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창원중앙동목디스크 한의원에서 알려드리는 초기증상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5. 22.

 

 

 

창원중앙동목디스크 한의원에서 알려드리는 초기증상

 

 

 

컴퓨터로 오랜 시간 업무를 보는 직장인이라면, 근무 중 갑자기 뒷골이 땡기거나 뒷목 부근, 어깨가 뻐근하다고 느끼는 경우가 있었어요. 스트레칭을 해보아도 잠시뿐이었어요. 오랜 시간 누적이 되면 손에 힘이 잘 들어가지 않는다거나 목이 돌아가지 않는 등의 다양한 증세까지 겹쳐졌어요. 결국 그 원인을 알아보게 되면 목디스크인 경우가 많았어요. 업무 과다 혹은 스트레스 누적 등으로 인한 일시적인 증상인 줄 알았지만, 디스크 질환으로 유발된 경우였어요. 평소 잘못된 자세로 인해 경추 뼈가 틀어지고,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디스크가 원래 자리를 이탈하여 주변 신경을 압박하여 생기는 통증이었어요. 그러나 디스크 질환이 한 번 시작되면, 만성화되기 쉬우므로 빠른 치료가 필요했어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 창원중앙동목디스크에 관련하여 초기증상을 알아두는 것이 필요했어요.

 

 

평소 컴퓨터 업무를 많이 보게 되면서 거북이처럼 목과 머리가 몸보다 모니터쪽을 향해 있는 일명 '거북목' 자세를 유지하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거북목을 유지할 때, 경추뼈가 받는 무게감이 늘어나면서 목디스크로 이어지기 쉬웠어요.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추간판이 어느 신경을 누르느냐에 따라 그에 따른 통증도 달라지게 되었어요. 경추가 틀어지면 틀어질수록 이를 감싸고 있는 근육과 인대, 신경 등에도 힘이 가해져 계속해서 경직되고, 긴장상태에 놓일 수 밖에 없었어요. 긴장감이 유발되어 뒷목통증을 나타내고, 또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기도 했어요. 이로 인해 산소공급이 원활해지지 못하면서 후두부 통증 및 두통으로 이어지기 쉬웠어요. 평소 뒷골이 찌릿하다거나 뒷목이 뻐근한 증세를 자주 겪었다면 창원중앙동목디스크 초기증상으로 여겨 빠른 치료가 필요했어요. 

 

 

두통을 자주 경험하는 것 또한 초기증상 중 하나가 될 수 있었어요. 목 뒤쪽 신경이 눌려 나타나기 때문이었어요. 사실 두통은 특정한 원인이 없이도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흔하게 경험할 수 있지만, 원인에 따라 심각한 질환이 되기도 하였어요. 따라서 너무 자주 앓고있거나 혹은 너무 심한 강도로 나타난다면 먼저 점검해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두통이 나타나는 원인의 95%는 경추에서 나타났어요. 따라서 평소 바른 자세로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바른 자세를 유지했더라도 일정 시간마다 한 번씩은 스트레칭을 통해 긴장도를 낮춰주는 것이 필요했어요. 시간이 지나가면 괜찮아질 것이라 생각하여 방치하다가는 더 큰 통증이나 만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창원중앙동목디스크 초기증상으로 의심된다면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초기에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수술적 치료보다는 주로 비수술적 요법을 통해 개선하곤 했어요. 처음부터 수술적인 방법으로 접근하게 되면 부작용에 대한 위험부담이나 치료기간 등도 고민이 될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대체로 한의학적인 케어를 통해 경추 관련 증세를 완화해나가는 데 도움을 받아볼 수 있었어요. 창원중앙동목디스크를 위주로 치료를 진행하는 한의원이라면 침, 약침, 한약, 추나요법, 한방물리요법 등 다양한 한의학적 케어를 통해 진행하게 되었어요. 경추 주변의 긴장도가 높아진 근육 및 인대 등을 이완하는 효과가 있는 침치료, 신경재생 및 염증과 부종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되는 한약 등을 사용하는 것이었어요. 여기에 틀어진 경추뼈를 바로잡고 근육 및 인대의 긴장도를 낮춰줄 수 있는 추나요법도 병행될 수 있었어요.

 

 

그 외에 경험할 수 있는 창원중앙동목디스크 초기증상으로는, 손이나 팔, 어깨 전체를 아우르는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양쪽 팔보다는 어느 한 쪽 팔의 저림이 심해질 수 있었어요. 아프진 않지만 어깨를 들어올리기 힘들 수 있고, 손가락이나 손의 힘이 약해지거나 감각이 둔화되면서 젓가락질, 글쓰기가 불편해지고 물건을 떨어트리는 일이 많아질 수 있었어요. 심각한 경우 대소변 장애나 보행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었어요. 생활 속에서 불편하거나 작은 고통을 주는 병이라고만 생각하지만, 방치한다면 추후 전신에 걸쳐 악영향을 나타내는 병이었어요. 따라서 평소 자세를 올바르게 하도록 노력하며 관련 불편감을 느끼기 시작했다면 빠르게 대응하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