도 많았어요. 성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살을 빼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처럼 스트레스를 가급적이면 덜 받는 방향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하였어요.

 

 

감량을 하려면 균형잡힌 식단과 함께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정석이라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었어요. 하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식습관을 조절하기 어렵고, 또 시간적으로 체력적으로 운동을 병행하기도 어려웠어요. 따라서 이런 상황이라면 운동은 먼저 제쳐두고 식단 조절부터 시작해야 했어요. 성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는 살을 빼는 데 비교적 더 중요한 요소가 식단 관리라고 하였어요. 그러나 평소 식탐이 있거나, 원래 먹는 양이 많았다거나, 음식의 유혹에 너무 잘 넘어간다면 한약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었어요. 물론 한의학적 케어이므로 면밀한 진찰 등을 통해 나에게 맞도록 처방받아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사람마다 제각각 고유 체질이나 성격, 체형, 생김새가 모두 다르듯 살이 찐 원인이나 현재 상태도 모두 다르기 때문이었어요. 현재 내 상태를 점검하지 않은 채로 무리한 식단을 계획한다거나 운동을 시작한다면 실패로 돌아갈 가능성이 높았어요. 혹은 살이 빠졌더라도 이를 계속해서 유지하기가 어려웠어요. 게다가 현대인들의 경우 시간을 많이 들이는 것 조차 부담스러워할 수 있었어요. 또는 결혼식 등을 포함한 중요한 자리가 있어서 단기간 집중을 요한다면 더더욱 성동다이어트한의원의 도움이 절실했어요. 단기간에 극단적인 방법을 사용한다면 탈모나 피부탄력저하, 어지럼증, 설사, 변비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었어요. 따라서 시간과 비용을 더욱 비중있게 쓰기 위해서는 근처 의료기관으로 방문하시어 개인별 체질 및 감량 방법 등을 계획하여 면밀하게 따져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무작정 굶는다거나 혹은 하기 싫음에도 억지로 해야하는 운동을 시작한다면 스트레스로 인해 효율이 더욱 떨어질 수 밖에 없었어요. 오히려 체중은

비만 상태가 아님에도, 인바디 검사 결과로는 체지방이 많이 차지한다거나 혹은 겉으로 보기에는 날씬하다고 생각했는데 내장지방이 많다거나 하는 등의 특이사항도 생길 수 있었어요. 이러한 경우에도 체질상, 건강상의 문제는 없는지 기초대사량이나 부종 등의 문제가 없는지 한번씩 점검해보는 것이 필요했어요. 특히 요요현상을 자주 반복해 겪어온 사람들에게는 기초대사량이 낮음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기초대사량이 낮으면 조금만 먹어도 살이 쉽게 찔 수 있기에 지방으로 축적되는 비율을 낮추어가며 효율적으로 감량을 진행할 수 있도록 성동다이어트한의원에서 면밀한 진찰을 받아보아야 했어요.

 

 

감량을 하게 되면서 여러 부작용이나 요요현상을 겪을 수 있었어요. 이를 가급적 방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식습관이나 바르지 못한 생활 방식을 함께 교정해나가는 것이 필요했어요. 내가 짠 식단이 오히려 나와 맞지 않을 수 있고 혹은 되려 살이 찌기 쉽도록 할 수 있기에 의료진들과 체크해나가는 과정이 있는 것이 좋았어요. 살이 빠지면서 면역력이나 회복력 등이 저하되어 건강을 해칠 때도 있었어요. 이러한 에너지 소모 및 체력 저하 등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성동다이어트한의원 등의 의료기관 방문 또는 상담, 진찰 등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