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성북한의원 야간진료 통해서 추나요법 받아야 한다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5. 29.

 

 

 

성북한의원 야간진료 통해서 추나요법 받아야 한다면

 

 

 

지난 주말 비가 많이 내려온 이후, 화창한 날씨를 보이는 요즘이었어요. 이맘때에는 가족 단위, 혹은 친구/커플 단위로 자동차를 타고 나들이나 여행을 많이 다니는 추세였어요. 항상 출발을 하기 전에는 설레지만, 진행이 되어가며 체력적으로 피로하다거나 의견충돌, 예상치 못한 변수 등으로 인해 여러 국면을 맞이하게 되기도 했어요. 그 중 가장 조심하여야 할 것은 바로 교통사고였어요. 물론 안전운전을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했지만 의도치 않게 충돌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았어요. 차량과 차량이 부딪힐 때의 소음은 클 수 있었지만, 비교적 경미한 추돌이라면 신체적으로는 충격이 가해졌다는 느낌도 없을 뿐더러 실제로 아픈 곳도 없다고 느낄 수 있었어요. 하지만 성북한의원에서는 사고 직후 아픔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해서 추후 후유증이 나타나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아니므로 빠른 대처를 하시길 바랐어요.

 

 

교통사고후유증은 사고를 경험하였다면 한 번쯤은 겪게 되었어요. 그러나 비교적 경미한 상황이라면 바로 통증이 느껴지지는 않고 시간이 지날수록 서서히 나타났어요. 이러한 이유로 인해 별다른 증상이 없다고 생각해 그대로 방치하거나 혹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없어지겠지 생각하는 분들도 많았어요. 당시의 차량과 차량이 충돌하는 충격으로 인해 우리 몸은 빠르게 아픔을 느끼지 못했어요. 긴장되고 경직된 상태이기 때문이었어요. 시간이 지나면서 경직된 근육이 서서히 유연해지며 그때서야 통증을 느끼곤 했어요. 이미 고통을 느끼게 되었을 땐 시기상으로 치료가 늦어지는 때일 수 있으므로, 성북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 등의 한방치료 등을 통해 추후 다른 질환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예방하시길 바랐어요.

 

 

또한 교통사고가 아니더라도 평소 잘못된 자세로 인해 목디스크, 척추관협착증, 골반틀어짐 등의 문제를 겪는 분들도 많았어요. 최근에는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포함한 전자기기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디스크 질환을 겪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주로 고개를 숙이거나 한 곳만을 바라보는 자세를 오랜 시간 유지하게 되면서 점차 틀어진 상태로 굳어지는 것이었어요. 이로 인해 거북목, 일자목 등을 유발하기도 하였어요. 이렇게 시작된 아픔은 점차 어깨, 등으로 이동하며 허리나 골반까지 이어져 전신에 걸쳐 비대칭을 만들었어요. 신체는 어느 한 부위만의 문제가 아닌, 유기적으로 모두 연결되어 있기에 한 부위에서의 이상이 있다면 성북한의원의 추나요법 등을 통해 바르게 교정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디스크질환은 예전엔 나이가 들며 나타나는 퇴행성 변화를 주요 원인으로 꼽았는데, 최근에는 계속 이어지는 잘못된 생활방식 및 잘못된 자세 등으로 인해 나타나는 경향이 짙었어요. 이에 최근에는 어린 아이부터 노인들까지 나타나는 문제였어요. 따라서 비교적 젊고 어리다고 해서 해당 질환에서 자유로울 수 없었기에 계속해서 나 스스로 점검하고 체크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한 번 시작되면 걷잡을 수 없이 나빠질 수 있으므로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이에 성북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을 비롯한 한약, 약침, 침, 한방물리요법, 부항 등 다양한 한의학적 케어를 적용하여 빠르게 개선될 수 있도록 하였어요. 최근 관련 증세로 인해 내원하시는 분들도 많은 만큼 환자분들 또한 치료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특히 한의학적 케어 외에도 생활관리요법이 중요한 병인 만큼, 일상 속에서도 계속 주의가 필요했어요. 한 번 유지해온 자세는 빠르게 고치기가 어려우므로 의식적으로 바르게 고쳐앉거나 자세를 바꿔주어야 했어요. 이미 체형이 변화된 경우라면 교정과 함께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했어요. 사람마다 체형이 틀어진 원인이 다를 수 있는 만큼, 우선적으로 자세하고 면밀한 상담 및 진찰을 통해 계획을 세워야 했어요. 또한 기저질환이 있는지, 체질적 문제나 평소 자세는 어떤지 등 전반적인 요소 등을 살피고 그에 맞게 진행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직장인의 경우라면, 퇴근시간과 맞물려 내원하기가 어려운 분들이 많았어요. 이에 성북한의원에서는 야간진료를 진행하였어요. 월, 화, 목, 금요일에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수요일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진료하고 있으니 수요일을 제외하고는 성북야간진료를 받는 것이 가능했어요. 토요일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점심시간 없이 진료가 가능하니 평일에 내원하기 어려웠다면 토요일을 이용해서 받아보는 것도 좋았어요. 평일 점심시간은 오후 1시부터 2시까지이니 해당 시간만 피해서 내원하면 되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