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교통사고/보험

금호역, 금호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 후유증 관리를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6. 5.

 

 

 

금호역, 금호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 후유증 관리를

 

 

 

아이들이 수능을 보고 나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로 운전면허 따기를 꼽는 경우가 많았어요. 자동차를 운전할 수 있다면 아무래도 이동에 제약이 없어지게 되어 편리했어요. 또한 성인의 상징 중 하나로 운전이 꼽히기 때문에 설레는 마음으로 도전하곤 했어요. 하지만 단순히 설렘만으로는 운전을 이어나갈 수 없었어요. 실제 도로 위에서는 여러 위험한 상황이 도사리고 있기 때문이었어요. 지켜야 할 신호들과 교통수칙, 예상치 못하게 튀어나오는 보행자나 자전거, 킥보드 등 다양한 요인을 주의해야 했어요. 조심하지 않으면 바로 사고와 직결되므로 항상 안전하게 주행해야 하는 습관을 들여야 했어요. 특히 길을 헤맬 때면 길 찾는데에만 집중하느라 다른 요소에 신경쓰지 못하는 때도 많았어요. 혹여라도 차량과의 충돌로 이어진다면 금호동교통사고한의원 등의 교통사고치료를 중점으로 하는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좋았어요.

 

 

게다가 초보가 흔히 저지르는 실수는, 차량 파손이나 사고 처리를 마무리 하기에만 급급하고 자신의 몸을 돌보지 못한다는 것이었어요. 비교적 경미한 사고인 경우라면 더더욱 그랬어요. 겉으로 보기에 큰 상처나 외상이 없기에 별다른 문제가 없을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그러나 추돌 직후에는 근육이나 인대 등이 경직되어 바로 통증을 느낄 수 없었어요.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후유증이 없다고 생각했어요. 시간이 점차 지나면서 경직이 풀리고 긴장이 풀리면서 비로소 아픔이 느껴졌어요. 이를 미리 알아두시어 사고 직후에 빠르게 금호동교통사고한의원 등의 의료기관에서 즉각적인 대응을 하는 것이 추후 나타날 아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었어요.

 

 

수일에 걸쳐, 혹은 수개월에 걸쳐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므로 증세가 나타나기 시작했을때 무엇이 원인인지 몰라 대처를 어떻게 해야할지 우왕좌왕 하는 분들도 많았어요. 몇개월 전 사고와 연관짓지 못한다면 치료에도 어려움이 생길 수 밖에 없었어요. 따라서 바로 아픔이 느껴지지 않았어도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그만큼 중요하다고 금호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거듭 강조했어요. 또한 흔히 느낄 수 있는 뒷목 통증이나 어깨, 허리 뻐근함 외에도 내과적, 심리적, 정신적인 증세가 겹쳐질 수 있었어요.

 

 

두통이 생긴다거나 이명, 어지럼증, 구역감, 우울감, 불안감, 불면증,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불순까지도 나타날 수 있었어요. 막상 신체적으로 아픈 곳은 없었는데 이러한 증상들이 동반된다면 그 원인이 무엇인지 어리둥절해 하는 분들도 많았어요. 나도 모르게 신체 내적으로 받은 충격이 컸기 때문이었어요. 이는 어혈때문에 발생하는데 체내의 미세 혈관들이 차량과 충돌시 충격을 받아 조금씩 터질 수 있었어요. 이 때 터져나온 혈액이 뭉치면서 정상적으로 순환하지 않고 어느 한 곳에 정체되어 손상도를 높이거나 염증이 생기게 만들었어요. 눈으로는 확인할 수 없는 것이 어혈이기에 대개 금호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한방치료를 통해 제거하게 되었어요.

 

 

특히 목 근처 통증은 디스크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되도록 빠른 대처가 중요했어요. 머리를 받쳐주고 있는 목뼈가 당시의 충격을 그대로 흡수하게 되면서 크게 흔들렸어요. 초반에는 목 뻐근함만 느껴질 수 있었지만 점차 두통이나 팔저림으로 나타나게 되었어요. 단지 평소의 자세 문제나 신경계 문제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원인은 알고보면 교통사고였어요. 이처럼 원인을 잘못 짚어낸다면 치료 방향 또한 달라질 수 있기에 사고 직후부터 바로 대응해야 함을 금호동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이야기했어요. 관련 증상으로 고통받고 계신다면 빠르게 내원하시어 적절한 도움 받아보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