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추나요법/목/허리디스크

동탄목디스크한의원 침 치료로 완화 가능할까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6. 10.

 

 

 

동탄목디스크한의원 침 치료로 완화 가능할까

 

 

 

오랜 시간 사무업무에 집중을 하거나, 학생의 경우 오랫동안 공부에 집중하다 보면 목이나 승모근 부근에서 불편한 통증이 느껴질 때가 많았어요. 뻐근하거나 욱신거리는 통증이 시작되면, 흔하게 하는 일이 목 주변을 문지르거나 주무르는 것이었어요. 그러나 이러한 아픔은 특정한 원인이 있어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한 가지 자세만을 유지했을 때 흔하게 나타나는 불편함이라서 바로 치료를 받는 경우는 드물었어요. 또한 단순 근육통이나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나아질거라 생각해 초기에 이를 방치하거나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분들이 많았어요. 하지만 이같은 상황이 지속되면 지속될수록 디스크 질환 혹은 체형 비대칭 등 다양한 증세로 심화되는 케이스가 많아 항상 주의가 필요했어요. 또한 현대인들의 생활 패턴 및 습관에서 원인을 더 잘 찾을 수 있었어요. 하루에도 앉아서 보내는 시간이 많다면 동탄목디스크한의원 등에서 기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나 현재 상태를 점검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유익했어요.

 

 

장시간 앉아있는 습관은 좋지 못한 자세를 유발하여 결국은 우리 신체에 부담을 주게 되었어요. 척추나 골반 등에 무리가 가기 때문이었어요. 여기에 스마트폰이나 PC등 전자기기의 과도한 사용 습관이 더해진다면 더더욱 부정적인 악영향을 받을 수 있었어요. 따라서 한 시간마다 한번씩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풀어준다거나 기지개를 켜서 경직된 상태를 유연하게 만들어주는 방향으로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처음에는 단순 근육통으로만 생각했다가 추후 손발저림이나 어깨가 돌아가지 않는 등의 증세를 경험하는 경우도 있었어요. 특히 동탄목디스크의 경우 한의원에서는 가벼운 물건을 들기도 어려울 정도로 심각해질 수 있으니 되도록 빠른 치료를 받아보시라고 말씀을 드리고 있었어요.

 

 

하지만 목, 어깨가 뻐근하다고 해서 모두가 디스크에 해당되는 것은 아니었어요. 뻐근함과 동시에 두통이나 어지럼증 등이 함께 나타날 수 있으며 팔을 들기 어려워지거나 점차 거북목 형태가 되는 등의 증세가 동반된다면 이를 의심해보는 것이 중요했어요. 예방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었어요. 주기적으로 몸을 풀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였어요. 척추 건강을 지켜야 신체 전반의 밸런스와 건강을 지킬 수 있었어요. 그러나 무언가에 집중하고 몰두하면 할수록 자세는 금세 흐트러지기 마련이었어요. 따라서 내 스스로 계속해서 신경쓰고 고쳐앉아야 한다고 의식해야만 했어요. 이미 관련 통증이 심하다면 관련 치료를 통해 개선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대개는 한방치료와 같은 비수술요법을 통해 개선해나갈 수 있었어요. 이에 동탄목디스크한의원 등과 같은 추나요법, 침 치료, 부항, 한약 등 다양한 한방치료가 가능한 곳에서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했어요.

 

 

평소에도 거북목이 심하다거나 높은 베개를 사용한다거나, 스마트폰 등을 비롯한 전자기기를 오랜 시간 사용하는 등의 습관이 있다면 이를 먼저 바꿔나가는 것이 좋았어요. 또한 최근 눈에 띄게 늘어난 과체중이나 비만으로 인해서도 목디스크가 생겨날 수 있으니 생활 전반에 걸쳐 체크해보는 것이 좋았어요. 뼈와 뼈 사이에 있는 추간판이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 원래의 위치에서 벗어나면서 주변 신경을 누르게 되었어요. 이 때 여러가지 증상이 발생하는 것인데, 동탄목디스크한의원에서는 아문혈이나 대추혈, 견정혈 부위 등에 침을 놓는 방식으로 근육의 경직을 해소하고 이완하며 이에 따라 어깨나 팔로 이어지는 방사통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 있었어요.

 

 

이와 함께 추나요법 또한 병행이 가능했어요. 틀어진 체형을 바로잡는 데 큰 도움이 되는 추나는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시술하기에 치료 중 1:1 소통이 원활할 수 있었어요. 아픔이 극심하다거나, 혹은 더 틀어졌다고 느끼는 방향 등을 그때그때 전달하면 바로 대응이 되었어요. 수기로 진행되므로 숙련도가 높은 한의사에게 받는 것이 중요했어요. 동탄목디스크한의원에서는 (전)자생한방병원 부장 역임을 한 원장이 직접 진행하므로 이 부분에서는 걱정이 없었어요. 또한 치료 이전에 면밀한 진찰 및 상담을 통해 현재 상태를 바르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했어요. 꼼꼼한 진찰과 치료를 바탕으로 빠르게 개선할 수 있도록 불편한 곳이 있다면 서둘러 내원하시길 바랐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