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야간진료 / 공휴일진료 / 010-5109-7533


본문 바로가기
◇한방다이어트

창원중앙동비만한의원, 우리아이 성조숙증 고민이라면

by 생명마루한의원 안산 2024. 6. 11.

 

 

 

창원중앙동비만한의원, 우리아이 성조숙증 고민이라면

 

 

 

자녀를 키우고 계신 부모님들은 매 순간순간 자녀에 대한 고민과 걱정이 이어지고 있었어요. 건강하게만 자라면 되지 싶다가도 학업적인 면에서 신경이 쓰이지 않을 수 없고, 또 그러면서도 진로에 대한 고민도 함께 이루어졌어요.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건강일 수 밖에 없었어요. 건강해야만 다른 문제도 해결을 할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그러나 전동킥보드나 스마트폰 등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위험한 요소들은 더욱 늘어날 수 밖에 없었어요. 또한 패스트푸드나 가공식품 등도 접촉하는 기회가 많아져 환경호르몬이나 비만의 문제에 있어서 자유로울수만은 없었어요. 이는 평소에는 간과하고 있다가도, 아이의 2차성징문제나 성장기 혹은 사춘기 등이 시작되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았어요. 호르몬 문제로 인해 여자아이들의 성조숙증 문제나 남자아이들의 피부 트러블, 혹은 비만 등을 걱정하게 되기 때문이었어요. 창원중앙동비만한의원에서 가장 걱정하는 것은 여자, 남자아이 할 것 없이 공통적으로 과체중이었어요.

 

 

아이들의 2차 성징은 본인 스스로에게도 받아들이기 어려울 수 있고, 부모님들 입장에서도 한층 더 깊어진 고민을 맞닥뜨릴 수 있었어요. 또래에 비해 가슴이 빨리 나온다거나 초경을 이르게 하는 등의 증세가 나타나는 것이 바로 성조숙증이라고 부를 수 있었어요. 평균적으로 정해진 시기보다 성호르몬 등이 과잉 분비되면서 발육이 더 앞당겨지는 것이라고 볼 수 있었어요. 이는 비만과 밀접한 연관이 있었어요. 대체로 여자아이는 8세 미만, 남자애는 9세 미만에 관련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심해볼 수 있었어요. 여기에 이미 과체중에 해당된다면 비만 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한다고 창원중앙동비만한의원에서는 강조했어요.

 

 

최근 마라탕이나 탕후루 등 체지방 증가를 빠르게 이룰 수 있는 음식들이 유행하기 시작하는데다, 이어지는 학원 등원이나 스마트폰, 전자기기등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활동량이 줄어들기 시작했어요. 이같은 생활습관은 과체중으로 이어지게 만들고 비교적 어린 아이들에게는 성조숙증 문제를 일으켜 앞으로의 키성장이나 정신건강, 발육상태 등에 영향을 미치게 되었어요. 특히 키가 잘 자라지 않는다거나 오히려 건강적으로는 허약해진다거나, 소아비만으로 이어지는 등의 상황을 맞이하게 될 수 있었어요. 빠르게 자라면 좋은 것이 아니냐 생각할 수 있지만, 또래 친구들보다 빠르게 커지기는 했어도 뼈 내부에 있는 성장판이 일찍 닫히게 되면서 최종적인 키성장 상태는 기대에 못미치는 경우가 많다고 창원중앙동비만한의원에서는 이야기했어요.

 

 

또한 또래보다 신체가 빨리 발달하는 문제로 친구들에게 쑥쓰러움을 많이 보이거나 자신감이 결여되기 시작하면서 성격적으로도 여러 문제가 생길 수 있었어요. 심리적으로 위축되는 만큼 교우관계나 학업 성적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었어요. 이처럼 소아비만은 아이에게 여러 문제를 유발하므로 빠르게 바로잡아주어야 하는 심각한 문제였어요. 그러나 현대에 들어와서는 맞벌이로 인해 부모님들이 바쁘게 생활하고, 미디어를 통해 좋지 못한 문화나 식습관을 따라하게 되면서 여러 좋지 못한 상황에 아이들이 노출되는 경우가 많았어요. 이미 바로잡기가 어렵다면 창원중앙동비만한의원 등에서 현재 문제를 깨닫고, 대처방안을 얻어갈 수 있도록 자녀와 함께 부모님이 빠르게 방문하는 것이 좋았어요.

 

 

특히 군것질이나 패스트푸드, 배달음식을 평소 즐겨먹는 아이라면 체격은 점차 커질 지 몰라도, 영양상 불균형이 찾아오면서 건강하지 못한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었어요. 이에 자녀의 식습관을 바로잡아주는 일이 우선이 되어야 했어요. 이미 습관적으로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만을 찾고 있다면, 중독되어있을 확률이 높으므로 부모님들께서 신경써서 바로잡아야 했어요. 게다가 여아인 경우 초경이 이르게 찾아올수록 자궁질환이나 기타 위험한 상황에서 자유로울 수 없으므로 비만의 문제로 인해 성조숙증이 찾아올 염려가 든다면 창원중앙동비만한의원에서 적절한 대처방법 안내받아보시길 바랐어요.

 

 

 

 

 

댓글