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

관악구추나요법한의원 통증 근원적으로 바로잡으려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5. 30.

 

 

 

관악구추나요법한의원 통증 근원적으로 바로잡으려면

 

 

 

현대인이라면 한 번쯤은 두통이나 어깨 결림, 허리 통증을 겪을 수 있었어요. 휴식을 취하면 괜찮다가도, 컴퓨터 작업이나 사무 업무, 학생인 경우 학업에 집중하면 할수록 다시 심해지는 현상을 겪게 되었어요. 점점 이러한 경향을 반복하다가 나중에는 쉬어도 괜찮아지지 않고 계속해서 통증이 머물게 되었어요. 일상 생활을 하면서도 관련 아픔은 계속 지속되어 전반적인 삶의 질을 저하시키게 되었어요. 사회생활을 하고 있어서 집에서 마냥 누워서 휴식을 취할수만은 없고, 또 한 가지 자세만으로 오랜 시간 유지해야하는 사무직이라면 수시로 스트레칭을 할 수도 없는 노릇이었어요. 아픔을 발생시키는 원인을 찾아 없애려는 노력이 필요했어요. 또한 이러한 단순 근육통인 줄 알았다가, 알고보니 디스크 질환 초기임을 알아차리는 경우도 있었어요. 디스크 질환으로 이어진다면 만성적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기에 관악구추나요법한의원 등의 면밀한 진찰 및 상담이 가능한 의료기관에서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아픔이 나타나는 느낌은 각기 달랐어요. 시리다고 느껴지기도 하고, 저릿저릿하기도 하다가, 욱신거리는 아픔이 느껴지기도 했어요. 화끈하게 느껴진다거나 따끔거리다고도 느낄 수 있었어요. 사람마다 같은 질환이더라도 느끼는 고통이 각기 다른 이유는, 어떠한 신경이 눌렀느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이었어요.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디스크, 즉 추간판이 바르지 못한 자세 및 좋지 못한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원래의 위치에서 이탈할 수 있었어요. 이 때 주변 신경을 누르게 되면서 여러 고통을 수반하게 되었어요. 예전에는 이러한 현상이 단순히 나이를 먹어가며 나타나는 퇴행성 변화로만 여겨져왔지만, 최근에는 생활패턴의 변화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겪을 수 있는 증세가 되었어요. 이와 함께 체내 염증이 나타나기도 했어요. 염증이 나타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다면 손상도는 점차 높아져 만성 염증 및 큰 통증을 수반하게 되었어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추간판이 원래 위치에서 이탈하는 것을 가급적이면 막아내기 위해서 관악구추나요법한의원 등의 한의학적 케어가 가능한 곳에서 관련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았어요.

 

 

게다가 현대인이라면 바르지 못한 자세가 주요 원인이 되어 이러한 증세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았어요. 평소 서있을 때는 배가 불룩 나온 형태를 띄면서, 어깨와 등이 굽은 상태를 유지하는 분들이 있었어요. 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거북목이었어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 전자기기를 오랜 시간 사용하면서 목과 머리가 몸보다 앞으로 나오게 되면서, 모니터 쪽을 향하도록 변화하였어요. 이 모습이 마치 거북이 같다고 하여 붙여진 병명이었어요. 단순히 어깨나 뒷목 부근의 근육통을 가져온다고만 생각하면 안되는 것이, 오랜 시간 이어지면 이어질수록 외관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게 되며 손발저림이나 목디스크 등의 질환을 가져올 수 있었어요. 거북목, 일자목 증세가 심해진다면 가벼운 물건을 들기에도 손에 힘이 빠진다거나 손발이 저릿하다거나 목을 돌리기 어려워지고 팔을 들기 힘들어지는 등의 아주 사소한 행동까지도 제약이 생기게 되었어요. 두통이나 어지럼증, 이명 등의 내과적 증상을 가져오기도 하므로 관악구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면밀하게 진찰한 뒤 그에 맞는 한방 케어를 받아보시라고 권하고 있었어요.

 

 

대체로 특정한 원인 없이 어딘가가 결리고 아프다고 느끼는 것은, 근육이나 인대가 딱딱하게 뭉치거나 경직되어 나타나는 현상이 많았어요. 이를 유연하게 풀어주어야 통증도 덜어낼 수 있었어요. 이를 위해 침, 약침요법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거나 혹은 손으로 문질러주는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었어요. 하지만 이마저도 통하지 않는다면 한약이나 추나요법 등 다양한 한의학적 케어의 도움을 받아보아야 했어요. 특히 추나라면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기며 틀어진 체형을 바로잡아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었어요. 직접 수기로 진행하기에 시술 중에도 소통이 가능했어요. 다만, 손으로 진행하는 만큼 한의사의 숙련도가 중요한 치료였어요. 풍부한 임상 경험만이 숙련도를 높여주기에 도움이 되므로, 이같은 한의원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했어요. 우리 몸은 어느 한 곳에만 문제가 생기는 것이 아니라, 유기적으로 이어져 있으므로 통증이 목에서 나타났다면 이는 목 부근에만 국한되는 문제가 아니며 방치하면 할수록 전신에 걸쳐 여러 문제를 유발할 수 있음을 관악구추나요법한의원에서는 강조하였어요.

 

 

많은 현대인들은 하루 24시간도 모자르도록 바쁜 생활을 이어나갔어요. 이로 인해 수면시간이 충분하지 않거나 수면 환경이 제대로 조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제대로 된 잠에 들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았어요. 많으면 하루의 1/3 정도를 차지하는 수면시간인 만큼 이 때의 자세를 바르게 하는 것 또한 중요했어요. 엎드려서 잔다거나 혹은 높은 베개를 베는 것은 좋지 못한 환경이었어요. 신체 곳곳의 경직상태를 높이게 되어 전신의 부담감을 높이기 때문이었어요. 가급적이면 천장을 바라본 상태로 반듯하게 누워 잠에 드는 것이 이상적이었어요. 생활 속에서 잘못된 방식을 조금씩 고쳐나감과 동시에 관련 치료를 받게 된다면 비교적 빠르게 완화될 수 있음은 분명했어요. 제대로 바로잡는 법을 잘 모르겠다거나, 관련 치료가 필요하다면 관악구추나요법한의원으로 내원하여 적절한 대처방안을 함께 의논하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