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성북추나요법한의원 허리디스크 적절한 관리를 통해서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5. 8.

 

 

 

성북추나요법한의원 허리디스크 적절한 관리를 통해서

 

 

 

최근 골프 열풍이 불고 있었어요. 그래서인지 필드에 나가는 분들도 많아지셨어요. 그러나 바른 자세로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어 주의해야 했어요. 골프를 치고 와서 허리가 아프다거나 혹은 팔꿈치에 통증이 있다고 느끼는 사례가 많았어요. 이같은 케이스는 당시 자세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평소에도 관련 신체부위에 아픔을 느껴왔을 확률이 높았어요. 특히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평상시에도 오랜 시간 앉아서 시간을 보내면서 근골격계 통증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이로 인해 협착증이나 디스크, 관절염 등을 호소하는 분들도 많았어요. 이는 아픔이 나타나는 원인을 면밀하게 진찰하여 찾아내고 그에 맞는 대처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혼자서 해결하려고 한다거나 혹은 그대로 방치해둔다면 추후 심각한 상황까지 이어질 수 있으므로 성북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불편감을 느끼기 시작했을 때 되도록이면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어요.

 

 

특히 목이나 허리 주변에서 이러한 불편을 자주 느낄 수 있었어요. 처음에는 단순 근육통으로 오인할 수 있지만, 계속해서 방치할 경우 만성적으로 이어질 수 있었어요. 현대인이라면 컴퓨터나 좌식 생활을 위주로 유지하게 되면서 경추뼈가 몸의 앞쪽으로 과도하게 신전되었어요. 이로 인해 중심이 무너지거나 목뼈가 앞으로 나온다거나 등쪽에 있는 근육이 늘어나는 등의 경험을 하게 되었어요. 흔히 거북목, 등 통증, 허리디스크 등이 이에 속할 수 있었어요. 거울을 보았을 때 어깨가 말려있다거나 구부정한 느낌을 받게 된다면 이미 체형에 문제가 생겼을 확률이 높았어요. 전신에 걸쳐 비대칭 및 틀어짐이 발생된다면 이는 오랜 시간에 걸쳐 교정하거나 치료를 받아야 하므로 가급적이면 빠른 시간 내에 성북추나요법한의원 등의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도움을 받아보아야 했어요.

 

 

게다가 우리 몸은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어느 한 쪽이 무너지면 다른 한 쪽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었어요. 턱관절을 비롯해 무릎, 골반 등도 마찬가지였어요. 불편함을 끼치는 주요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하여 원래의 자리로 돌아가게끔 하는 것이 바로 한의학적 케어의 주 목적이었어요. 허리디스크도 마찬가지로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추간판이 원래 자리에서 이탈하여 주변 신경을 누르며 나타나는 질환을 말했어요. 따라서 삐져나온 추간판을 다양한 치료를 통해 원래의 자리로 돌아가게 해야 했어요. 그렇지 않으면 허리 주변, 혹은 다리로 가는 방사통이 시작되어 저림이나 힘빠짐 등을 경험하게 되었어요. 방치할 경우 심각한 상황으로까지 이어진다면 대소변 장애, 혹은 보행 장애까지 이어질 수 있기에 성북추나요법한의원 같은 추나요법 중점을 위주로 하는 곳으로 방문하여 적절한 대처를 적용해야 했어요.

 

 

물론 한방적 관점으로 관리를 받는 것 뿐만 아니라, 추후 더 나빠지지 않도록 일상생활에서도 계속해서 신경을 써야 했어요. 틀어짐이 더욱 악화되지 않도록 생활관리를 해주어야 한다는 것이었어요. 특히 컴퓨터 작업이나 운전 등을 장시간 하게 된다면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했어요. 앉을 때는 엉덩이를 의자 안쪽까지 깊숙하게 넣어 앉은 다음 허리는 곧게 편 채로 시선은 정면에서 살짝 올려보는 것이 좋았어요. 이 상황에서는 엉덩이부터 머리까지 일자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았어요. 하지만 바르게 유지한다고 하더라도 너무 오랜시간 지속한다면 신체에 무리를 줄 수 있기에 중간중간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기지개를 통해서 뭉쳐진 근육을 풀어주어야 했어요. 인대를 비롯해 근육이나 관절 등이 경직되면 아픔을 더욱 잘 느끼게 되므로 부드럽게 풀어주는 것이 좋다고 성북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이야기했어요.

 

 

이렇듯 신체 곳곳을 이완시켜주는 데 좋은 방법이 바로 추나요법이라고 할 수 있었어요. 이 케어는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틀어진 곳을 바로잡고 아픈 곳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어요. 이전에는 다소 비용적으로 부담을 느낄 수 있었지만 2019년 4월 이후부터는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비교적 부담을 덜어내고 받아보는 것이 가능해졌어요. 실비보험에 가입했다면 추가로 적용이 가능하니 관련 혜택을 받고 진행하면 더더욱 좋았어요. 이미 허리, 목 통증이 만성화되어 내가 아픈 것인지 아프지 않은 것인지 헷갈려하는 사람도 많았어요. 그러한 경우라면 성북추나요법한의원 등, 주변 의원 및 병원에 방문하여 점검을 받아보는 것도 좋았어요. 내 현재 상태를 면밀하게 알아야 그에 대한 방법도 찾아볼 수 있기에 빠른 진찰을 통해 바로잡아가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