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교통사고/보험

마곡동교통사고한의원 허리 똑바로 펴기 힘들다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5. 7.

 

 

 

마곡동교통사고한의원 허리 똑바로 펴기 힘들다면

 

 

 

이제 1세대 2차량이라는 말이 있을 만큼, 차량 대수가 점차 증가하고 있었어요. 이는 도로 위 사고의 위험성 또한 늘어날 수 있음을 얘기했어요. 충돌이 잦아질수록 부상을 입는 분들도 늘어난다는 것이었는데요. 대부분의 운전자가 주의를 기울여 안전운전을 한다고 해도 수많은 차량들 속에서 완전하게 추돌을 예방할 수는 없었어요. 항상 생각지 못한 변수나 상황이 존재하기에 이를 백퍼센트 막아내는 것은 무리였어요. 따라서 이후 상황에 대비해야할 대비책을 염두해두고 있는 것이 필요했어요. 차량끼리 부딪히는 것을 막아내지는 못하더라도 빠른 대처를 통해 부상이나 추후 나타날 후유증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최근에는 전동킥보드를 많이 타게 되면서 이로 인한 사건 발생도 잦아졌는데요. 마곡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이렇듯 킥보드나 자전거 등의 보행자가 아닌, 속도감을 가진 이동수단을 타는 분들에게도 경각심을 가져야 함을 강조했어요.

 

 

특히 좁은 골목길이나 시야가 넓게 확보되지 않는 주차장 등에서도 언제나 위험한 상황은 연출되기 마련이었어요. 비교적 경미한 접촉이었더라도 나중에 나타날 후유증을 대비해 가급적이면 빠른 치료를 받아보아야 했는데요. 겉으로 보기에는 외상이 없어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하지만 신체 내부에서 받은 충격은 언제 어떻게 발현될지 모르기 때문에 빠른 대처가 필요했어요. 당장은 생기지 않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느껴질 수 있었어요. 통증이 심해지면 심해질수록 치료를 위한 기간이 오래 지속되어야 하거나 혹은 증세가 더욱 심각해질 수 있으니 마곡동교통사고한의원 등의 후유증을 중점으로 봐주는 곳에서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사고의 규모가 비교적 크지 않다면 그냥 그대로 방치하는 분들도 많았어요. 일상생활에서 직장도 다니고, 아이도 키우고 하며 바쁜 삶을 이어가기에 당장에 아프지 않다면 그대로 놔두면서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여기는 사람들도 많았어요. 하지만 충돌로 인한 충격은 허리를 비롯해 목, 다리, 어깨로까지 이어질 수 있었어요. 목이나 허리에서 아픔을 느끼는 케이스가 대부분이지만 여기서 적절한 대처를 하지 않는다면 추간판탈출증이나 일자목 등의 질환으로 이어지기도 했어요. 이런 상황에서는 마곡동교통사고한의원과 같은 의료기관에 내원하여 상담 및 진찰이 반드시 필요했어요. 허리에 문제가 생긴다면 종아리나 무릎 등에도 다양한 증세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곧 일상생활에까지 불편감을 끼쳐 전체적인 삶의 질을 떨어트리기도 했어요.

 

 

척추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추간판은 원래의 자리에서 이탈하면서 주변 신경을 압박할 수 있었어요. 이와 더불어 퇴행성 변화까지 이어진다면 복합적인 질환으로 변질되어 결국 큰 고통을 경험하게 되기도 했어요. 따라서 마곡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증세가 악화되기 전 빠른 조치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였어요. 또한 사고 이전에 이미 허리통증 및 어깨, 목 등의 불편감을 느껴왔다면 충격으로 인해 더 큰 아픔이 생겨날 수 있었어요. 이렇듯 여러 문제가 생길 수 있기에 그대로 두면서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길 바라기보다는 조기에 발견하고 대처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했어요. 외부의 부상은 눈으로 보이기에 완화되는 것이 가늠되지만, 신체 내에서 일어나는 문제에 대해서는 한의학적 관점에서 바라보는 솔루션이 필요했어요.

 

 

현대를 살아가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간에 쫓겨, 일에 쫓겨 건강에 대한 문제를 간과하는 경향이 강했어요. 그러나 짧게는 수일, 길게는 수개월이 지난 후에 나타날 수 있는 후유증은 시간이 지나고 나면 그 원인을 명확하게 찾기가 어렵기에 빠르게 대처해야 했어요. 또한 평소에 이미 겪고 있던 건강적 문제와 더불어 더 안좋게 심화되기도 하니 예상치 못한 후유증이 나타나기 이전에 미리 대비하시는 것을 마곡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권하고 있었어요. 자신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관리는 개인에게 맡길 수 밖에 없었어요. 내 자신을 돌아보고, 점검해가며 필요한 치료를 받거나 혹은 휴식을 취하는 방향으로 점차 장기적인 삶을 위해 시간을 투자하려는 노력이 필요했어요. 바쁘다고 이를 무시하거나 중요하지 않게 생각하지 않고 제대로 바라보는 노력 또한 가져야 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